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 EaseUS Data Recovery Wizard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 EaseUS Data Recovery Wizard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 EaseUS Data Recovery Wizard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여러분은 실수로 중요한 File을 삭제한 경우, 하드디스크,SSD, 퓨전 드라이브, USB 드라이브, 외장하드, SD카드 등이 오류가 발생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으로 어떤 도구를 사용하시나요? 아니면 전문업체에 맡기시는 편이신가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17년 동안 세계가 신뢰하는 전통이 있는 '이지어스' 란 회사에서 만든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 EaseUS Data Recovery Wizard" 하드 디스크 리커버리 툴, 맥버전 제품의 특징 및 직접 사용해본 후기글을 작성할까 합니다. 맥북, 아이맥, 맥킨토시 환경에서 사용자 분들에게 참고가 되실 내용입니다. 

 

이지어스 라는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만 설명을 드리면? 2004년에 설립했고, 데이터 백업, 데이터 복구, 디스크 관련 분야에서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개발하고 탐구, 솔루션 개발 등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HDD, SSD, SD카드, MicroSD, USB 등을 리커버리 해주는 도구는 온라인에서 검색을 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Tools 들을 내려받아 이용을 할 수 있지만 초보자가 사용하기가 일단 어려운 도구들이 많았습니다. 무엇보다 복원력에서 만족하지 못한 결과를 얻어서 많은분들이 업체에 맡기시는 것이 보통일 것 같은데요~ 이지어스 라는 회사에서 만든 EaseUS Data Recovery Wizard 라는 복 구 Program을 이용하면 100%는 아니지만 만족하시는 꽤 결과를 얻으실 꺼라 생각합니다. 아래에서 성공률이 낮은 경우, 높은 경우가 있습니다. 어떤 경우냐면?

 

case 첫번째

1. 물리적인 충격에 위해 파손 또는 손상된 저장장치

2. DSLR 카메라, 전문 복사방지 기기, 포맷용 기기 등에서 기계포맷을 한 경우

- 손상 정도에 따라 동영상 File (4K)의 경우 복 구 가 불가능할 확률이 높음, 사진은 높은 확률로 복원 가능

3, 바닷물에 젖어 손상이 있는 저장장치

 

case 두번째

1. USB 연결 케이블이 오래되어 외장하드 to PC 연결시 인식이 잘 안돼는 경우

2. 윈도우,맥킨토시(MacOS) 운영체제에서 포맷을 한 경우

3. 휴지통 비우기를 한 경우

 

케이스 첫번째의 경우에는 Data를 살려낼 확률이 아주 낮습니다. 케이스 두번째의 경우에는 70% 이상 살려낼 가능성이 있습니다. 케이스 1에 비해 확률적으로 훨씬 높습니다. 손상 정도에 따라 100% 살려내는 것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리커버리 도구를 사용함에 있어서, 무료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내 소중한 데이터를 완전하게 살려낼 수 있는가 일 것입니다. 10개중 7개만 살려내도 사실 쓸만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릴 Tools 는 매우 강력한 리커버리 도구 입니다.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 EaseUS Data Recovery Wizard 를 온라인에서 다운로드를 하려면? Google, Naver 포털을 이용해주시면 되는데요~ 빠른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위해서 아래에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맥버전 EaseUS Data Recovery Wizard for Mac 다운로드 (바로가기

EaseUS Data Recovery Wizard 윈도우 (Windows)용 다운로드 (바로가기)

이지어스 MobiSaver (윈도우 및 맥 용 무료 아이폰 Data 리커버리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파란색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지금부터 설치부터 Program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MacOS 운영체제는 애플의 가장 최신 운영체제인 macOS Big Sur 버전 11.2.3 환경에서 사용을 했습니다. 컴퓨터 사양은 iMac Pro (2017), 프로세서 2.3GHz 18코어 Intel Xeon W, 메모리 128GB 2666 MHz DDR4, 그래픽 Radeon Pro Vega 64 16 GB 입니다. 빅서 OS가 설치된 맥킨토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본문의 사진을 보시고, 이용에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먼저, Program 다운로드를 하면? 사파리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아이콘에 표시와 이지어스 에서 다운로드를 허용하겠습니까? 묻는 창이 뜰 것입니다. 허용을 해주세요. 이후에는 mac_drw_free_new.dmg 라는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폴더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dmg 파일을 다운로드 폴더에서 더블클릭을 하시면?

 

Finder 파인더에 자동으로 마운트가 되면서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건데요~ 맥킨토시에서 툴을 설치할때와 동일하게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 EaseUS Data Recovery Wizard 을 Drag And Install -> 애플리케이션 (운영체제)에 마우스로 끌어다가 넣기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주세요.

 

애플리케이션(운영체제)에 드래그 앤드 드롭 (끌어다 넣기)를 해주면? 하단 Dock 에서 [응용 Program]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이지어스 데이터 리커버리 위자드 맥버전 도구가 설치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해 실행을 시켜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인터넷에서 다운로드된 앱입니다. 열겠습니까?'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때 [열기]를 클릭하신 후에는 맥을 처음 부팅시 뜨는 사용자 계정의 암호를 입력하신 후에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 EaseUS Data Recovery Wizard 가 실행이 되면서 자동스캔을 해줍니다. 잠시후에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이 '시스템 확장 프로그램 차단됨' 이라고 뜨면? [확인]을 누르신 후에 '시스템 환경설정' - '일반' 순서대로 들어가셔서 개발자 'WU YANG'의 시스템 소프트웨어가 차단되어 로드할 수 없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보일 탠데요~ 아래에 자물쇠 모양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 후 사용자 계정의 암호(로그인할때 암호)를 입력하신 후에 [허용]을 해주세요.

 

자물쇠를 풀어야지만 위와 같이 차단되어 로드할 수 없다는 메시지에 [허용]을 클릭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새로운 시스템 확장 Program을 사용하기 전에 재시동해야 합니다. 라고 뜨는데요~ 컴퓨터를 [재시동] 재부팅을 해주세요. 부팅을 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확장프로그램에 보면 위와 같이 이지어스의 도구가 새로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면?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에 연결되어있는 저장장치들이 자동으로 스캔되서 보여줍니다. 도구를 사용하려면? Go to EaseUS Data Recovery Wizrd 를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처음에는 영문 (영어)로 자동 설정이 되어있는데요~ 영어를 잘 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언어변환 설정을 통해 전세계의 언어로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지어스 도구 - 언어변환을 하려면?

사진과 같이 Program이 실행이 되고 있는 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보시면 Language 언어가 보일 것입니다. 기본은 English 로 설정이 되어있는데요~ 한국어 를 찾아 클릭을 해주면 한국어로 변환이 됩니다. 프랑스어, 중국어, 말레이시아어 등 변환이 가능합니다.

 

실험을 하기 위해 사용한지 약 6년정도 된 오래된 외장하드, USB 포트 상태가 불량하고, 컴퓨터에 연결을 하면 중간중간 끊기고, 잘 인식을 못하는 외장하드 입니다. 언젠가는 데이터가 손상이 될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에 이렇게 restoration 툴을 이용해 기존 데이터들을 복원해 내서 안전한 저장장치에 백업을 해주시는것을 권해드리는데요~ 테스트에 사용한 저장장치는 용량이 1TB 입니다. 사용됨 997GB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로 동영상 File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이지어스 툴을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스캔

2. restoration 할 파 일, 항목 선택

 

먼저 스캔 Scan을 해야하는데요~ 어떤 데이터를 살려낼 수 있고, 불가능한지 tools 이 분석을 해줍니다. 정밀 스캔을 해야하기 때문에 저장장치 용량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은 차이가 있을 수가 있습니다. 1TB의 경우 약 5~8시간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용량이 적은 64GB의 경우에는 약 30분 ~1시간 만에 스캔을 끝냈습니다.

 

Scan을 할때는 남은 시간 정보가 나옵니다. 2:14:58, 찾은 파 일:394 라고 표시가 되는것을 알 수 있는데요~ 완료가 되면? 이제 스캔 한 데이터에서 데이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메시지가 뜹니다. 확인완료를 클릭 후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 EaseUS Data Recovery Wizard 사용법

File, 폴더를 보는 방식에서 두가지 방법을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경로를 통해 보는법, 두번째는 유형을 통해 보는법이 있습니다. 경로를 통해 보면? Finder 탐색기를 이용하듯이 볼 수 있습니다.

 

이지어스 도구를 이용해 리커버리 할 수 있는 파일 형식으로는?

DOC, XLS, XLSX, PPT, PPTX, JPG, JPEG, TIFF, TIF, PNG, MOV, MP4, MP3, AVI, MXF 등 포함된 1000개 이상 형식의 file포맷을 지원합니다. 소니, 캐논 전문가용 방송용 비디오 캠코더에서 저장되는 mxf 포맷도 지원을 합니다. DSLR 카메라, 캠코더 등에서 지원하는 RAW 파 일도 살려낼 수 있습니다. 경로에서 보기를 하면? 스캔 완료된 File들의 목록이 나오는데요~ 직캠 폴더를 클릭했더니 신발 프리티 가 나오고, Other lost files (3)에 들어갔더니 손상된 File들이 보입니다. 스캔한 결과를 보실때는 폴더가 생성이 되어있는 경우에는 경로를 통한 보기가 용이하며, File로 정리해서 보기를 원하시면? 유형별로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경로를 통해 보기에서 [직캠] 폴더에는 362개의 File이 있습니다. 날짜별로 과거에 촬영을 했었던 영상들이 있는데요~

스캔한 결과에서는 리커버리 하기를 원하는 폴더, file을 사용자가 선택해서 살려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유형 으로 보기를 했을때 화면입니다. 아까와 다르게 왼쪽 카테고리에는 포맷별로 잘 정리가 되어있지만 폴더로 따로 만들어져있지는 않습니다. 사진 포맷만, 동영상 포맷만 모두 restoration을 할때 '유형'에서 전체 선택을 하신 후에 리커버리를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저장 장치에서 살려낼 항목이 이미지, 문서, 오디오, 이메일, 압축파일은 없고 동영상이 100%이기 때문에 동영상 항목을 선택했습니다. (0)은 자료가 없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영상 외에 압축파일, 기타 에도 숫자가 들어있어, 어떻게 살려내는지 궁금해서 해봤는데요~ 특별한 것은 없었습니다.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 EaseUS Data Recovery Wizard 를 사용시 주의점이 있습니다. 스캔을 마친 후에 살려낼 file 또는 폴더 등을 선택하셨을탠데요~ 그런다음에 해주셔야 하는것이 있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저장장치에 하드디스크 공간이 충분한지 유무입니다. 만약 1TB의 저장장치의 내용을 리커버리 하시려면 그정도의 여유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식별을 위해서 Dock에 폴더를 하나 만들어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저는 '이지어스 복구 프로그램' 으로 이름을 지었습니다. [저장]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활성화 라고 유료 라이선스를 구입하고 모든 기능을 누려보시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무료 VS 유료 라이선스

무료 버전에서는 리커버리 할 수 있는 데 이 터 의 양이 2GB 로 제한이 됩니다. 프로 Pro 유료 라이선스에서는? 클라우드, iOS 데이터 restoration, 데이터 보호, 부팅 가능한 미디어 생성, 안전결제 등 부가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라이선스 버전 이용료는?

맥, 윈도우 버전마다 차이가 있는데요~

MAC 버전은? 

1개월 구독시 107,900원

1년 149,900원

평생 업그레이드

209,900원

 

윈도우 Windows 버전

1개월 구독시 83,900원

1년 120,900원

평생 업그레이드

180,900원

 

맥 버전이 윈도우보다 더 가격이 비쌉니다. Program 내에서 결제를 하시면 $89.95에 1개월 구독도 가능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바로 결제를 하시는것보다는 무료 버전으로 Program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 후 스캔을 해봅니다. 중요한 file이 스캔 결과에 나왔다면? 미리보기 를 통해 사진 포맷은 열어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 같은 file도 하드포맷, 일부 손상된 경우에는 살려낼 가능성이 높지만 기기포맷을 한 경우에는 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살려내더라도 손상 정도가 심해서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이용료가 저렴하지는 않기 때문에 스캔 결과를 보시고, 이용을 할지 말지를 결정해 주시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버전, 유료버전 스캔결과는 같기 때문입니다. 

 

리커버리 작업이 완료가 되면?

복 구 완료 라고 뜨고 파일이 저장된 위치 경로를 알려줍니다. 저는 빠른 확인을 위해 데스크탑 위치에 따로 폴더를 만들어 저장을 했습니다. 위와 같은 그림이 뜬 후에 X 빨간색 버튼을 눌러 닫기를 누르면? 주의! 현재 검색 결과를 저장하시겠습니까? 나중에 복 구 하기 위해 검색 상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네를 해당되지 않고 다른 장치를 시도하시려면 '아니요'를 클릭해주세요. 

 

자, 결과물 자료입니다.

왼쪽 사진은 원본 저장장치 복구 시도전, 오른쪽은 이후 결과입니다. 

969GB -> 950GB 로 줄어들었으나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데이터를 살려냈는가 일 것인데요~

 

복 구 를 시도해서 완료가 되면?

이렇게 폴더가 자동으로 만들어지는데요~ 폴더 이름은 바뀝니다. Rock Music 이라는 이름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위의 폴더이름이 생성이 된 것 같습니다. 첫번째 폴더를 더블클릭 했더니 '직캠' 폴더가 바로 보입니다. 

 

총 15개의 폴더에 398개 영상 및 파일이 이상 없이 잘 restoration가 되었습니다.

인식이 잘되지 않는 오래된 외장하드는 이지어스 툴을 이용해 살려내는 것이 가능했지만, 만약 케이스 1의 경우를 직접 상황을 만들어 보고 복 구 를 시도해보는 것이 좋겠다 생각해서 시도를 해봤습니다. 내용이 너무 길어지니까 짧게 결과만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캐논 5D Mark 4 오막포 DSLR 카메라에서 SD 64GB 저장장치를 넣어

영상과 RAW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그런다음 일반 삭제가 아닌 '카드 포맷' 기기포맷을 시도했습니다. 영상의 경우에는 mp4, 4k 고화질이 아닌 FullHD 정도의 화질의 영상은 복 구가 가능한 경우도 있었으나, 4K 초고화질 영상은 살려내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이 경우에는 과거에 제 경험을 말씀드리면? 프로그램 외에 다른 방법을 시도하고자 업체를 통해서 해결을 하려 했으나 불가했습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SD 메모리 카드는 사진, 동영상 일반 파일을 usb처럼 컴퓨터에서 저장하고 옮기고 하는 용도로 사용을 했었는데요~ 그러다가 테스트를 하고자 카메라에 넣고, 사진, 영상을 촬영했습니다. 그 후 포맷을 하고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 EaseUS Data Recovery Wizard 를 통해 리커버리를 시도했을때 결과 입니다.

 

아까와 동일하게 먼저 장치를 컴퓨터에 인식을 시키면?

자동으로 툴에서 저장장치를 인식하게되고, 사용자가 보기에서 저장장치를 선택하신 후에 스캔 Scan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경로에서는 아까와 다르게 jpg, mov, mkv, zip 등이 보입니다. 유형에서는 포맷 유형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특정 포맷을 모두 복원을 시킬때는 찾기가 용이합니다. 64GB SD CARD 메모리카드의 경우에는 스캔을 하는데 약 30분 ~1시간 정도 걸렸고, 복 구 를 하는데까지는 이보다 좀 더 적게 소요됐습니다. 

 

이렇게 해서 결과입니다. 폴더별로 자동으로 생성이 됐습니다. (기타, 동영상, 문서, 압축파일, 오디오, 이미지)가 있는데요~ 먼저 동영상 폴더에 들어가봤습니다. 4K 초고화질 영상 녹화물은 파일은 보이지만 재생이 불가능한 손상된 상태였습니다. 실패 이지만 이전에 맥에서 영화, 드라마 자료는 기기에서 포맷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mp4, mkv 포맷으로 꽤 많은 자료를 살려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위와 같이 손상이 있어서 그런지 파일명은 변형이 됐지만 결과물은 만족스럽습니다.

 

문서 포맷은? 위와 같으 정말 여러 포맷을 지원합니다. 이미지의 경우에는? cr2, cur, eps, gif, icns, ico, jpg, png, svg, tif, tiff 중에서 RAW 파일을 찾고자 하신다면? CR2 폴더에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두개의 사진을 찍었습니다. 하나는 해병대 팔각모, 오른쪽은 멘프로토 비디오헤드 박스 이미지 입니다. 오른쪽의 맨프로토 비디오 박스 상자 이미지를 더블클릭했더니 아래 image와 같이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파일 크기도 나오죠? 8.85MB 입니다. 해당 RAW 파일만 restoration를 원하시면? '즉시 복 구' 파란색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고요~ 다른 파일도 복 구 를 원하시면 파일을 선택하시고 파란색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Canon Raw 사진 이미지파일이 과연 잘 살려졌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 리커버리를 한 후 파일을 열어봤습니다. 위와 같이 이상없이 포토샵에서 열리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만약 집에 오래된 HDD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등이 있으신데, 최근들어 컴퓨터에 연결을 할때 자꾸 오류가 발생하거나 문제가 있으신 경우, 바이러스에 감염된 저장장치를 보유한 경우, SD 카드, CF카드, 디지털 카메라, 동영상 플레이어 등과 같은 외부저장 장치를 사용하시는데 녹화중 갑자기 전원이 꺼졌거나, 기타 오류, 에러가 나서 컴퓨터에서 File 읽기가 불가능 한 경우 등에 해당 툴을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무료버전은 2GB 용량으로 제한이 되지만, SCAN 하는 것은 무료버전과 유료라이선스 버전 차이가 없으니 꼭 restoration을 필요로 하는 자료가 스캔결과에 나온다면? 해당 솔루션을 이용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 EaseUS Data Recovery Wizard" 맥버전 특징, 사용법, 솔직 이용 후기글이었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56) 2023.02.08
한컴타자연습 2020 무료설치  (7) 2023.02.07
3D MAX 학생용  (32) 2020.09.23
DISCORD 다운로드  (40) 2020.09.06
맥북 동영상 플레이어 IINA  (9) 2020.06.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