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리뷰
  3. 에어팟 프로 개봉기

에어팟 프로 개봉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에어팟 프로 개봉기


안녕하세요 ~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애플 AirPods2 2세대 무선충전 케이스 모델 제품에 이어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추가된 AirPods Pro 3세대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오늘은 "에어팟 프로 개봉기"를 작성할까 합니다. 상품을 구입하기 전과 후로 나눠서 유튜브, 블로그에 다른분들의 제품 리뷰를 보았을때와 실제 착용감, 사용후기 내용이 포함된 Apple AirPods Pro UnBoxing 리뷰 입니다. 본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가지고 있었던 생각은? 디자인은 꼭 미니 헤어드라이기 처럼 생겨서 개인적으로는 1세대 제품인 콩나물 머리가 더 괜찮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YouTube, Blog에서 올라오는 후기들을 봤을때는 모든분들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Nose Cancelling) 기능이 참 신기하고 좋아다라고 평가를 해주셨더라고요~ 아래에 이어서 계속 



그전까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없는 이어폰, 헤드폰을 사용해본 저는 이 기능이 솔직히 얼마나 실용적이고 가치가 있을까 라는 그런 생각을 했었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Nose Cancelling) 이란? 버스나 지하철 소음 속에서도 음악이 제대로 들립니다. 기기에 내장된 소음 조절기로 소음을 줄이거나, 소음이 잘 들리지 않도록 귀를 완전히 차단 (막아) 버스, 지하철, 비행기, 대중교통을 이용시 외부 소음이 최대 90%까지 감소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노캔 기능을 모든 분들이 극찬을 하는 리뷰글들이 많아서, 이 기능을 실제로 체감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1~2세대는 노캔 기능이 없고, 1세대는 무선충전이 불가하고, 2세대 부터 무선충전케이스 모델에서 일상에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Pro 3th 모델에서는? 기존 2세대 기능과 그동안 미흡했었던 외부소음 차단해주는 기능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고, 케이스도 이전보다 가로로 넓어졌으며 블루투스 설정에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끔, 주변음 허용 모드, 이어팁 착용 테스트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고, 이어팁이 사람의 귀 모양에 알맞게  소형, 중형, 대형(L, S) 이 한쌍씩 추가로 기본구성품에 들어있습니다. 사용후기는 Apple AirPods Pro UnBoxing 리뷰를 하면서 마지막에서 하겠습니다.



명절 택배가 밀려서 오늘 택배를 받았습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본제품이 포장되어있는 상자는 전형적인 애플 박스상자 입니다.



에어팟 프로 개봉기 -Apple AirPods Pro UnBoxing Review

이전 1,2 세대와 다르게 포장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느낌입니다. 기존보다 화살표 스티커가 더 커졌습니다. 절개선이 기존에는 작았었는데, Pro 3세대 제품에서는 포장지가 더 뜯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화살표 선으로 



사진과 같이 화살표방향으로 포장비늘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포장기술은 정말 세계 1위입니다. ㅎㅎ; 아이맥 프로 제품을 개봉할때도 포장을 해제하는데만 꽤 많은 시간이 걸릴 정도로 포장장인 애플인데요~



비닐포장을 제거하고 하얀 상자를 오픈하면?

위와 같이 Designed by Apple in California 종이가 있습니다. 



디자인드 바이 애플 인 캘리포니아 종이 아래에는 바로 본제품인 Apple AirPods Pro 3세대 무선충전 케이스가 보입니다.

기존 세대와 같이 비닐로 한번더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본 제품을 포장하는 비닐의 퀄리티에서는?

기존과 큰 차이가 없어보입니다. 그냥 같습니다. ^^; 하얀 포장지 비닐에서는 개선이 있었던 것 같은데요~



에어팟 프로 개봉기 

후면 비닐 포장 사진 입니다.



본 제품인 Apple AirPods Pro 를 꺼내면?

바로 아래에는 이렇게 초록색 화살표시의 또다른 종이가 있습니다.



종이로된 포장에는 사람의 귀의 형태에 따라 사이즈를 (L, S) small과 Large 로 나뉘는데요~ S는 여성분들이, L은 대부분의 남성분들의 귀에 알맞으실 것 같습니다. 기존에 1~2 세대 구형제품들은 모두 공통 사이즈라서 어떤분은 귀에 착용을 했을때 장시간 착 용 시 귀가 아프다 라고 표현을 하셨는데요~ Pro 제품에서는 사용자들의 귀에 알맞게 이어팁을 교체할 수 있게 여분의 이어팁을 구성품에 포함시켰습니다.



종이포장을 벗기는 순서는?

화살표방향으로 손에 힘을빼고 밀어주시면 되는데요~



위와 같이 

S와 L 이어팁 사이즈가 있습니다. 한쌍씩 있고, 나중에 이어팁을 사용시 장기간 사용을 하다보면 이물질 등이 묻을 수 있는데요~ 교체를 해줘도 좋겠더라고요.



에어팟 프로 개봉기 - 본제품 비닐포장을 제거했습니다.

기존 1,2 세대와 비교했을때 가로로 더 넓어졌습니다. 세로에 차이는 없는것 같고, 가로로만 늘리기를 한 것 같습니다. 불빛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초록불: 충전완료, 배터리 잔량 70% 이상

하얀불: 페어링시, 초기화 시킬때

빨간불: 배터리 잔량 50% 이하일때, 연결시 문제가 있을때 



에어팟 프로 개봉기 - 후면 케이스 사진입니다.

후면에는 에어팟 프로 제조년월 이 적혀있습니다. JUL.2020 이니, Jul= July 는 7월입니다. 많은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Apple AirPods Pro 이기에 이전 상품이 아니라 금방금방 물건이 빠지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주문시 제조년도가 오래된 상품을 받을 확률이 적을 것 같습니다. ^^;



아이폰에 연결을 하기 전 사진입니다.

페어링 중일때는 이렇게 무선충전 케이스에 하얀불이 들어옵니다.



케이스에는 이전 세대의 제품과 같이

시리얼번호가 적혀있습니다. 사진속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곳이 시리얼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글씨가 작기 때문에 가까이 들여다 봐야 보입니다.



AirPods Pro 케이스 안의 크롬 사진입니다.

크롬에 이물질 등이 묻게되면? 케이스 충전 오류, 한쪽만 충전이 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면봉 등을 이용해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시면 보다 제 품을 오래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개봉기 - 본 상품 외형 입니다.

미니 헤어드라이기 모양입니다. 이전에는 콩나물 머리라서 귀에 착용하면 잘 안들어갈 것 같아 보였지만 또 귀에 착용을 해보면 크게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했엇는데요~ Pro 제품은? 이전 세대 상품보다 착용감이 더 좋아졌습니다. 



R 오른쪽 이어폰 사진입니다.

듀얼 빔포밍 마이크, 내향 마이크, 듀얼 광학 센서, 모션 감지 가속도계, 음성 감지 가속도계, 포스 센서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에 에어팟 프로 를 연결하는 방법은?

무선충전 케이스를 연 상태에서 블루투스를 활성화시키면? 자동으로 아이폰에서 블루투스 기기를 인식하면서 AirPods Pro 이미지가 화면에 뜹니다. 이때 그림의 설명이 나오는데요~ 최초 연결시에는? 케이스 뚜껑을 닫지 않고, 열어놓은 상태에서 후면에 있는 동그라미 버튼을 길게 15초가량 누르고 있으면 페어링을 시도하게 됩니다. 페어링에 성공을 하면? 연결완료라고 뜨고 사용법 등을 알려주는 튜토리얼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부분을 넘기고 싶으시다면? 스킵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의 화면은? 사진과 같이 배터리잔량 등이 나옵니다. 



에어팟 프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컨트롤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설정] - [블루투스] - [ 소문자 i 아이 동그라미 아이콘]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소음 제어] 항목이 새롭게 추가 됐습니다. 

이곳에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 끔, 주변음 허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보면? 음악을 꼭 재생하지 않더라도, 외부 소음이 차단됨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주변음 허용 했을때와 노캔 적용했을때와 차이가 상당하더라고요.


저는 불면증이 심하기도 하고, 공부를 할때, 집중을 할때는 스펀지 모양의 작은 귀마개를 착용하는 편인데요~ 스펀지 귀마개 보다 더 외부소음을 잘 차단 해줘서 오늘 좀 놀랐습니다. 또한 이전 구형 모델에서는 '이어팁 착용 테스트' 기능이 없었는데요~ 이 기능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더라고요~ AirPods Pro 이어팁의 착용 상태를 확인해주는 기능인데요~ 현재 귀에 꽂은 이어폰이 외부소음을 작 막아주고 있는지, 올바르게 착용을 했는지, 사람이 체감상 확인하기가 어려운데요~ 시스템적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다라는 것에 새로웠습니다. 이어팁 착용 테스트를 터치하면?



사진고 같이 오디오 품질, 노이즈 캔슬링 이 잘 되는지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계속을 누르면?



AirPods Pro를 제거하지 말라는 이런 화면이 나오면서

어떤 음악이 잠시 나오고



인공지능이 알아서 진단을 합니다.

그 결과 이어팁 착용 결과 화면이 나옵니다. 착용 중인 이어팁이 양쪽 귀에 잘 맞는다고 나오죠? 밀착 정도 양호, L 왼쪽, R 오른쪽 확인을 하셨다면? 완료를 눌러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설정에서는 모델명, 모델번호 A2084, 일련번호 (시리얼번호), 펌웨어 버전 2D27 , 그리고 제스처 기능인 왼쪽, 오른쪽을 길게 누르기 했을때 어떤 기능을 작동하게 할 건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한번 누르면? 음악 재생, 일시 정지, 또는 전화 받기 를 할 수 있고, 두번 누르면? 앞으로 건너뛰기, 세번 누르면 뒤로 건너뛰기, 길게 누르면 '노이즈 캔슬링' 과 '주변음 허용' 모드 간 전환을 할 수 있으며 애플음성비서인 'Siri'호출을 원하면? Siri야 라고 말해 음악 재생, 전화걸기, 길찾기, 스케줄 설정 등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를 사용해본 소감을 말씀드리면? 땀과 습기에 강한 생활방수 디자인으로 설계되었고 IPX4 급의 방수성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비오는날 런닝을 하거나, 샤워시 착용해도 큰 문제가 되지 않는 생활방수 성능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기능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입니다. 공부를 하시는분들, 층간소음이 심한 집, 불면증이 심하신 분들은 소음방지 귀마개를 착용하실탠데요~ 저는 맥스 소음바지 귀마개를 매일같이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효과는? -30db 정도 소음차단을 해주는 효과가 있지만, AirPods Pro 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으로 외부소음 차단은? 이것보다 조금 더 높은것 같습니다. 내가 말하는 소리도 걸러주고, 꼭 음악을 감상하지 않더라도, 그냥 귀에 꽂으면 노캔이 작동되는것이 신기합니다. 수면, 층간소음 등으로 스트레스를 겪고 계신분들은? 2~3만원짜리 이어폰 또는 귀마개 등을 구입하시는 것보다 본 제품을 구입하셔서 일상생활에서 활용하시는것이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상 "에어팟 프로 개봉기" 글 이었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12 PRO 개봉기  (27) 2020.10.30
벨킨 무선충전기 3 in 1  (44) 2020.10.13
갤럭시노트10 개봉기  (58) 2020.01.04
아이폰 11 pro 개봉기  (124) 2019.11.07
캔스톤 모기퇴치기 개봉기  (93) 2019.07.0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