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pple Watch (SE, 1,2,3,4,5,6) NIKE, HERMES 모델을 구입하신 분들은 기본으로 제공하는 Watch 페이스로 배경화면을 사용하실 텐데요~ 클락콜로지 Clockology 앱을 이용해서 멋진 명품시계 페이스로를 다운로드하여 싱크를 시킬 수도 있지만, 내가 원하는 캐릭터, 좋아하는 연예인 (BTS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BLACK), 트로트가수(양지은, 홍지윤, 김다현, 전유진)가 있다면? 원픽의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것입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본문에서는 움짤 GIF를 라이브포토로 저장해서 페이스를 생성해 적용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릴 건데요~ 움짤은 사실상 길이가 짧아서 AOD 기능도 없고 만들어서 사용하는 재미가 있지는 않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멋진 명품 시계 (카시오, 롤렉스, 구찌, 에르메스, 오메가, 페라리) 등의 face 를 다운로드하시길 원하시면?

아래에 이전에 작성했었던 클락콜로지 Clockology 페이스 다운로드 , 사용법, 공유 관련된 내용을 적은 글을 같이 보시면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bubleprice.tistory.com/1976

 

Clockology 사용법 페이스 공유

Clockology 사용법 페이스 공유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지난번에 Apple Watch 6 Hermes 에르메스 느와르 제품을 구입 후 현재 만족하며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평소 운동시에 사용을 할 수 있

bubleprice.tistory.com

Apple Watch AOD 기능이 있어서

에르메스 에디션 모델의 경우에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Face 들이 많습니다. 사진과 같이 불이 꺼진 상태에서도 시계 불이 완전히 다 꺼지지 않고 불이 켜져 있을 때와 다른 애니메이션이 작동을 합니다.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을 하기 전에 본문에서는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아 라이브포토 움직이는 사진을 시계 페이스로 만들어 적용을 시켜볼 건데요~ 그전에 해야 하는 세팅이 있습니다. 에르메스, 나이키 에디션 모델을 구입하면 AOD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Watch face들이 있는데요~ 디스플레이 밝기를 완전히 켬으로 할지, 끔으로 할지, 손목을 들어 올려 깨우기 등은 모두 AOD 기능과 관련된 항목들입니다. AOD 기능이 없는 클락콜로지나 직접 시계 페이스를 만드는 경우에는 디스플레이가 꺼짐으로 되면 안 되기 때문에 '환경설정' 톱니바퀴 아이콘 앱에 들어가서

 

알림 항목 바로 아래에 있는 [일반] 탭에 들어가주세요.

 

일반 탭에 들어가셨다면?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탁상시계 모드가 있고, 가운데에 보면 '화면 깨우기'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화면 깨우기에 들어가셨다면?

첫 번째 항목인 '손목 올려 깨우기'에 사진과 같이 녹색불이 들어오게 동그라미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주세요.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을 하기 전에 기본 세팅을 하는 과정입니다.

이어서 이번에는 [일반] 탭이 아닌 밖으로 나와서 '디스플레이 및 밝기' 항목에 들어가 주세요.

 

사진과 같이 '항상 켬'에 '켬'으로 바꿔주세요.

이렇게 밑작업을 모두 마치셨다면? 다음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을 하기 전에 움짤 이미지를 라이브포토로 쉽게 변환할 수 있는 앱인 GIPHY app을 앱스토어에서 검색 후 [받기]를 클릭해 주세요.

 

앱 설치를 하셨다면?

열기를 해주세요. 비회원이라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GIPHY 앱을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나올 건데요~ Get Started! 를 클릭해 주세요.

 

이어서 계정을 만들어주세요 라는 영어 문구 및 입력란이 나오는데, 우측 상단에 있는 X 닫기 아이콘을 터치해 주세요.

 

그러면 바로 GIPHY 앱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GIF 이미지들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앱인데요~ 하단에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검색창이 나올 건데요~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찾고 싶은 GIF 움짤을 검색해 주세요. 저는 오리 ducks를 입력 후 돋보기를 눌렀습니다.

 

결과 GIF 이미지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그중에서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골랐습니다. 아이가 오리와 함께 뛰는 움짤인데요~ 아주 귀엽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고 가로 점 세 개 아이콘을 누르면? 이런 메뉴들이 뜨는 화면이 나올 건데요~ Convert to Live Photo 라이브포토로 변환을 클릭하시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두 개의 메뉴가 나오는데요~ Save as Live Photo (Fit to Screen) 스크린 화면에 맞춤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녹색으로 Live Photo Saved 라이브포토 저장됨이라고 영어 문구가 뜨죠?

이제부터가 중요한 단계인데요~ 아이폰 '사진' 앱에 들어가 주세요.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을 하려면

사용할 시계 Face를 만들어줘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소개하는 내용들이 만드는 그 과정들입니다. 본문에서는 움짤을 가지고 했지만, 일반 사진 등으로도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동영상, GIF 움짤로는 시계 페이스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캡처해서 사진으로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앨범에 자료를 빨리 찾는 방법은? LIVE PHOTO는 좌측 상단에 'LIVE'라고 따로 표시가 됩니다. 찾으셨다면? [편집]을 클릭해 주시고요~ 이어서 자르기 도구를 클릭해 주세요.

 

자르기 도구를 선택한 이유는?

우측 상단에 있는 가로 점 세 개 아이콘 옆에 있는 비율 조절 아이콘을 누르기 위함인데요~ 현재 이미지의 비율이 세로로 긴 비율인데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자유 형태가 아닌 '정방형'으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정방형 '정방향'으로 바꾸니까 훨씬 보기가 좋습니다. 아까는 세로로 늘어진 이미지였는데~ 지금은 가로 세로가 딱 보기 좋습니다. 정방형을 선택하신 후에는 완료가 아니라 '취소' 옆에 있는 Live 라이브 포토 아이콘을 한번 터치해 주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과 같은 이미지 화면이 나오면? LIVE에 노란불이 들어와 있을 것이고, 아래는 동영상을 편집할 때처럼 타임라인 구간이 만들어졌을 겁니다. 여기서 대표 사진 만들기라고 특정 타임라인에 위치를 시키면 썸네일 이미지로 지정을 해줄 수 있는데요~

 

이런 식으로 앞부분, 뒷부분을 손가락을 이용해 노란색 영역만큼 자르기를 시도할 수 있고, 대표 사진 만들기 (썸네일 image) 만들기를 하려면? 특정 구간을 손가락으로 터치 후 대표 사진 만들기를 클릭해 주시면 하얀색 점이 박힙니다. 충분히 길이를 길게 해 주시고 아래에 [완료]를 터치해 주세요. 그런다음 좌측 하단에 있는 공유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을 하기까지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공유 버튼을 누르면? '시계 페이스 생성' 메뉴가 보일 것인데요~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시계 face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두 가지 유형이죠. 하나는 일반 네모진 시계 페이스이고, 또 다른 하나는? 만화경 시계 페이스입니다. 라이브포토 image face를 만드시려면 첫 번째 사진 시계 face를 선택해 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 [사진] 아래에 있는 [추가]를 클릭해 주세요.

이렇게 하면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이 자동으로 되어있을 것이고요~ 아이폰에서 Watch 앱에 들어가면?

 

하단에 [나의 시계] 탭을 터치 후 상단에 보면? 방금 전에 생성한 시계 face가 보일 것입니다. 오른쪽 이미지는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후 착용샷입니다. 처음에만 Live Photo 이미지가 잠깐 변하지만 그 이후로는 잘 변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길이가 짧아서 언제 무엇을 했나? 움직였나 싶을 정도로 효과가 적습니다. 움짤은 이보다는 길게 움직이는데요~ 사실상 큰 의미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좋아하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의 원픽 멤버 사진, 좋아하는 트로트가수 (영탁, 임영웅, 양지은, 홍지윤, 김다현) 고화질 image 가 있다면 시계 페이스로 만들어서 적용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 지금까지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직접 시계 페이스를 만들어서 적용하는 방법을 설명했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 글을 끝까지 읽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랑말랑 타자연습  (82) 2024.04.23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설치  (54) 2024.04.07
KT WIFI 이용권 kt멤버십 포인트결제로 구매하는 방법  (83) 2024.04.04
한글이름 영문변환  (92) 2024.04.03
Avast Free Antivirus 삭제  (65) 2024.03.3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