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애플워치 절전모드 해제

애플워치 절전모드 해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애플워치 절전모드 해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pple Watch 6의 애플위치 배터리 시간은? 약 최대 18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시간 확인 90회, 알림 90건, 앱 사용 45분, 블루투스를 통해 Apple Watch에서 음악을 재생하는 상태로 운동 기능을 한시간 가량 사용 했을때 기준으로 18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 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서는?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켜놓는 경우가 있고, AOD 기능, 피트니스, 심박수 같이 개인 정보 데이터를 계속 수집해야하는 앱들을 켜놓게 되면 배터리 소모가 훨씬 빠를 수 있습니다. Battery 잔량이 얼마남지 않은 경우에는? 전원을 끄는 방법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분들은 애플워치 절전모드 를 활성화시켜서 사용을 하실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절전모드에 들어가면? 다른 조작은 불가능하고 오로지 시간을 확인 하는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야외에서 사용을 하시다 충전 후에 다시 이전 일반 Mode로 사용하시길 원하실탠데요~ 이번 글의 주제는 "애플워치 절전모드 해제" 하는 방법 내용글 입니다. 아래에 사진 및 텍스트 설명을 첨부했으니 보시고 따라서 설정을 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Apple Watch 6 배터리 테스트 정보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면?

애플워치 6 배터리 시간 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완충을 한 후에 18시간 사용이 가능한 Battery를 탑재했다고 하는데요~ LTE에 연결된 상태에서는 최대 1.5 시간 동안 통화가 가능했고, 오디오 재생을 할경우에는? 최대 11시간, LTE 를 통한 플레이리스트 스트리밍을 할때는 최대 8시간, 운동을 할때에는 최대 11시간, GPS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실외 운동시에는 최대 7시간, GPS 및 LTE 가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실외 운동시 최대 6시간 사용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어떤 설정을 했고, 어떤 앱을 얼마만큼 장기간 사용을 하냐에 따라서

애플워치 절전모드 를 활성화/켜기 하게되고, 나중에 충전시에는 해제 를 하게 되는데요~ 


애플워치 전원절약 (절약모드)를 하려면 어떤 설정을 하면 도움이 될까요?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을 끄는 것은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디스플레이에서 밝기를 밝게에서 어둡게 하는것도, AOD 설정에서 항상 켜짐을 끔, 들어올려서 깨우기, Siri 시리 사용, 백그라운드 앱, 피트니스 활동 앱, 심박수, 산소포화도 앱, 심전도 개인 정보 보호 관련 앱들 실시간으로 정보를 수집해야하는 위치 서비스 앱들 (지도, 운동) 등은 모두 배터리 소모와 직접적인 관련성이 있습니다. 평소에 애플워치 절전모드 를 자주 활성화, 켜기 하시는 분들은 화면 디스플레이 밝기를 어둡게, 시리를 끄기, 위치, 개인정보 수집을 하는 앱을 사용하지 않을때는 끄기, AOD 기능을 끔으로 절전모드 를 활성화 시키지 않고도 약 하루라는 시간동안 Apple Watch 6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여러 앱을 실행시켜놓고 사용을 하다가 

Battery 가 얼마남지 않았다면 애플워치 절전모드 를 켜게 되는데요~ Sleeping Mode 설정을 하려면?

Apple Watch Face 페이스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밑부분 디스플레이에서 12시 방향으로 위로 올려주면 제어센터가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배터리 잔량 퍼센티지 % 를 확인할 수 있고, Battery를 클릭하면?



Apple Watch Battery 숫자 퍼센티지 잔량을 확인할 수 있고

애플워치 절전모드 를 실행시키려면? 아래에 '전원 절약' 에서 동그라미 버튼을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Apple Watch Sleeping Mode 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절전모드 켜는, 활성화 시키는법

동그라미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전원 절약은 다른 기능으로 끄고 시계 기능만 유지하며 배터리를 절약한다고 합니다. 이대로 실행을 원하시면? 진행을 클릭해주시면 apple Watch Sleeping Mode 가 활성화가 됩니다.



이때는 페이스 변경, 다른 앱 실행, 모든 실행이 불가능하며

오로지 숫자로 시간 확인만이 가능합니다. 



애플워치 절전모드 해제 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전원을 끄는 버튼을 길게 7~12초 가량 누르고 있으면?



첨부한 사진과 같이 apple 사과모양 로고가 켜지면서

전원에 불이 들어옵니다. 재부팅과 동시에 다시 페이스 변경, 다른 앱 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go to sleeping 이라고 문구가 뜨며 최대 절전모드에 들어가는것과 유사한 느낌인데요~ Apple Watch Sleeping Mode가 활성화가 되면? 다른 버튼, 터치를 해도 먹히지 않고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되돌리기를 하려면? 애플워치 절전 (절약) 모드 해제 로 기능을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애플워치 절전모드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가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롯 전국체전 재방송 다시보기  (4) 2021.01.04
채널차이나 편성표  (18) 2020.12.30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8) 2020.12.20
미스트롯2 재방송 다시보기  (12) 2020.12.20
Clockology 사용법 페이스 공유  (19) 2020.12.1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