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 탈퇴방법

인스타 탈퇴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 탈퇴방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어떤 SNS 라도 친구가 더이상 하지 않게되거나 내가 (나 본인)이 SNS에 흥미를 못느끼게 된다면? 장기간 그냥 방치해놓으면? 해킹 등 문제로 인해 개인정보가 유출되서 계정 삭제를 생각하게되는데요~ 불과 3년전만 하더라도 instagram 의 계정삭제 를 하려면? 모바일 instagram 앱 환경에서 '고객 센터'에 들어가면 탈퇴 를 할 수가 있었는데요~ 이제는 더이상 모바일 환경의 instagram 앱에서는 하실 수 없고, 웹브라우저 또는 데스크탑 PC 환경의 Web browser에서 가능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 탈퇴방법"최신정보에 대해 기존과 달라진 점이 무엇인지?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스크린샷 이미지로 따라서 할 수 있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컴퓨터는 새로운 신제품이 1년마다 출시하고 있고, 한해에 다양한 라인업의 새로운 모델들이 나오는데요~ 기기의 업그레이드와 함께 필요한 것이 소프트웨어 입니다. instagram 도 제가 마지막으로 instagram 계정삭제 글을 작성했었던 년도가 2017년 10월인데요~ 이때는 분명 모바일 앱에서 계정삭제 하는 것이 가능했었는데요~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이제는 '고객센터' 를 찾기가 쉽지 않게 되었습니다. 일단 모바일 앱에서는 불가능하고,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는 이름이 바뀌어서 잘찾지 못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은데요~ 본문 내용에서 스크린샷 이미지를 통한 상세한 설명 내용을 참고하신다면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에 어려움 없이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instagram 앱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인스타 탈퇴방법 

과거에는 우측 하단에 있는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옵션에 [고객 센터]에 들어가서 계 정 관리에 들어가면 삭제를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었는데요~ 이제는 더이상 동일한 방법으로는 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보통의 SNS 에서 계정삭제를 할때는? [계 정] 항목에 들어가면 탈퇴 메뉴가 있는데요~

 

 

보시는것과 같이 instagram 에서는?

저장됨, 친한 친구, 언어, 캡션, 연락처 동기화, 연결된 계 정, 무선 데이터 사용, 원본 사진, 인증 요청, 회원님이 좋아한 게시물, 브랜디드 콘텐츠 도구, 프로페셔널 account로 전환 등이 있고 삭제 를 할 수 있는 별도의 항목, 페이지를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인스타 탈퇴방법 - 가장최신 내용입니다.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시거나 모바일에서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편하신 환경에서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ZUM에서 '인스타그램'을 검색하면? 공식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이곳에 들어가면?

 

 

비로그인시에는 인스타 탈퇴방법 이 소용이 없기 때문에

꼭 계정에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해보면?

 

 

프로필, 저장됨, 그리고 설정 톱니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데스크탑 PC 환경에서도 메뉴 항목에서는 위 사진과 같이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시키는 메뉴만 보일뿐이지 계정삭제 는 찾을 수 없었는데요~

 

 

인스타 탈퇴방법 으로는?

instagram 홈페이지 좌측 하단에 보시면 소개, 홍보센터 그리고 [도움말]이 보일 것입니다. 고객센터 = 도움말 입니다. 도움말에 들어가면?

 

 

예전과 조금 문구나 배경이 달라졌지만

큰 차이는 없더라고요~ [계정 관리] 에 들어가주세요.

 

 

인스타 탈퇴방법 으로는?

계 정 삭제 항목에 보시면 파란색 문구로 링크가 되어있는 텍스트 문구들이 보일 것입니다. '계정 삭제 페이지' 파란색 문구를 클릭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하시면 계정삭제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없었던 다른 삭 제 페이지가 열립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하고, 안내문구에서는 계 정을 왜 삭제하냐? 이유가 무엇인지 선택해달라는 문구가 보일 것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 점선 모양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1. 광고가 너무 많음

2. 팔로우할 사람을 찾을 수 없음

3. 시작할 때 문제가 있음

4. 너무 내용이 많고 산만함

5. 2차 계 정을 만들었습니다

6. 삭제하고 싶은 내용이 있음

7. 개인 정보 보호 문제

8. 기타

설문 항목들이 있는데요~ 설문이기 때문에 아무거나 선택을 해주시면

 

 

조금전에는 보이지 않았던 [내 계 정 영구 삭제] 빨간색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추가로 사용자가 아셔야 하는 내용은?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를 하게되면?- 사진, 댓글, 좋아요, 친구 관계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가 영구적으로 삭제되어 복구할 수 없게 됩니다.- 다른 instagram account 를 할때 동일한 사용자 이름으로 다시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여기서 계속 하려면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세요 옆에 문구에 로그인시 입력하는 비밀번호를 입력 후 아래에 빨간색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인스타 계정삭제 가 되는것이 아니라 삭 제 요청후 30일이 경과되면 모든 정보가 영구적으로 제거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삭 제 과정이 시작 된 후 모든 게시물이 제거가 되기 까지는 최대 90일 (3달)정도가 소요될 수 있고, 이때는 해당 계 정에 로그인을 할 수 없으며 삭 제 중인 정보에는 다른 사람은 액세스 할 수가 없습니다. 정보 사본은 백업 저장 공간에 90일이 지난 후에도 남을 수 있으며, 이는 재난이나 소프트웨어 오류 또는 기타 데이터 손실 사건 발생 시 복구하는 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가장최신 내용 "인스타 탈퇴방법" 계정삭제 하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83) 2023.06.17
인스타 캐릭터 프사  (10) 2023.06.10
인스타 앱 아이콘  (20) 2023.05.24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10) 2023.05.18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13) 2023.05.1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