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앱보관함

아이폰 앱보관함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앱보관함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가 있었던 애플 iOS14에 "아이폰 앱보관함" 이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기존에 iPhone 을 사용하면서 불편했었던 기능중 하나가 화면에 있는 App 을 정리 (숨기기) 하는것이 안드로이드폰에 비해 불편했었는데요~ 이제는 더이상 폴더안에 넣지 않아도 됩니다. iOS 14 Update 를 하시면 새로운 위젯 기능과 함께 앱 보 관 함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앱보관함"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기능인 '앱보관함 꺼내기', '앱숨기기', '페이지편집', '편집 및 정리', '앱꺼내기' 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이번 iOS 14 에서 정리/편집, 위젯에서 기존의 방식이 더 편했었다 라고 하시는분들도 계시고, 이번이 더 편하다라고 느끼시는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적응을 하는데 약 하루 정도가 걸렸지만 이전보다 위젯도, App iCon 을 깔끔하게 정리를 할 수 있어 정리 부분에서는 전보다 개선이 된 것 같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는 [설정]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설정] - [홈 화면]

아이콘이 새로 추가가 됐습니다. 이곳에서 무엇을 할 수 있냐면?

 

 

기존에 없었던 기능들을 사용할 수가 있게 되었는데요~

바로 정리와 관련된 것들이고, 아 이 폰 앱 보 관 함 관련 설정이 추가됐습니다. 새로 다운로드된 App을 어디에 먼저 보관을 할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설정을 하면? 기존방식대로 사용을 하시는것이고, 첫번째 스크린샷과 같이 "앱 보관함에만" 을 선택하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AppStore에서 설치를하면? Home 화면이 아닌 A p p Storage Box 에 저장이 됩니다.

 

 

또한 알림 배지 의 경우도 사용자화 할 수 있는 메뉴가 추가 되었는데요~

App Storage 에서만 보기 를 사용자가 원하시는 경우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iOS14 앱보관함 에 어떻게 들어가냐면?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화살표 방향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손가락으로 밀어주면 됩니다. 그 과정을 스크린샷으로 담아봤습니다.

 

 

원래 없던 페이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반대 방향으로 하게되면 위젯 설정하는 창이 나오고, 그 반대로 하면 iPhone iOS14 App Storage Box 가 나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탠데요~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내용으로는? 아이폰 앱보관함 끄기, 삭제 (없애기) 그리고 카테고리 이름 수정이 가능한지 유무는? 현재로서는 불가능하다입니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없애기 가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사용자가 설정할 수 없게 해놓은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고, 업데이트로도 나중에 이부분은 인공지능이 알아서 카테고리별로 (제안, 최근 추가한 항목, 생산성 및 금융, 소셜 미디어, 유틸리티, 엔터테인먼트, 창의력, 정보 및 도서, 건강 및 파트너스, 쇼핑 및 음식, 기타, 여행, 게임, 교육) 분류 정리를 해줄 것 같습니다. 아 이 폰 앱보관함 순서 는? 어떤 기준인지는 확실히 알수는 없지만 화면에 보시는것 처럼 왼쪽에는 Siri 의 제안이 있고, 그 옆에 2순위 부분에는? 최근 추가된 항목 순서로 정렬이 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밑에는 사용자가 많이 사용하는 app, 저장된 애플리케이션이 많은 경우인지는 확신할 수 없지만 "제안" 항목과 "최근 추가된 항목"은 fixed 고정되어서 변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아이폰 iOS14 앱보관함 안에서 할 수 있는 기능들로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로 검색 (찾기)가 있습니다. 어느때 사용하냐면? 인공지능에 의해서 자동정렬된 애플리케이션이 있을것인데~ 4개 항목이 넘어가게 되면? 다른 애플리케이션은 화면에서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검색 찾기 기능을 사용해주시면 좋은데요~ 핀터레스트 Pinterest 는 영문/한글 상관없이 그냥 한글로도 '핀터' 라고만 입력을 했는데, 검색결과에 나옵니다. 

 

 

아이폰 iOS14 앱보관함 의 성질중 하나로 보시는것과 같이 여기에 분류/보관 되어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손가락으로 길게 누르고 있으면? 공유를 할 것인지 아니면 삭제를 할 것인지 선택하는 메뉴가 뜹니다. 삭제를 하게되면? 홈 화면에서 삭제를 할때와 동일하게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iPhone에서 완전히 제거가 됩니다.   

 

 

위에 스크린샷 내용처럼

이곳에서 삭제를 하면 해당 데이터도 삭제가 된다고 설명이 나옵니다.

 

 

아이폰 iOS14 앱보관함 편집, 숨기기 를 이제 해볼건데요~

기본적이지만 아주 중요한 내용입니다. 홈 화면에서 이전과같이 애플리케이션을 손가락으로 길게 누르고 있으면? 

 

 

- 마이너스 기호가 뜨고 App iCon 들을 정렬, 편집 할 수가 있는데요~

이전과 달라진 점이라면? 위의 메뉴는 별차이가 없어보이지만 [홈 화면 편집] 을 누르거나 앱 제거를 하게되면?

 

 

이전에는 없었던 '앱 보관함으로 이동' 이라는 메뉴가 뜹니다.

홈화면에서 아이폰 iOS14 앱보관함 숨기기 를 하시려면? 'App Storage Box' 이동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기존과 같이 손가락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길게 누르고 편집 을 클릭하면?

- 마이너스 아이콘과 함께 다른 app iCon 들을 정렬/편집 할 수 있는것은 동일하지만 추가된 점이라면? 스크린샷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곳을 보면? 페이지 편집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이전에 없었던 아이폰 iOS 앱보관함 정리, 편집 을 할 수 있는 페이지편집 창이 뜹니다.

왼쪽은 편집을 하기 이전이고, 오른쪽 스크린샷은? 하단에 V 브이 체크를 해제 해봤습니다. 두번째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설정을 한 후 완료를 누르면? 네번째 페이지에 있는 애플리케이션만 홈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숨기기 , 없애기가 되는것입니다. 아 이 폰 iOS14 숨기기 , 없애기 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홈 화면 편집에서 App Storage Box 로 이동을 시키거나 페이지 편집에서 화면에 표시할 Page를 남기고 나머지는 V를 끄기 해주시면 보이지 않게 됩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내용은?

아이폰 iOS14 앱보관함 끄기, 삭제, 없애기 유무와 숨기기 두가지 방법, 찾기 기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마지막으로 필수적으로 꼭 아셔야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 iOS14 앱보관함 꺼내기 (본래 이전 위치로 이동) 입니다. 설정에서 초기에 사용자가 셋팅을 하는 경우 appstore 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때 iPhone App Storage Box 에 자동 보관이 되는데요~ 사용자가 원한다면 언제나? 홈 화면 쪽으로 밖으로 꺼내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iPhone App Storage Box 에 이동을 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의 경우에

찾기를 해서 해당 a p p을 손가락으로 길게 누르고 있으면? 이런 메뉴들이 뜰 것입니다. 이상태에서 다른 메뉴를 선택하지 않고, 홈 화면쪽으로 드래그 하는 것입니다. 컴퓨터 용어로는? 드래그 앤드 드롭 (끌어다 넣기) 해주시면 되는데요~ 잘 이해가 안되실 수 있어서 아래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손가락을 떼지 않고 이렇게 홈화면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애플리케이션이 보 관 함 에서 홈 화 면 쪽으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화살표 방향대로 이동을 시키는 것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첫번째 경우에는? App Storage Box 에 넣지 않은 경우에는 위의 첨부한 사진과 같이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손가락으로 길게 누르고 있으면? '홈 화면에 추가' 메뉴가 뜨지 않게 되는데요~ 과거에 편집/정리/숨기기 를 하실때 사용을 하지 않아 App Storage Box 로 이동을 한 경우에는? 이렇게 홈 화면에 추가 라는 메뉴가 뜨게 됩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이전에 있었던 위치로 (원위치로) 애플리케이션을 꺼내기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iOS14 앱 보 관 함 에서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는?

애플리케이션의 숫자가 많아지면 화면에서 다 선택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찾기를 해서 꺼내기를 할 수 있고, 실행도 가능한데요~ 4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이 폴더안에 들어있다면? 숨은 애플리케이션을 보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5시 방향에 보시면 네개의 작은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위와 같이 숨어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꼭 찾기(검색)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도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다시 홈 화면으로 꺼내기 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앱보관함"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기능들에 대해 소개를 했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핸드폰 쿠키 삭제  (94) 2023.11.05
아이폰 어플 숨기기  (76) 2023.10.29
아이폰 단축어 트위터 동영상 저장  (10) 2023.10.08
모바일 아이폰 유튜브 광고 제거  (89) 2023.09.16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92) 2023.09.0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