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안동엄마까투리체 무료 폰트 설치

안동엄마까투리체 무료 폰트 설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안동엄마까투리체 무료 폰트 설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안동시를 떠올리면? 하회마을, 탈빵, 월영교 야경, 그리고 Andong sity 하면? 지역에서 탄생한 캐릭터인 '엄마까투리'가 떠오르는데요~ 오늘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글꼴 font로 Andong 지역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행복한 꿩병아리 4남매와 엄마 까투리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엄마까투리'캐릭터와 어울리는 전용서체인 "안동엄마까투리체 무료 폰트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온라인에서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글꼴이 많은데요~ 항상 주의할 점이라면? 라이선스 사용범위를 확인하고 사용하셔야지 불이익 받는 일이 없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Free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글꼴은 저는 포토샵 에서 이미지에 텍스트를 넣을때, 한글 프로그램에서 글을 쓸때 기본 서체가 아닌 온라인에서 내려받아 설치한 무료 폰트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안동엄마까투리체 는? Bold 볼드 1종으로 구성되어 있고, 한글은 KS코드 2,350자, 영문은? 94자, KS약물(KSX1001)은 986자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안동엄마까투리체 무료 폰트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Google 에서 직접 '안동엄마까투리체'를 검색하시거나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눈누 Font 포털이 열릴 것입니다.

이곳에서 안동엄마까투리체 를 미리 사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폰트 미리보기 아래에 '여기에 텍스트를 입력해 보세요' 에 테스트하고 싶으신 문장을 입력해보시면 자동으로 font가 적용되어 즉각 미리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Andong을 상징하는 캐릭터를 꼭 닮은 서체로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떠오릅니다. 둥글둥글하면서 귀엽습니다.



눈누 에서 안동엄마까투리체 다운로드 를 클릭하면?

Andong 전용서체 공식 포털로 연결이 됩니다. 서체를 개발하게된 배경이 나와있습니다. Andong을 상징하는 대표 여행지인 월영교를 모티브로 하여 안 동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과의 communication 을 강화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저작권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인쇄, 영상,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서 모두 라이선스 사용범위 제한 없이 자유롭게 편집 및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안동엄마까투리체 무료 폰트 설치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서체 개발배경, 저작권, 설치 TIP 설명문구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위와 같이 '서체 다운받기'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Windows용 다운로드, Machintosh용 다운로드 가 있습니다. Windows 윈도우즈에서 사용해볼 것이라 Windows용 다운로드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압축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반디집을 이용해 압축해제를 해주세요.



반디집 압축 풀 폴더를 선택하신 후에 

아래에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사진과 같이 압축 풀기가 100% 완료가 되었다면?

닫기를 눌러주세요.



이제 확인을 하러 가야겠죠?

안동엄마까투리체 무료 폰트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압축을 해제한 폴더에 가면? ㄲ 모양의 바로가기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마우스로 더블클릭해주세요.



이제

안동엄마까투리체 무료 폰트 설치 를 할건데요~ install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파일 열기 -보안 경고 창이 뜨면? 실행을 시켜주세요.



그러면 Andong을 상징하는 병아리 캐릭터가 나옵니다. 정말 너무 귀엽죠?

본 서체와 닮은것 같습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안동엄마까투리체 무료 폰트 설치 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install을 하는데까지 정말 몇초 걸리지 않습니다.

용량이 적어서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바로 처리완료가 되 있을 것입니다. 위와 같이 설치 완료 창이 드면? 아래에 [마침]을 클릭해주세요.



지금까지 안동엄마까투리체 무료 폰트 설치 를 모두 마쳤는데요~

마지막 단계에서는? 한글 프로그램이나, 포토샵, 워드 프로그램에서 방금 인스톨한 서체가 정상적으로 인스톨 됐는지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글꼴 변경에서 '안동엄마까투리' 서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OTF와 OTF 이름이 붙지 않은 속성 두개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TF와 OTF가 붙지 않은 서체는 동일한 것으로 글씨 크기를 키우고 서체를 적용해봤습니다. 둥글둥글한것이 Andong을 상징하는 행복한 꿩병아리 4남매와 닮은 것이 전체적으로 귀엽고 아기자기한 손글씨 느김이 물씬풍깁니다. 앞으로 블로그에서 글쓰기를 할때 사진을 만들때 본 폰트를 자주 사용해야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안동엄마까투리체 무료 폰트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팟 프로 초기화  (33) 2020.09.12
핀터레스트 탈퇴  (24) 2020.09.09
토스 송금취소  (34) 2020.09.04
에버노트 탈퇴  (6) 2020.09.02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12) 2020.06.2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