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애플워치 진동모드

애플워치 진동모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애플워치 진동모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pple Watch 를 도서관 같이 정숙해야하는 시설에서 사용시 갑자기 알림이 울려 소리가 난다면?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받게 되는데요~ 에티켓 (매너모드)를 위해서 진동모드 설정을 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일 것입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애플워치 진동모드" 알림, 전화 알림 등이 왔을때 소리가 들리지 않게 '극장모드', '방해금지모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평소에 집안에서도 벨 소리 Mode로 설정하지 않고, 아이폰 , Apple Watch 외에 다른 스마트디바이스를 모두 vibration mode로 설정을 해놓는 편입니다. 몸이 진동, 전기신호에 민감하지 않으신 분들은? 영업을 위해서 또는 개인프라이버시를 위해서 벨소리로 소리가 들리게 설정을 해놓으실탠데요~ 평소에는 벨소리, 알림음이 들리게 설정을 해놓으셔도 상관이 없지만, 도서관, 영화관 (극장)과 같은 다른 공공장소에서 사용시에는 vibration mode 로 설정을 하는 것이 에티켓 일 것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애플워치 진동모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Apple Watch 디스플레이에 전원이 꺼져있다면?

사진과 같이 디지털 크라운 Digital Crown 아래에 있는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 Power ON 전원을 켜주세요.

 

아이폰에서 Watch Face를 설정해놓은 페이스가 기본 배경으로 보일탠데요~

Apple Watch 1,2,3,4,5,6 에르메스, 나이키 모델 모두 공통되는 내용으로 '애플워치 진동모드' 를 설정하려면?

 

위 사진과 같이 화살표 방향으로 위로 손가락을 이용해 들어올리면?

제어센터가 나오게 됩니다.

 

제어센터에서는?

여러 아이콘들이 나오는데요~ 그중에서 알림, vibration과 관련된 항목은?  세가지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첫번째는? 종소리 아이콘 입니다. 종소리 icon을 클릭하면? 애플워치 진동모드 (무음)Mode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알람 소리 등이 꺼지게 되지만 Apple Watch 를 충전 중인 경우에는 알람과 타이머가 계속 울리게 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제어센터에서 손가락으로 탭을 해주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위와 같이 활성화가 되면?

종소리 아이콘에 작대기가 그어지면서 빨간불이 들어옵니다. tip 알림을 받으면 시계 화면에 손바닥을 3초간 대서 apple Watch 소리를 빠르게 끌 수도 있습니다. 

 

애플워치 진동모드 (무음)을 끄려면?

빨간색 종소리 아이콘을 다시 한번 손가락으로 탭을 해주면? 빨간불이 꺼지게 되면서 다시 정상적으로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애플워치 극장모드 설정을 하는 방법은?

두번째, 동일한 제어센터에서 얼굴 가면 두개 아이콘을 탭해주세요.

 

위와 같이 얼굴 가면 두개에 주황색 불이 켜질 것입니다.

Apple Watch 극장모드 란?

디스플레이가 켜지지 않고 어두운 상태를 유지 해줍니다. 극장 Mode를 켜면? 무음 Mode가 켜지고 위키토키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지만 햅틱 알림을 계속해서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tip. 극장 모 드 가 켜졌을때 Apple Watch를 깨우려면? 디스플레이를 손가락으로 탭하거나 디지털 크라운 또는 측면 버튼을 누르거나, 디지털 크라운을 돌려주면 됩니다.

 

위와 같이 디스플레이에서 노란색 작은 두개의 얼굴 가면 아이콘으로 표시가 됩니다.

해당 기능을 끄려면? 제어센터에 가셔서 극장 Mode를 탭해주면 주황색 불이 꺼지면서 기능이 비활성화가 됩니다.

 

애플워치 진동모드 - 끝판왕

세번째, 방해금지 모드 입니다. 진동세기 는 apple Watch 에서 설정할 수 없고, 아이폰에서도 설정이 불가능하지만 방해금지 Mode 는? 지금까지 첫번째, 두번째 소개한 기능과 다르게 (켬, 1시간 동안만 유지, 내일 아침까지)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화 및 알림 (알람 및 심박수 알림 제외) 소리를 끌 수 있고, 화면에 불이 들어오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잠을 자야하는 새벽시간에 주로 설정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1시간 동안에만, 오늘 저녁까지, 현재 장소를 떠날 때까지, 이벤트 종료될 때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특정 시간에 셋팅을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첫번째, 두번째 기능은 시간 설정이 불가능한 것에 비해 방해금지 Mdoe는 시간 설정이 되는것이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셋팅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제어센터에서 달님 아이콘을 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방해금지 Mode (켬, 1시간 동안, 내일 아침까지, 현재 장소를 떠날 때까지, 이벤트가 종료될 때까지)가 나옵니다. 참고로 주의점) Apple Watch와 아이폰의 소리를 끄려면 아이폰에서 Watch 앱을 열어 나의 시계를 탭한 후 방해금지 에 이동해 iPhone 미러링을 할 수 있지만 한 기기에서 방해금지 기능이 켜져있으면 다른 기기에서도 동일하게 기능이 적용이 됩니다. 

 

방해금지 Mode 를 사용시 화면입니다. 디스플레이에 달님 파란색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이때는 다른 어떤 간섭도 받지 않게 됩니다. 진동 또한 울리지 않기 때문에 아주 쾌적한 환경에서 Apple Watch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알림, 전화 진 동 등이 다시 작동을 하게 하려면? 방해금지 Mode를 끄기 해주셔야 합니다. 제어센터에서 손가락으로 달님 아이콘을 한번 탭해주시면 파란색 불이 꺼지게 되고 기능이 비활성화가 됩니다.  이상 지금까지 "애플워치 진동모드" 설정 및 끄기, 관련된 기능으로 극장, 방해금지 Mode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팟 소리 안남  (10) 2021.04.10
강철부대 재방송 다시보기  (8) 2021.04.08
노래방 트로트 인기곡  (0) 2021.03.26
애플워치 지니뮤직 단독 재생  (8) 2021.03.21
고등학교 생기부 발급  (5) 2021.03.1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