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버벅거림

유튜브 버벅거림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버벅거림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YouTube 에서 동영상을 시청시 재생이 중간중간 버퍼링이 생겨 끊김 현상이 있는 경우를 보셨을 것입니다. 모바일, PC 에서 모두 발생하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이런 동영상 끊김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현재 사용하고 계신 모바일 디바이스, 데스크톱 PC 에 연결되어 있는 회선 등 어떤 이유로 네트워크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 겪을 수 있는 이슈입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유튜브 버벅거림" 동영상 끊김 문제가 있을때 버퍼링 줄이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 스마트폰 환경에 따라 버퍼링 문제가 발생하는 것에는 차이가 있으나 가장 좋은 솔루션은?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지금 하시는 일을 모두 중단하고 모든 앱을 종료 후에 재부팅을 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RAM, CPU, GPU 등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유튜브 버벅거림 동영상 버퍼링 끊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정리, 캐시, 쿠키 삭제 등을 시도해볼 수도 있지만 해결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소용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이런 이슈는? 일반 가정에서는 보통 인터넷 서비스라면? 1Gbps 기가 인터넷, 500Mbps 속도의 인터넷에 가입해서 사용을 하고 계실 것입니다. 1기가 인터넷의 경우에는 하루 사용량이 100GB 인가 제공을 합니다. 이후 100GB 용량을 초과해서 사용을하게 되면 속도제한을 걸어서 사용은 할 수 있지만 기가인터넷 속도가 나오지 않고, 광랜 정도의 메가 단위 속도가 나오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평소에 즐겨보시던 YouTube 채널의 8K, 6K 고화질의 영상을 재생하게 되면, 중간중간 광고가 나오는 타임라인에 혹은 재생도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일시 중단되는 이유 등 문구가 나올 것입니다. 서버에 문제가 생긴다면? 이런 새로고침 유튜브 무한로딩 아이콘이 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8K 초고화질의 동영상의 경우에는 일반 광랜 인터넷으로 재생을 할 수 있지만, 여러개의 Video를 재생시키게 되면 중간중간 끊김, 버퍼링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최근에 YouTube는 사진과 같이 화질이 최대 8K 까지도 업로드가 되며, HDR (High Dynamic Range) 이라고 밝고, 어두운 명암대비 video를 합쳐서 만든 (디지털 영상에서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만들어 사람이 실제 눈으로 보는것에 가깝게 밝기의 범위를 확장시키는 기술) 로 촬영한 결과물을 설정에서 보기에서 선택할 수가 있게되었습니다. 2160 은 4K 화질이고, 60 은 초당 60장의 이미지를 합친것, 부드러움을 의미합니다. 

 

유튜브 버벅거림 문제가 발생한다면?

하나의 해결방법으로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 화질을 144p, 720p 정도로 낮춰서 시청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화질은 당연히 떨어지겠지만

버퍼링 끊김 현상을 개선이 될 것입니다. 가장 좋은 해결법은? 컴퓨터, 스마트폰을 완전히 종료시킨 후에 재부팅을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이 방법을 가장 많이 사용을 합니다.

 

유튜브 버벅거림 , 버퍼링 동영상 끊김 문제가 발생하면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탭하여 다시 시도 라고 화면이 계속 뜬다면? 

 

맥북, 아이맥의 경우에는?

좌측 상단에 사과아이콘을 클릭 후 재시동을 해주시고요~ 윈도우즈 Windows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시작프로그램에 [시스템 종료]를 하신 후에 재부팅을 해주세요.

 

크롬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유튜브 버벅거림, 버퍼링 동영상 끊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사진과 같이 브라우저 1시방향 상단에 있는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에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이어서 [고급]에 들어가주세요.

아래와 같이

 

[시스템]에 보면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현재 동그라미 위치가 왼쪽에 위치해 있지만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이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주세요. 컴퓨터 하드웨어를 가속화 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 설정입니다. 

 

이어서 [개인정보 및 보안] 탭에 가셔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에서 [캐시] 등을 삭제해주시면 좋은데요~

 

쿠키는 선택을 해주셔도 하지 않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인터넷 사용 기록, 임시저장 웹 데이터 등을 모두 체크하신 다음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해주세요.

 

유튜브 버벅거림 - 동영상 끊김, 버퍼링 문제가 모바일 환경에서 문제 발생시 해결하는 방법은?

바탕화면에 있는 YouTube 앱을 찾으신 다음 손가락으로 꾹 눌러주세요. 이어서 i 작은 동그라미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이어서 애플리케이션 정보 창이 열리면?

사진과 같이 [저장공간]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YouTube 앱 이름 아래에 사용 중인 저장공간에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캐시', '전체' 사용중인 저장공간 내용이 보일 것입니다. 아래에 [데이터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이 앱의 모든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삭제합니다. 이 데이터에는 모든 파일, 설정, 계정, 데이터베이스 등이 포함됩니다. 문구가 뜹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처리가 완료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데이터, 캐시 저장공간이 비워져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유튜브 버벅거림" 동영상 끊김 버퍼링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고객센터 이메일 보내기  (76) 2023.12.11
유튜브 자막 추출  (102) 2023.10.26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88) 2023.10.05
유튜브 노란딱지  (46) 2023.08.13
유튜브 댓글 무한로딩  (17) 2023.07.3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