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트위터
  3. 트위터 닉네임 공백

트위터 닉네임 공백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트위터 닉네임 공백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twitter 상에 언뜻 다른 계정에 이름, 닉네임이 공백으로 되어있는 적을 보신적 있으신가요? 처음에 계정을 만들면 본인의 이름, 성함으로 되있어서 다른 이름으로 변경 후에 사용을 하시는분들이 대부분이신데요~ 많은 분들이 트위터 닉네임 (이름)을 공백으로 둘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계시더라고요~ 이번시간에는 이것과 관련해서 "트위터 닉네임 공백" 으로 설정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본 내용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twitter 이름, 닉네임 을 공백 (공란)으로 둘 수가 없음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트위터 닉네임 공백 으로 두게 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 Account update failed. Name 항목은 공백이 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직접 twitter 앱에 들어가서

twitter 이름을 공백 으로 둬보겠습니다. 먼저 twitter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집모양 Home 홈 아이콘에 기본 화면이 뜰탠데요~

프로필 설정에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좌상단에 석삼 (한자)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트위터 닉네임 공백 으로 되는지 해볼건데요~

[프로필] 항목에 들어가보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이름] 항목에 기존 이름을 모두 지워주신 다음

스페이스바 spacebar 키를 한번 누르고 [저장]을 누르면?



오류

Account update failed: Name 항목은 공백이 될 수 없습니다.

라고 경고창이 뜹니다.



아무것도 없는 상태로는 저장할 수 없지만

위 사진과 같이 따옴표 를 넣거나 쉼표, 특수문자, 이모티콘 등을 이름 대신 넣을수는 있습니다. 스페이스바 를 눌러 간격을 띄우더라도 저장을 하면 상관없이



사진과 같이 따옴표 한개만 보이게 됩니다.

위와 같은 계정을 twitter 상에서 많이 보셨을것 같은데요~



트위터 닉네임 이름 공백 으로 할 수는 없지만

이렇게 이모티콘, 기호를 넣을 수 있습니다. 어떤 계정은 이모티콘 여러개가 들어가 있는 계정이 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트위터 닉네임 공백 으로 할 수는 없지만

애플 아이폰 환경에서 이모티콘 중에 가장 티가 안나는 이모티콘으로는? 사진과 같이 발자국 이모티콘이 이름을 감추기에 괜찮더라고요~ 회색인데다 거의 눈에 띄지 않더군요^^;



발자국 이모티콘 으로 저장을 했고, 확대시 화면입니다.

얼핏보면 트위터 닉네임 공백 으로 보일 수 있는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면 발자국 이모티콘 이란 것을 알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이 보시기에, 빠르게 보면 이름이 왜 없지? 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twitter 골뱅이 아이디 위에 이름 부분이 한글, 영문, 특수문자가 아니라 이모티콘 (발자국) 하나로 지정이 되어 있으니 정말 깔끔한 것 같습니다. 자물쇠 모양은 비공개계정 상태이기 때문에 표시가 되며, 비공개계정이 아닐때는 발자국 옆에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아서 얼핏보면 정말 트위터 닉네임 공백 으로 되어있는것 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