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미래에 Apple Watch 6 새로운 시리즈 제품 구입 예정이신 분들을 위한 내용으로 많은분들이 애플워치 를 구입하시기 전에 어떤 밴드 strap 을 구입할지, 또 줄 교체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스트랩 빼는법, 끼는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번 글에서는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끼는법, 줄 교체, 에르메스 가죽밴드 착용법, 스포츠루프 strap 밴드 줄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설명 글을 공유할까 합니다. 내일 Apple Watch 를 구입하시는분들, 미래에 구입 예정이신분들에게 모든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10월 말에 Apple Store 에서 Apple Watch 6 Hermes 모델을 구입 후 약 한달이 조금 넘는 기간동안 사용을 해본 소감을 말씀을 드리면?

운동을 할때 정말 편리합니다. 빨리 걷기, 런닝, 수영, 어떤 운동이든 시계를 착용하더라도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에어팟 프로 기기를 연동해서 애플뮤직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가 있는데, wi-Fi 모델과 셀룰러 무선 모델중 현재 이용중이신 통신 요금제가 비싼 요금제를 사용중이시라면? 스마트기기 데이터 전용 할인을 받아서 무료로 이용을 하시거나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블루투스 모델과 셀룰러 모델중 셀룰러 모델이 인기가 있는데요~ 블루투스 모델은 아이폰과 연동해서 음악 감상, 앱 사용 등을 할 수가 있지만 야외에서 사용을 할시에는 와이파이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이 항상 휴대를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런 불편한점이 있어서 셀룰러 개통 후 사용을 하시는분들이 많으신데요~ 학생 분이시라면 블루투스 모델을 직장인분들은 셀룰러 모델을 선택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불편한점은?

- 액정이 작아서 글씨가 잘 보이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단축어 앱을 이용해 인터넷 검색이 가능하지만, 음성으로 해야해서 불편합니다. 카카오톡, 메세지 앱 등을 사용하는것도 가능하지만 음성녹음을 해서 보내기를 해야합니다. 메세지를 보내기를 할때는 그나마 나은 편이지만, 애플뮤직 감상을 할때는? 시리가 발음을 정확하게 인식하지 않아 엉뚱한 곡들이 재생이 되곤 합니다.

- 배터리 소모가 좀 빠른편입니다.

설정 앱에서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이 켜져있으면 배터리 소모가 상당합니다. 반드시 사용시에는 [비활성화] 시켜 사용을 해야하고

사용하지 않는 앱은 모두 백그라운드 앱에서 제거를 해주시는 것이 배터리 소모에 도움이 됩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처음 Apple Watch 6 을 구입하셨다면? Hermes 모델은 가죽 밴드 와 주황색 밴드가 들어있는데요~



평상시 운동을 할때는 가죽밴드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스포츠루프 strap을 착 용하는것이 손목 부담이 적을 것 같아 추가로 구입한 스포츠루프 strap 입니다. 사진에서는 착 용을 했다고 가정하고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에 대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밑면에 보시면 두개의 기다란 버튼이 있습니다. 검정색이고, 사진속에 파란색 테두리로 표시를 해뒀습니다. 이 기다란 버튼을 양쪽을 동시에 누르는 것이 아니라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입니다.

사진과 같이 한쪽씩 다른 손가락으로는 기다란 버튼을 누르고 있고, 또다른 손으로는 사진속 화살표 방향으로 밀어서 빼냅니다. 이때 주의점은? 기다란 버튼을 누르지 않고 물리적으로 줄 교체를 하게 되면? 밴드, strap 이 늘어나는 손상이 될 수 있습니다. 스포츠루프 보다는 가죽에서 늘어나는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물리적인 힘을 사용해 강제로 빼지 않고, 기다란 버튼을 다른 한가락으로 꾹 누르고 다른 손으로는? 화살표 방향으로 밀어서 줄 교체를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으로 한쪽을 먼저 화살표 방향으로 밀어주시면 되는데요~

손가락으로 기다란 버튼을 누르면서 밀었더니 사진과 같이 30% 가량 strap 이 바깥으로 이동을 했다면? 이상태에서 버튼을 누르지 않고 그냥 밀게 되면? 분리가 되지 않습니다. 완전히 분리가 될때까지 기다란 버튼을 꾹 눌러서 빼내야 합니다.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완료 입니다.

처음에 Apple Watch 6 Hermes 제품을 개봉하면? 이렇게 본품이 들어있고, 가죽 밴드는 따로 보관이 되어있습니다. 밑면 모습을 보면? 기다란 버튼 두개가 보이는데요~ 



조금전까지는 착 용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봣으니

이번에는 반대로 애플워치 스트랩 끼는법 을 설명하겠습니다. 끼는 방법은? 분리를 해내는 것보다 더 쉽습니다. 기다란 두개의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장착이 되는데요~



애플워치 스트랩 끼는법 은?

사진과 같이 에르메스 가죽밴드 또는 스포츠루프 strap 에 보면? 홈이져 있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쇠부분의 모양을 맞춰서 애플워치 스트랩 방향 은 상관이 없지만 손목에 착용했을때 시계 버클이 있는 부분을 아래쪽에 위치를 시켜주시고, 버클이 없는 쪽 밴드는? 위쪽으로 가게 해주세요. 그런다음 사진과 같이 스테인글래스 부분을 홈 모양에 맞춰서 장착시켜주세요. 

 


 애플워치 스트랩 끼는법 반대쪽도 동일하게 착 용 해주세요.

완료가 됐다면?



줄 교체를 했으니

Apple Watch 6 Hermes 줄교체 후 손목에 착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처음 하시는분들은? Apple Watch 6의 전원은 Off 종료를 시키고 하는것이 편합니다. 나중에 숙달이 되시면 전원을 켜놓고 하셔도 좋습니다. 사진과 같이 strap 방향을 정하신 다음 손목에 착용을 해주세요.



에르메스 가죽 밴드를 손목에 착용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버클 양 옆에 버튼을 눌러 잠금버클을 해제 해주셔야 합니다. 두개의 튀어나온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양 옆의 버튼을 손가락으로 누르면?

쉽게 에르메스 잠금 버클을 분리완료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분리가 됬다면?



왼손 또는 오른쪽 손목에 착용을 하신 다음

사진과 같이 고정을 시킬곳을 찾아 처음에는 앉아서 착용 후 몇번 연습을 해보신 후에 나중에는 서서 착용을 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저는 평소 시계를 잘 착용하지 않아서 그런지 처음에 적응을하는데 며칠 걸린것 같습니다.^^; 시계 버클 부분을 두번째 사진과 같이 모양을 만들어 주신다음 똑딱 소리가 나게 잠금을 해주세요. 그런다음



밴드 구멍에 알맞게 사이즈를 조절해주세요.

두번째 착용사진을 참고해주세요.



Apple Watch 6 Hermes 에르메스 밴드 착용샷 입니다.

다음에는 스포츠루프 밴드 애플워치 스트랩 끼는법 설명입니다. 스포츠루프 밴드 를 착용할때 주의점이라면?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이 위쪽은 주황색 끝 컬러가 보이지 않아야 하고 아래쪽에 주황색 끝부분 표시가 보여야 합니다. 이 상태에서 플라스틱 홈에 맞춰서 Apple Watch 6에 착 용을 해주세요. 빼기를 할때보다 끼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바로 장착이 됩니다.



첫번째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은 모습이 나올 건데요~

스포츠루프 Strap 줄 교체를 할때 위와 같이 밑쪽은 주황색 밴드 끝부분이 보여야하고 남는 부분은 손목에 알맞게 밸크로 찍찍이를 붙이듯 남는 부분은 밴드 정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스크린샷 처럼 튀어나오는 곳 없이 부착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지금까지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끼는법, 줄 교체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더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채널차이나 편성표  (18) 2020.12.30
애플워치 절전모드 해제  (15) 2020.12.29
미스트롯2 재방송 다시보기  (12) 2020.12.20
Clockology 사용법 페이스 공유  (19) 2020.12.16
에어팟프로 제조년월 확인  (29) 2020.12.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