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배경화면 바꾸기

갤럭시 배경화면 바꾸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갤럭시 배경화면 바꾸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Galaxy 시리즈를 과거부터 지금까지 사용을 해오셨다면? 기본으로 초기에 설정되어 있는 배경화면 이 아닌 다른 테마 등으로 변경을 해서 사용을 하셨을 것 같은데요~ 신규폰을 구입하셨거나 부모님 세대이시고 자녀분이 초기에 설정해드대로 사용을 하시다 기분 전환으로 다른 background image로 기분전환을 하고자 원하시는 분들에게 모두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이번시간에는 "갤럭시 배경화면 바꾸기", 갤노트2 와 최신기기인 Galaxy S20, Note 10 환경에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과거 SAMSUNg GALAXY NOTE 혹은 glaxy 시리즈를 사용해오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이전에는 Themes 이 없어, 설정에 디스플레이에 들어가서 총 세가지 형태로 (갤러리, 라이브 배경 화면, 배경 화면)에서 background image를 변경해야했는데요~ 최신폰 S20, Note10 에서는? Galaxy Themes 에 들어가면 에디터픽, 다른 사용자들이 만들어놓은 (유료, 무료) 테마 들이 많아서 원하시는 이미지를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어떤 이유로

젊은 연령층에서는 아니지만 부모님 세대에서는 지금도 Galaxy Note 2, 4~5 모델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이 많으신데요~ 일단 기기값이 통신요금제와 함께 계약을 했을때 무료로 나오고, 배터리도 탈부착 가능해서 전화,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간단한 사진을 찍는데는 무리가 없는 휴대전화입니다. 

 

 

먼저, 갤럭시 배경화면 바꾸기 - Galaxy Note 2 구형기기에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처음 시작은 언제나 그렇듯이 톱니바퀴 모양의 [환경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연결, 내 디바이스, 계정, 더보기 가 있지만

이중에서 [내 디바이스]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해주신 다음에 이어서 [디스플레이]에 들어가주세요.

 

 

[설정] - [내 디바이스] - [디스플레이] 순서대로 들어가셨다면?

일반 항목 아래에 있는 '배 경 화 면'에 들어가주세요.

 

 

최신기기와 동일하게 이때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은?

세가지 화 면 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홈 또는 잠금 에서만 보이게 할 지, 아니면 두 군대 모두에서 표시되게 할지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두군대서 모두 표시되게 설정을 했습니다.

 

 

갤노트2, SAMSUNG GALAXY NOTE2 에서 갤럭시 배경화면 바꾸기 는 이렇게

세가지 항목중에서 사용자가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카메라를 이용해 사진을 찍은뒤 직접 지정할 수 있고, 라이브, 일반 배 경 image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일반 '배 경 화 면' 을 선택시에

여러 그림들이 있는데요~ 깃털을 선택해봤습니다.

 

 

갤럭시 배경화면 바꾸기 를 해봤습니다.

Galaxy Note 2 기본 이미지인 깃털을 지정했을때 스크린입니다. 깔끔하고 좋네요^^

 

 

또다른 유형이었던 라이브 에는 위와 같이

(거품, 깊은 바다, 뉴스 배 경, 물결, 바람 날씨, 빛나는 도트) 등이 있습니다. 선택 후 적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구형폰 Galaxy Note 2 에서 설정하는 방법 내용이었고요~

 

 

지금부터는 최신폰

Galaxy Note 10, S20 등에서 갤럭시 배경화면 바꾸기 를 해볼 것입니다. 구형폰과 동일하게 시작은 [설정]에 들어가야합니다.

 

 

[설정] - [ 배 경 화 면]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배 경 화 면 서비스 가 생겼고, 갤러리와 기본 '내 배 경 화 면'이 있습니다. 그리고 Galaxy Themes 에 들어갈 수 있는 "더 다양한 배경화면 둘러보기" 항목이 있습니다.

 

 

갤러리 위에 항목을 터치하면?

초기 휴대폰을 구입시 적용되어 있는 Background image 목록이 나옵니다. 물방울 모양 스크린 이미지가 보입니다. 

 

 

이전 단계에서

'더 다양한 배 경 화 면 둘러보기' 를 클릭하면? 사진과 같이 Galaxy Themes 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브랜드, 신규, 베스트, 내 배 경) 카테고리 별로 있고, 에디터들이 제공하는 유료, 일반 사용자가 제공하는 무료 상품들이 있습니다. 테마도 있고, 아이콘, AOD 등이 있습니다.

 

 

특징이라면?

모든 상품이 유료인 것은 아니며, 사진과 같이 무료인 괜찮은 작품들도 많다는 점 입니다.

새로운 작품들이 매일같이 업데이트 되서 변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 무료라고 적혀있는 작품을 백그라운드 이미지로 지정을 하시려면? 보기에서 터치를 해주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나오는데요~

 

 

무료 상품은 추가로 과금되거나 하는 일이 없습니다.

구매 전 확인 사항 내용을 꼭 읽어주시고요, 유료 상품의 경우에는 신중하게 결정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갤럭시 배경화면 바꾸기 를 하기 위해서는? 작가의 작품에 들어간 다음 [다운로드]를 터치해준 후에 [적용]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메뉴가 나오는데요~

홈 또는 잠금 에서 아니면 둘다 표시되게 할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배경화면 바꾸기 를 한 후 스크린 이미지 입니다.

지금 적용되어 있는 Background image 를 보는법은? [설정]에 들어가셔서 [내 배 경 화 면]에 들어가시면

 

 

다운로드 받았던 과거의 작품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하면?

 

 

삭제 항목이 있는데요~ 

과거에 다운로드 받았던 작품들을 삭제를 누르신 후에 삭제할 배경화면을 선택 후에 휴지통모양 삭제를 터치하게되면 해당 background image는 제거가 됩니다. 그리고 기본 배 경 화 면 에 가셔서 물방울 모양을 선택하신 후에 지정을 하시면 다시 초기 제품을 구입했을때의 배 경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쿠키 허용  (98) 2023.10.19
안드로이드 아이폰처럼 꾸미기  (81) 2023.09.06
안드로이드 키보드 변경 쉽게 해봐요  (20) 2023.07.17
갤럭시 사진합치기  (15) 2023.07.14
갤럭시 공장초기화  (88) 2023.05.1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