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매년마다 꼭 한번 또는 두번 정도 instagram 앱을 이용시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를 경험하게 되는데요~ 흔히 겪을 수 있는 Error 로 어떤 것이 있을까요? '활동을 읽어들일 수 없습니다', '피드를 새로 고칠 수 없습니다' 무한 새로고침 아이콘이 나오는 에러가 있습니다. 문제의 정도에 따라서 대처법이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문제가 발생시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facebook 페이스북도 그렇고, instagram 도 해외에 서버가 있다보니 국내에서 사용시 특정 시간대에 많은 사용자가 접속이 되어 로딩 속도가 느린 경우가 있습니다. 어떤 문제의 정도에 따라서 네트워크 수신이 원활하지 못해서도 이런 Error 가 발생할 수도 있고, 사용자의 휴대폰의 소프트웨어 버전이 너무 오래된 버전이라서, instagram 서버에 다른 문 제가 있어서 등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로 흔히 겪을 수 있는error 로는?

활동을 읽어들일 수 없습니다 라고 뜨며 [팔로잉] [ 내소식] 항목에서 새로운 활동을 보려고 하면 정보를 읽을 수가 없고, 새로고침 모양 아이콘이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자주 볼 수 있는 Error 로는? 피드를 새로 고칠 수 없습니다 메세지가 뜨며 instagram 하단에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 시 정보를 읽어들일 수 없는 경우 입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를 해결하는 방법은?

근본적인 해결법은 아니지만, 위의 두가지 경우일때 사용자가 대처할 수 있는 대처법 입니다. 먼저 instagram 앱을 최신화 시켜주세요. 최신버전 Update를 할 수 있다면? 최신버전으로 모바일 인스타그램 앱을 업데이트 시켜주세요.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 네트워크 수신이 좋지 않을때 볼 수 있는 Error 입니다.

사진과 같이 새로운 Feed 를 읽으려고 손가락으로 위에서 아래로 쓱 내리면? 새로고침 아이콘이 뜨며 새로운 게시글이 화면에 표시가 되지 않는 Error 가 있습니다. 이런 에러는? 사람이 밀집해 있는 극장, 콘서트장 같은 곳에서 주로 겪을 수 있습니다. 해결법은? 전원을 완전히 종료했다가 다시 재부팅을 시도해보는것, 가장 좋은 해결법은? 지금 현재 위치에서 벗어나 와이파이, 셀룰러 신호 세기가 높은 위치로 가셔서 instagram 앱을 실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 네트워크 관련 문제인경우

1차적으로 설정 - 셀룰러에 가서 셀룰러 데이터를 끄기 했다가 다시 켜기를 해줍니다. 통신사 로고가 사라졌다가 나타날 것입니다. 

 

 

2차적으로는?

제어센터에 들어가서 에어플레인 비행기 모드를 켜시고

아래와 같이 

 

 

다시 비행기 모드를 끄기 '비활성화' 시켜주세요.

셀룰러, LTE, 5G, Wi-Fi 를 재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고 휴대폰을 재부팅 시키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문제 해결법으로

instagram 앱을 제거 한 후 다시 앱을 재설치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작은 문제라면 해결이 되지만 자체적인 instagram 서버 문제라면? 해결이 되지 않으니 존버 (기다리는것)으로 해결을 할 수가 있고, 조금더 빠른 해결을 위해서는?

 

 

instagram 앱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가로 세개 줄 (석삼) 아이콘을 클릭 후

아래와 같이 

 

 

[설정]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고객센터로 문제 신고를 할 건데요~

 

 

[설정] - [도움말]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 큰 문제인 경우 서버 자체

도움말에 들어가서 문제 신고를 클릭합니다.

 

 

여러 메뉴가 나오면?

그중에서 기능이 작동하지 않음을 선택해주세요. 활동, Feed 를 새로고침 할 수 없는 문제이기 때문에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음에 해당이 됩니다. 

 

 

사진과 같이 문구를 적어서 

보내기를 해주세요. 그러면 instagram 개발팀으로 메일이 전송이 되며 문제 해결을 위해 엔지니어분들이 일을 하실 것입니다. 작년만 하더라도 하루까지 이어지는 Error 장애로 instagram 이용자들의 좋지 않은 말들이 많았었는데요~ 최근에는 문제 발생시 대처까지 약 하루가 걸리지 않아 해결이 되었습니다. Error 를 경험하는 것을 정말 좋지않은 일이지만 전세계의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관심 앱이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더 발생하는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문제 발생시 대처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앱 아이콘  (20) 2023.05.24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10) 2023.05.18
인스타 라이브 댓글 없애기  (2) 2023.04.30
인스타 캡쳐 알림  (15) 2022.02.13
인스타 동영상 멈춤  (4) 2021.04.0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