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최근에 kakaotalk 업데이트가 되면서 카카오톡 지갑에 가입을 하면 멀티프로필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인당 기본 1개, 외에 Multi 프사 3개 해서 총 4개의 Profile 을 (친구, 가족, 애인, 지인)에게 보여줄 수 있는데, 보여주는 권한 (친구 설정)을 할 수 있고, 친구가 보는 내 프로필 이라고 해서 친구의 프사에서도 Multi Profile 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처음 카톡 멀티프사 서비스가 나오자 마자 각종 문제점들이 제기되고 있는데요~ 개인 사생활 침해 부분에서 불륜, 사기, 사칭 등에 악용될 소지가 있지만 개인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기능으로 순기능적인 면도 있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 하는법, 설정,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전반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고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 을 하는 이유는?

심리적인 요인으로 이성간의 교제시에도 밀당, 악용될 수도 있습니다. 양다리, 세다리 걸친 각각 다른 이성에서 서로 다른 Multi Profile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현재 이성과의 교제중 이시거나 교제전이시라면? 소개팅 자리에서 연락처를 받으신 다음 다른 휴대폰으로 kakaotalk 친구추가 또는 '친구관리'에서 프사가 어떻게 뜨는지 보는것으로 구별을 할 수가 있습니다. 100% 판별법은 아니지만, 둘이 같이 찍은 사진이 있다면 의심을 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애인이 있는 사이라면 남녀 둘이 함께 찍어 Profile 지정을 해놓지는 않습니다. 보관은 할 수 있지만..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모두 kakaotalk 앱 최신 버전에서는 사진과 같이 '지갑 기능이 추가' 되면서 kakaotalk MultiProfile 을 생성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가입부터 어떻게 추가하고 설정을 하는지에 대해 A~Z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kakaotalk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하단에 [더보기]를 클릭해주시고 이어서 "QR체크인도 가능한 지갑을 만들어 보세요 +" 플러스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사진과 같이 이용 약관 동의 창이 뜰건데요~ 전체 수락을 하지 않고, [선택] 항목에만 체크를 해제하시고 나머지 [필수] 항목에는 모두 체크하신 후에 [계속 진행하기]를 터치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본인인증 창이 나올 건데요~ 본인 명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고 [인증요청]을 눌러주세요. 그런다음 다음을 터치하면?

 

MY 비밀번호를 등록하세요. 인증이 필요한 카카오 서비스에서 통합된 하나의 비밀번호를 사용할 수 있어요. 문구가 나오는데요~ [등록하기]를 누르고 MY 비밀번호 등록을 해주세요. 이때 비번은 숫자 6 여섯자리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 을 하기 위해서 지갑을 먼저 생성해야 kakaotalk Multi profile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그 과정중 2차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단계에서는? 카뱅, 토스(toss) 가입을 할때와 같이 은행 뱅킹에 1원 적립으로 그 문자로 인증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먼저 은행 선택을 하신 후에 계좌번호를 하이픈 - 없이 숫자를 넣고 인증하기를 해주세요. 그러면? 입력하신 계좌로 1원을 보냈습니다. 라고 나오고 입금자명을 확인해서 아래에 입력해 주세요. 라고 나오는데요~ 

 

뱅킹앱에 잔액 조회를 하면?

이렇게 깊은커피 라고 1원이 이체된 것을 볼 수 있죠? 깊은커피 를 확인할 입금자명을 입력해주세요. 입력란에 넣어주신 다음 확 인 을 눌러주세요.

 

본인인증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나오고,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뜨면? 지갑 확 인 하기를 터치하시면? 본인 이름으로 [더보기] 맨꼭대기에 QR체크인이 보일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지갑을 만드는 것을 완료한 것이고요~ 하단 채팅 탭에 들어가서 지갑 채팅방에 들어가면?

 

이런 메시지가 나오고, 지갑 간단한 소개, 멀티프로필, 보안인증하기 등 문구가 나오는데요~ 가운데 사람모양 kakaotalk Multi Profile 아이콘 클릭하면?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하는법 , 설정 등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해주는 그림이 나옵니다. 바로 사용법으로 들어가면?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 하는 방법

일반 kakaotalk 프사 편집과 유사해보이지만 조금 다릅니다. 사진과 같이 하단 사람모양 아이콘 [친구] 탭에 들어가면? 상단에 내 멀티프로필 이라고 새로운 영역이 생긴것을 알 수 있는데요~ +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을 설정해보세요! 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총 세가지 특징에 대해 그림으로 설명을 하는 화면이 나올건데요~

1. Multi Profile

- 최대 3개까지, 기존 1개 + 3개 합계 4개

2. 친구별로 멀티 프사를 다르게 보여줄 수 있음

- 사용자가 직접 지정이 가능

3. 2번을 친구의 프사에서도 편하게 설정이 가능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하는법 , 설정

+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평소 본인의 kakaotalk Profile을 편집할때와 같은 메뉴들이 나옵니다. 사진 추가, 음악 넣기, 텍스트 넣기, 이모티콘, 디데이 D-DAY 동일합니다. 이미지를 하나 추가해보겠습니다. 오른쪽과 같이 사진이 추가가 됐고, 이름도 바꿔주겠습니다. 모든 편집을 마치셨다면? 우측 상단에 [완료]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한개를 추가하면 MY MULTI PROFILE 에 추가한 갯수가 나옵니다. 방금 한개를 추가했기 때문에 숫자 1이고요, 최대 3개까지 만들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총 3개를 만들어봤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 - 이라는 문구로 만들려고 했으나 첫번째 Profile은 해당 단어가 금지어로 있어서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하는법 , 설정 내용 입니다.

방금 생성한 Multi Profile 중 하나를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편집과 친구 관리 메뉴가 뜨는데요~ 친구 관리에 들어가면? Profile을 보여줄 친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친구 추가'를 누르면?

 

저는 2명을 추가했지만 더 많이도 추가가 가능합니다.

선택을 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확 인]을 눌러주시면 되고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삭제 를 원하시면? 추가한 친구에서 [해제]를 눌러주시면 삭제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 기능인 방금전에 소개를 해드렸던 두번째 기능인 내 프 사 에서 Friend 를 지정할 수가 있었는데, 반대로 Friend Profile 에서도 새로고침 아이콘에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친구가 보는 내 프로필 이라고 해서 이 Friend 에게 보여지게 하고 싶은 프로필 을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성간의 의심, 호기심, 궁금증이 있을때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 을 하려면? 상대방, 나 모두 kakaotalk 앱 버전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있어야 하고 '지갑' 에 가입을 한 유저들만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유저들이 볼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해당 서비스가 나온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은 미비한 점이 있지만 개선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 하는법, 설정 및 삭제 하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펭수 카톡 테마  (99) 2024.01.04
카카오톡 번역기  (12) 2023.12.25
카톡 돈뿌리기  (2) 2023.12.15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105) 2023.12.06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60) 2023.11.2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