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카페24 당당해 무료 폰트

카페24 당당해 무료 폰트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페24 당당해 무료 폰트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한글문서를 만들때, 포토샵, 파워포인트 등을 작성할때 일반 기본글씨체로 사용을 하시는것도 좋지만 상업적인 폰트를 사용해 개성을 나타낸다거나 포인트를 줄 수 있는데요~ 요즘은 저작권 시대이다 보니, 라이선스 사용권계약에 알맞게 사용을 하셔야지 타인의 font를 사용하거나 무료폰트 라고 적혀있어서 설치하고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을 하면? 불이익을 얻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드시 사전에 라이선스 사용권범위를 확인하셔야 하며 완전 무료인지 아니면 상업적으로만 이용할 수 없고, 교육용 목적으로는 이용을 해도 되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Cafe 이십사 에서 만든 Free Font로 "카페24 당당해 무료 폰트"를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본문에서 소개하는 font는 Cafe 이십사 에게 모든 지적 재산권이 있으며 라이선스 사용 가능범위를 보면?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수정하고 재배포할 수 있지만 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오픈 font 로는 정말 많은 글씨체가 있습니다.

돋움체, 함초롱돋움체 와 유사한 느낌이 나는 카페24 당당해 무료 폰트 를 온라인에서 내려받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Google 에서 '카페24 당당해 무료 폰트' 라고 검색을 하시면? font.cafe24.com 공식포털 주소가 나옵니다. 이곳에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쇼핑몰 운영자를 생각하는 Cafe이십사 에서 제공하는 Font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당당해체 는? 돋움체, 함초롬돋움 느낌이 나는것 같습니다.



이곳에서는 Cafe 이십사 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폰트들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오른쪽에서 조금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위 사진과 같이 '카페24 당당해 다운로드' 라고 항목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꼭 생긴것은? 돋움체 에서 굵게 속성을 적용했을때와 유사해보입니다. 카페24 당당해 폰트 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바로 font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는데요~



압축파일로 되어 있어

알집 또는 반디집을 이용해 압축해제를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압축 풀기]를 누른 후

압축 풀 위치를 지정해주신 다음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압축을 해제한 폴더안에는 두개의 파일이 있습니다.

하나는 Cafe24Dangdanghae 폰트 설치 파일과, License 라이선스 사용 범위 txt 텍스트 문서파일 입니다.



카페24 당당해 무료 폰트 를 설치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Cafe24Dangdanghae 를 더블클릭 하시면? 트루타입 font를 설치하는 창이 나옵니다. 이곳에서는 다람쥐 헌 쳇바퀴에 타고파 숫자 1234567890 까지로 미리보기 텍스트로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font 설치를 하려면? [설치] 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글꼴 설치 중 

카페24 당당해 설치 중 (1/1 글꼴) 이라고 나오면? 잠시 약 1분정도 기달려주시면 설치를 마칠 수 있습니다.



카페24 당당해 무료 폰트 설치를 완료했다면?

사진과 같이 [설치] 문구가 회색으로 보일 것입니다. 이상태가 되면? X를 눌러 창을 닫아주세요.



압축해제를 할때 함께 들어있던 라이선스 메모장 문서를 더블클릭하면?

개인, 회사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어떤 제약이 있는것은 아니나 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행위는 금지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이부분만 조심하시면 문제가 없을것 같습니다.



한글과컴퓨터 프로그램을 실행해

카페24 당당해 글꼴을 지정해봤습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돋움체, 함초롱돋움 과 많이 닮은 글꼴입니다.



글씨 크기를 좀 더 크게 해봤습니다.

본문, 제목에서 사용하기에 무난할 것 같은 글씨체 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카페24 당당해 무료 폰트"를 공식사이트에서 내려받은 다음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인 와이페이 사용처  (14) 2020.09.29
구 우편번호 검색  (8) 2020.09.24
네이버 제비뽑기  (22) 2020.09.18
에어팟 프로 초기화  (33) 2020.09.12
핀터레스트 탈퇴  (24) 2020.09.0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