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3D MAX 학생용

3D MAX 학생용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3D MAX 학생용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3D MAX 프로그램은? 오토데스크(Autodesk) 회사에서 만든 쓰리디 모델링 프로그램입니다. 디자인, 건축 애니메이션 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데요~ 과거에는 학생용 교육용 라이선스 에서는 3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있었는데, 2020년 04월부터 기존 3년에서 1년으로 교육용 액세스 권한이 줄어들었습니다. 체험판 이용은? 동일하게 약 30일 (한달)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3D MAX 학생용" 다운로드 받는 방법, 추가로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설치방법 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오토데스크 Autodesk 의 모든 프로그램은 유료이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체험판 버점을 제공합니다. 보통은 30일 (한달)간 free trial 을 제공하고, 별도의 교육 커뮤니티를 운영해 교육용 액세스 권한을 이용하면? 학생 또는 교사에게 오토데스크 제품 및 서비스를 1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교육용 액세스 권한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자격을 유지하는 동안에는 계속해서 갱신할 수 있는데요~ 



3D MAX 학생용 무료로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먼저, 사진과 같이 구글에서 '쓰리디 맥스' 를 직접 검색하신 후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해 오토데스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오토데스크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여러 프로그램들이 보일 것입니다. 지금 원하는 프로그램은? 쓰리디 맥스 프로그램이므로 검색창에 영문으로 '쓰리디 맥스' 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결과로? 쓰리디에스 맥스 기능 이라고 나올 것입니다. 가장 최신버전은 2021 이라고 적혀있는 버전입니다. 사용용도는? 쓰리디 에니메이션, 모델 및 설계 시각화를 작성할 수 있는 강력한 렌더링 및 쓰리디 모델링 도구를 제공한다고 설명되어있습니다.



좌측에 메뉴 카테고리중에서 '무료 체험판' 문구를 찾으신 다음 찾으셨다면?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3ds MAX 를 30일 동안 무료로 체험해 보세요. 라는 문구 아래에 [무료 체험판 다운로드] 가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사용 가능한 플랫폼, 체험판 파일 크기 8GB, 권장됨 10GB, 이라고 요구사항 내용이 나옵니다.

3D MAX 학생용 (교육 라이선스) 등록을 하려면? 아래에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시작하기 단계에서

다음 자격으로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라고 나오고 하나 선택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이런 메뉴가 뜹니다.

아래에 교육 커뮤니티로 이동 이라고 버튼이 보이죠? 2020년 4월부터 기존 3년에서 1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여기서는 새로운 내용으로 문구가 수정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아래에 [교육 커뮤니티로 이동]을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올 수 있고,

[시작하기]를 누르면?



3D MAX 학생용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바로 나오는것이 아니라

보시는것과 같이 

○ 이메일

○ 이름

○ 성

○ 한국

○ 대학교/고등학교

○ 교육기관 이름

○ 생년월일

에서 현재 고등학생, 대학생, 교수, 선생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날짜, 생년월일 성, 이름 등을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입력하시고 확인을 클릭하면?



3D MAX 학생용 인증을 위한 추가 문서 필요 페이지가 열립니다.

위 사진과 같이 필요 문서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필요합니다.

○ 성적 증명서

○ 학교에서 발행한 확인서

○ 학생증 사본 (사진은 필요하지 않음)

○ 지원되는 파일 형식: JPEG, PDF, PNG, GIF


문서를 여기로 끌거나 찾아보기를 이용하십시오 를 클릭 후 필요 문서를 첨부하신 후에 [제출]을 해주셔야 합니다. 바로 승인이 떨어지지 않고, 며칠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한 문서에서 학생 또는 선생님 권한에 해당이 되지 않는 일반인 이시라면? 교육용 액세스 권한은 얻을 수 없습니다.



일반 분들은? [시작하기] 에서 다음 자격으로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에서

학생 또는 교사 선택이 아닌 일반 으로 선택을 해주시면 무료체험판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비즈니스 용도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무료 체험판 3D MAX 다운로드 시에는 회사 이름, 구/군, 우편 번호, 전화 번호 등이 필요한데요~ 이때 이 정보를 올바르게 입력을 하지 않아도 프로그램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시작]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3D MAX 프로그램은 고사양 이고, Windows 32 bit 환경에서는 설 치가 안되고, Windwos 10, 64 bit 환경에서 설 치 가 가능합니다.

권장되는 저장공간 또한 10GB를 필요합니다. [다운로드 시작] 초록색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사진과 같이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뜨면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Windows 10 운영체제에서 사진과 같이

현재 열려있는 브라우저의 좌측 하단에 다운로드 완료된 설치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 치를 위해서 마우스로 클릭하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창이 뜨며

Autodesk Installation Services 라고 뜹니다. [예]를 누르면?



AhnLab V3 Lite 프로그램을 설 치 후 실시간 감시 기능을 켜놓으셨다면?

백신에서 자동으로 해당 파일이 실행되는것을 감지하고, 차단을 시키는데요~ 사진과 같이 '파일 처리 방법을 선택하십시오' 에서 [허용]을 선택 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셔야 프로그램을 설 치할 수 있습니다.



3D MAX 학생용 다운로드 를 받으셨고

설 치 파일까지 받아서 install 중이시라면? 이런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설 치 준비중.. 이라고 먼저 나오며



본격적인 쓰리디 맥스 프로그램을 install 하기 전에 오토데스크 설치 프로그램부터 installed 된 후에 사진과 같이 한번 재부팅을 하라고 나옵니다.

3ds Max 2021을(를)설치하려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에서 [다시시작]을 클릭하시면?



윈도우가 다시 재부팅이 되면서 시작할때 이렇게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창이 뜹니다. [예]를 누르면?



Autodesk 설치 창이 뜹니다.

이용 약관에 선택을 하신 후에 [다음]을 눌러주세요.



AUTODESK 3DS MAX 2021

설치할 위치 선택 에서 프로그램 설치하는 위치를 사용자가 원한다면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치위치는? C 드라이브 - Program Files - Autodesk 입니다. [다음]을 클릭하면?



3D MAX 학생용 설치를 위한

추가 구성요소 선택하는 창이 나올 것입니다.

1. Autodesk Material Library

2. Civil View

3. Inventor Interoperability

4. Revit Interoperability

5. Substance

에서 추가 구성요소 중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 후 선택사항만을 인스톨 할 수도 있고, 전체를 모두 인스톨을 원하시면 사진과 같이 모두 체크를 하신 후에 [설치]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본격적인 설치작업에 들어가게 됩니다.

컴퓨터의 성능에 따라 30~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이 과정에서 한번 더 재부팅을 해야합니다. 재부팅 후에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으니 더블클릭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3D MAX 학생용" 필요한 문서, 무료 체험판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