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QR코드 스캔

아이폰 QR코드 스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QR코드 스캔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iOS 11 그러니까 2017년 말에 아이폰 QR코드 스캔 하는 기능이 새로 추가가 되서 설정에 카메라에서 사용자가 원한다면 Setting을 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신형 iPhone 12, Pro, Max, Mini 등에서는 처음 기기를 구입을 하시고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큐알Code 는 바코드 보다 훨씬 더 많은 양의 정보를 담을 수 있어, 활용하기에 따라서 일상에서 보다 편한 기능들을 제공해주는데요~ 이번에 iPhone 12 , Pro, Mini, Plus iOS14 운영체제에서 뒷면탭으로 QR코드 체크인 단축어를 켜고, 끄는것이 이전보다 훨씬 쉬워졌습니다. 그밖에도 캡쳐를 하거나 페이지를 내린다거나 하는 제스처 기능은 정말 편한것 같습니다. 뒷면탭 기능에 대해서는 활용도가 꽤 좋아서, 다음번에 글에서 좀 더 자세하게 다루고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QR코드 스캔"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볼까합니다.

 

 

iPhone 큐알Code Scan 기능은?

iOS 11 을 설치할 수 있는 구형모델 기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최신형 제품은 사용자가 별도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자동설정이 되어있으니 카메라 모드에서 큐알Code 를 포커스 (초점)을 맞추면 자동으로 인식을 하게됩니다.

 

 

아이폰 QR코드 스캔 을 설정하는 방법은?

홈 배경화면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설정] - [카메라]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최신형 iPhone 12 Pro 프로 모델에서는 이곳에서 동영상에 돌비비전 HDR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QR코드 스캔  기능을 설정하려면?

고속 연사 촬영 음량 높이기 사용 항목 바로 아래에 보시면 'QR 코드 스캔' 이라고 보일 것입니다. 사진과 같이 초록불이 들어와있지 않고 하얀색 동그라미 버튼이 보인다면? 현재 기능이 비활성화 된 상태 (끄기) 모드 입니다.

 

 

기능을 활성화 시키려면?

동그라미 버튼을 오른쪽으로 위치시키면 해당 기능이 활성화가 되면서 초록색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이상태로 바로 큐알Code Scan 을 해보겠습니다. 

 

 

아이폰 QR코드 스캔 기능은 iOS 11 을 설치할 수 있는 구형제품에서도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일반 카메라 (사진) 모드에서 큐알Code 를 카메라모드의 정중앙에 위치를 시키면? 자동 포커스가 적용되면서 노란색으로 테두리 부분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동시에 사진과 같이 Scan이 되어 큐알Code 안에 들어있는 정보를 읽어옵니다. 제 블로그 주소를 넣어서 만들어봤는데요~ Safari에서 'Site.naver.com' 열기를 클릭하면?

 

 

iPhone 카메라 에서 큐알Code Scan 결과 정보를 담고 있는 사이트 링크가 있다면?

이렇게 바로가기 링크가 보입니다. 결혼식 청첩장, 명함 등에도 활용할 수가 있는데요~ 링크 아이콘 옆에 파란색으로 하이퍼링크가 걸려있는 문자를 클릭하게되면 해당 사이트로 쉽게 접속할 수가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운영하시거나 유튜브 채널을 홍보하는 용도로 활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많은분들이 이용을 하시는 아이폰 네이버 QR코드 스캔 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iPhone 자체의 카메라에 해당 기능이 있었지만, Naver 큐알Code Scan 의 특징이라면? 바코드 도 읽어들일 수 있다는 점에 차이가 있습니다. iPhone 의 자체적인 카메라 기능에서는 BarCode 는 읽기가 불가능합니다. 별도의 앱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많은분들이 네이버 QR코드 스캔 을 하시는 이유는?

두가지 기능을 한 앱에서 이용이 가능해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N포털 앱을 실행 후 초록색 버튼을 터치하면?

 

 

부채 모양의 여러 메뉴들이 활짝 펼쳐지는데요~

이곳에서 아이폰 네이버 QR코드 스캔 을 하려면? 렌즈에 들어가야 합니다.

 

 

처음 이용시에는 카메라 등 장치(기기)에 허용을 모두 하셔야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iPhone 의 자체적인 카메라에서 큐알Code Scan 을 할때는?

이렇게 0.5 초광각, 보통, 2 (망원) 으로 확대/축소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지만 

 

 

아이폰 네이버 QR코드 스캔 을 할때는?

다른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고 이렇게 그냥 정가운데다 큐알CODE 초점을 맞춰야지만 인식이 됩니다. 만약에 페이지를 열 수 없는 경우에는 사진과 같이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비공개 라고 나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QR코드 스캔" 기능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단색 배경화면  (4) 2023.05.02
쉬운 다음 꽃이름 검색  (92) 2023.04.16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40) 2023.03.24
아이폰 하트 특수문자  (37) 2023.03.17
아이폰 GIF 만들기  (17) 2023.03.0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