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통신
  3. 엘지유플러스 컬러링

엘지유플러스 컬러링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엘지유플러스 컬러링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스마트폰을 구입하신 후에 개통을 위해 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하시거나 초기에 온라인에서 요금제와 함께 공시지원금 혜택으로 가입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탠데요~ LG U+ 통신사를 선택하셨고, 전화를 거는 발신자에게 내 휴대전화의 Coloring 을 별도로 설정할 수가 있는데요~ 부가서비스에 해당이 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아닙니다. 매달 청구요금이 990원 이 비용청구가 되고, 여기에 음악을 구입해야하기 때문에 여기에 드는 비용은? 1,100원이 되서 첫 곡을 통화연글음 을 구입하려면 2000원 비용이 들게되고, 그 이후에 만약 다른 Coloring을 변경하지 않는다면? 추가 이용료 없이 990원의 요금만이 청구가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엘지유플러스 컬러링" LG U+ Coloring 설정, 해지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통신사별로 부가서비스 혜택이 다른 것을 알 수 있는데요~

LG U+ 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해주는 부가서비스가 있지만 Coloring 은 통화연결음 에 해당이 되며, 부가세 포함해서 990원에 유료로 가 입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 입니다. 처음에 통신사에 가입을 하시면? 해당 서비스는 가 입되어 있지 않고, 친구, 가족, 지인이 내 번호로 전화를 하면? 그냥 띠리링~ 일반 전화음이 들리게 됩니다.



엘지유플러스 컬러링 부가서비스에 가 입을 하는 방법은?

모바일, PC 웹환겨에서 모두 가능하신데요~ Mobile 환경에서 이용을 하시는분들은? U+고객센터 앱을 이용해주시면 되는데요~



먼저 LG U+ 계정에 로그인을 해주시고 이어서 좌측 상단에 있는 가로 세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모바일 요금제 바로 아래에 있는 모바일 부가서비스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부가서비스 신청 항목에 들어오셨다면?

[통화] 에 들어가면 LG U+ 컬러링 설정 을 할 수가 있을것 같지만 이곳에서는 보시는것과 같이 Coloring 관련된 부가서비스를 가입할 수 있는 항목이 없습니다. 그러면 어디에 있냐면? [미디어] - [통화연결음]에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부가세포함 990원 가격이 명시되어있죠?



미디어 탭에서는? 청각장애인 무료 서비스도 별도로 제공을 하고 있고, 통화연결음 (일반사용자용)은 990원 이용료가 부과가 됩니다. LG U+ 컬러링 서비스를 사용을 원하시면? [가입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이때 주의점으로는?

만 19세 미만 고객은 대리점 혹은 고객센터에서 법정대리인 (부모님)과 통화 후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통화연결음 해지 시에는 사용한 날짜만큼 계산되어 다음달에 통신료에 청구가 된다고 나옵니다. 내용을 모두 읽어보셨다면? 엘지유플러스 컬러링 가입을 하려면? 통화연결음 서비스에 가입하시겠습니까? 아래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서비스에 가입을 완료하면?

iOS, Android 용 모바일 앱 으로 연결되는 QR코드 큐알코드 가 나오는데요~ 

2020/11/11 - [IT관련/아이폰 앱] - 아이폰 QR코드 스캔

카메라 앱에 들어가서 QR코드 스캔을 해주면? 이런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곳에서 [인증하기]를 먼저 해주셔야 하는데요~



데스크탑 피씨 환경에서 LG U+ 컬러링 서비스에 가입을 완료 하셨다면?

부가서비스 신청 결과 - 서비스가 신청되었습니다. 라고 나올 것입니다. 다시 모바일 앱 환경으로 가셔서



방탄소년단 BTS - Dynamite 다이나마이트 노래를 Coloring 으로 지정을 하시려면?

노래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종류는 60초간 Coloring 이 울리게 되고, 구간은? (전반부, 후반부, 하이라이트) 중에서 지정이 가능하며, 설정에서는 (기본음, 시간음, 요일음, 친구별음, 기념일음)으로 각각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U+뮤직벨링 이라는 통화연결음 전용 사용을 위해서 서비스 인증이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인증하시겠습니까?에서 확인을 누르고 본인 인증받기를 하여 인증 완료를 하셨다면? 바로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이때 구입하신 통화연결음의 가격이 나오고, 종류, 설정, 구간 등 상세 정보가 나옵니다. 인증번호 발송을 한번 해주신 다음 휴대전화 문자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아이폰 LG U+ 엘지유플러스 컬러링 설정 및 구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서비스 가입, 음악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이었고, 아래는 서비스를 더이상 이용하지 않게 되었을시에 해지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엘지유플러스 컬러링 서비스를 해지 (해제) 시에도 U+ 고객센터 모바일 앱에서 가능합니다.

유선상 전화통화를 통해 직원분에게 해지 요청을 해주셔도 물론 가능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U+고객센터 앱에 들어오셨다면? 좌측 상단에 있는 석삼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 후 [모바일 부가서비스]에 들어가주세요 - 그런다음 <- 화살표시를 한번 눌러 이전 화면으로 나오면? 오른쪽에 있는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와 부가서비스, 결합 정보가 나옵니다. 부가서비스에 보면? 무료를 18개 사용중이고, 유료는? 1개라고 나오죠? 유료1개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요금제 정보, 아래에는 부가서비스 항목이 나오는데요~

유료에 체크를 하시면? 어떤 부가서비스에 가입이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하고 '통화연결음(필링)' 이라고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해지하기]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클릭을 해주세요.



아이폰 엘지유플러스 LG U+ 컬러링 해지 를 하기 위해서는?

통화연결음 서비스를 해지하시겠습니까? 묻는 창에서 [확인]을 해주시고요~ 이어서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해지하시겠습니까? 묻는 창이 나오면 이곳에서도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본인인증 수단으로는?

PASS 패스 앱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꼭 확인하세요- 장문의 글이 나오고 아래에 보이는 [인증하기]를 클릭하면?



휴대폰에 PASS 앱에서 인증을 하기 위한 본인 실명의 이름 그리고 휴대폰 번호가 나옵니다. 아래에 [확인]을 누르면?

스마트폰에 PASS 앱이 설치가 되어있고, 기존 유저이시면? 정말 30초 정도면 인증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PASS 앱이 휴대전화에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면? PASS 앱 설치하기를 통해 간편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 등록하는 과정이 조금 귀찮지만 등록시에만 그렇고, 그 이후에는 Facid, 안면인식 기술로 간편인증을 할 수 있어서 권해드립니다. 



PASS 인증을 마치셨다면?

이렇게 인증이 완료 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1. 엘지유플러스 컬러링 가입을 당일날 하셨거나

2. 청소년 고객이 보호자 동의가 필요한 서비스에 가입을 한 경우

3. 신청이 제한된 휴대폰을 사용하는 경우

4. 해지 후 일정기간 재가입이 불가능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5. 기존 가입 서비스와 신청 서비스의 구성이 중복되는 경우

위와 같이 가입/해지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저 같은경우에는 당일 신청한 서비스를 당일 해지 하는경우라서 이런 오류 메시지가 나왔는데요~ 만약 여기의 내용에 해당이 되지 않는 경우인데 이런 오류 메시지가 나오면서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LG U+ 고개센터 전화번호인 101 번으로 유선상 전화통화로 직원분과 상담 후 서비스 해지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엘지유플러스 컬러링" 부가서비스에 가입 및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더 건강해지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통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화기록 내역 조회 (KT SKT LG)  (17) 2023.11.26
유플러스 네이버플러스  (4) 2021.03.01
5G 안터짐 원인은?  (24) 2020.09.10
KT, LG U+, SKT 5G 요금제 정리  (58) 2019.05.03
KT 더블할인 멤버십 혜택은?  (48) 2018.04.1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