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리뷰
  3. 벨킨 썬더볼트3 독 프로 개봉기

벨킨 썬더볼트3 독 프로 개봉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벨킨 썬더볼트3 독 프로 개봉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pple 애플 아이맥, 맥북프로, 맥미니 를 구입하신 분들은 사용을 하시면서 불편한 점이 있다면? USB, Thunder bolt 포트, 아이폰 충전용 라이트닝 케이블을 데스크톱 PC에 연결을 하려고 할때 포트를 꽂는 곳이 뒷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선을 연결할때 불편함이 있습니다. 맥북 프로 노트북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USB-C 타입 port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USB-A 타입을 연결하려면 변환 젠더나 허브가 있어야 합니다. 이런 불편한점들을 해결하고자 많은분들은 USB C 허브를 온라인에서 검색을 하시는데요~ 가격대별로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지만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하는지 고민은 결국 소비자들의 몫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가격은 꽤 비싸지만 고가인 만큼 퀄리티가 있는 제품인 "벨킨 썬더볼트3 독 프로 개봉기"를 작성할까 합니다. 이 제품의 특징, 장단점 등을 소개하고, 어떤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은지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애플 제품 (아이맥, 아이맥 프로, 맥미니, 맥북프로) 등 맥킨토시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예쁜 디자인, 각종 선 케이블 등 책상에 깔끔하게 정리정돈 할 수 있어서 Mac 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OS 사용하시는 프로그램 때문도 크지만, 그밖에는 디자인이나 효율성에서 특히 디자인 쪽 회사, 전문인들에게 Mac 제품이 인기를 얻는 것 같습니다. 

 

본 상품을 구입하기 전에는 저가의 USB-A 타입의 멀티 허브를 구입해서 사용을 했었습니다. 1년 동안은 큰 문제 없이 사용을 했지만, 2년이 되니 유에스비 장치들이 인식이 잘 되지 않고, 끊어지는 현상도 나타났고, 가장 최근에는 결국 상품이 고장이 났습니다. 상품의 가격이 4만원대 였나? 그정도 가격대의 유에스비 Hub 였는데, A/S 기간이 지났고, 전화로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기고, 택배로 보내고 하는 일이 정말 귀찮고 번거롭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AS 무상수리 기간이 지나게 되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정말 본 상품의 가격이 10만원이 넘어가는 상품이 아니라면 아마 저처럼 그냥 폐기 (버리는 쪽)을 생각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항상 전자제품은 평생 사용을 할 수는 없고, 일정기간 사용을 하다보면 언젠가는 버려야 하는 시기가 옵니다. 내구성 문제 때문인데요~ 특히 블루투스 관련된 기기들이 그렇고, 아이폰을 충전하는 라이트닝 케이블은 더 내구성이 낮은 것을 사용을 해보신 분들이 체감하실 꺼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소비자들은 USB C 허브를 온라인에서 구입하실때 고려사항은 아래와 같을 것입니다.

1. 가격이 적당한가?

2. 기능이 좋나 (속도, 연결 범용, 확장성)

3. A/S 수리 기간은 충분한가 ( A/S 1년이 아닌 2년 이상)

 

그다음에는 소비자들은 첫번째 고려사항인 가격에 맞는 상품들을 온라인에서 검색을 하실탠데요~

이때 둘 중 하나를 선택을 해야합니다.

가격이 저렴한데 기능은 그냥 적당한 것, (가격이 저렴하면서 성능도 뛰어난 것은 X 없다) 입니다. 단기간 쓰다가 폐기(버림) 할 제품을 선택하거나 가격이 고가이고, 기능은 좋은 상품, 내구성도 어느정도 보장이 되고 A/S 기간이 2년 이상인 product

 

제가 선택한 것은 후자 입니다. 이전에는 전자를 선택했고, 충분히 잘 사용을 했었으나 사용시 만족감은 별루 였습니다. 여러 port들을 동시에 꽂아 사용을 했는데, 매번 전력이 부족한지 어떨때는 잘 연결이 되는데, 연결이 되다가도 중간에 끊어지거나 하는 경우가 종종있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문제점을 모두 해소 (해결)해주는 상품을 온라인에서 찾았습니다.

벨킨 썬더볼트3 독 프로 - 입니다. 모델명은 F4U097kr 이고요~ 공식몰에서 구입했습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가격이 착하지 않고 사악합니다. 

 

벨킨 썬더볼트3 독 프로 개봉기

택배 상자를 들었는데, 무게감이 꽤 있습니다. 무언 유에스비 Hub가 이렇게 무겁노 생각을 하면서 택배 상자를 오픈하면? 사진과 같이 초록색 belkin 거의 모든 제품 라인업은 해당 브랜드는 초록색을 좋아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품이라는 것을 인증 해주는 정품인증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습니다. 나중에 A/S를 받을때 이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윗면에는? Thunderbolt , 맥킨토시, 윈도우즈 운영체제에서 모두 호환이 된다는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벨킨 썬더볼트3 독 프로 개봉기

밑면 사진입니다. 총 10개의 포트가 있습니다.

1. USB-A 3.1 Gen 2 Port 1EA

2. USB-C 3.1 Gen 2 port 1EA

3. SD CARD 리더기 - 별도의 어댑터 없이 SD 카드 판독기로 SD카드에 연결 가능 1EA

- UHS-II (Ultra-High-Speed II) 최대 312MB/s 버스 속도로 데이터 전송

4. 오디오 잭 (Audio In/Out) 마이크 및 스피커용 오디오 입/출력 지원 1EA

5. DC 전원 공급 장치 (Power up to 85W) DC in (170W) 1EA

- 170W PSU(전원 공급 장치) 가 Dock에 전원을 공급하고 연결된 노트북도 최대 85W로 충전하므로 작업하는 동안 노트북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음

6. 썬더볼트3 (Thunderbolt 3)포트 1EA

- 함께 제공되는 Thunderbolt 3 케이블로 Thunderbolt 3 포트를 노트북에 연결, 아이맥 등에 연결 가능

7. 썬더볼트 3( Thunderbolt 3)포트 1EA

- 고해상도의 모니터, 디스플레이 및 Thunderbolt 3 또는 USB-C 주변 장치에 연결

8. 디스플레이 포트 (Display Port) 1EA

- 고해상도의 모니터, 디스플레이에 연결 가능

9. 기가 이더넷 (GB Ethernet) 1EA

- 안정적인 유선 이더넷 연결을 위한 Gb 이더넷 port 

10. USB-A 타입 3.0 port 4EA

 

벨킨 썬더볼트3 독 프로 개봉기

녹색 상자를 오픈하면? 위와 같이 본제품에 하얀색 미끄러운 필름으로 포장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애플의 포장과 유사해보이지만 스티커 봉인 해제를 해본 결과를 말씀드리면? 퀄리티는 역시 Apple 의 포장이 더 높은 수준의 포장 입니다. 

 

벨킨 썬더볼트3 독 프로 개봉기 입니다.

본제품을 꺼내고 나면? 이어서 보이는 구성품으로는? 파워 DC 전원 공급기 장치, 그림 사용설명서가 보입니다. 오른쪽에 네모진 충전기와 케이블이 들어있는데요~ 무게가 상당합니다. 최대 85W, DC in 170W 출력을 해내기 위해서 무게감이 좀 있는것 같습니다. 아이맥 에서도 사용 해도 좋지만, 맥북 Pro에서는 85W로 충전을 하면서 동시에 허브 일도 해줍니다. 공공 카페 (스타벅스) 같은 곳에서 동영상 편집 등을 하실때는? 애플의 정품 충전기로 충전을 하지 않고 벨킨 썬더볼트3 독 프로 제품만 가지고 가면 끝입니다. 여러 장치들을 연결할 수 있고, 별도의 SD 카드 리더기도 필요치 않습니다. 속도도 아주 빠르기 때문에 나쁘지 않습니다.

 

사용설명서는 그림으로 각 장치들을 설명해줍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1번부터 10번까지 각 port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5번은 일반 유에스비 A 타입으로 가장 무난하게 사용을 할 수 있지만 속도면에서는 보통이기 때문에 1번에 비해 속도가 느립니다. 쉽게는 숫자가 적을 수록 속도가 빠르고, 뒤에 번호는 유에스비 속도가 느리다고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기본 구성품은?

그림설명서 1개, 본제품 1개, 전원 공급 장치와 포트 1개, Thunder bolt 삼 케이블 1개 입니다. 왼쪽 케이블이 Thunder bolt 케이블 입니다.  이 케이블은 저렴이가 아니라 온라인에서 구입을 하려면 꽤 가격이 비쌉니다. 빠른 데이터 전송을 위해서 필요한 케이블 입니다. 

 

벨킨 썬더볼트3 독 프로 개봉기 입니다.

본제품의 포장 비닐을 제거하면 위와 같이 앞면/뒷면에는 여러 Port들이 있습니다. 구멍이 많은 걸로 봐서 뒤에 숫자 port 입니다. 여기서 맥북 Pro, 맥미니, 5K Display 디스플레이 모니터 컴퓨터에 연결을 할때는? 사진의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6번, 그리고 그 옆에 Thunder bolt 7번, 그 옆에 디스플레이 port 를 통해 연결을 할 수 있는데요~ DATA 전송, 충전을 위해서는 6번, 7번 Thunder bolt 에 연결을 하셔야 충전을 하면서 데이터 전송도 할 수 있게 됩니다. 6번은 노트북에 적합하며, 7번 번개 모양만 그려진 Port는 5K 고해상도 모니터, 아이맥 등 연결에 적합합니다.

 

본 제품 밑면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네곳에 각각 부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고 맥주소, 시리얼 번호 가 적혀있습니다.

 

숫자 1번 ~ 4번 Port 사진 입니다.

빠른 데이터 전송이 필요할때 USB-A 3.1 Gen 2 포트, 1번에 꽂으시면 되겠고, USB-C 3.1 Gen 2 포트는 씨타입 케이블을 꽂아 빠르게 데이터 전송을 필요로 하는 작업을 할때는 앞번호 숫자의 포트에 연결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3번 SD 카드리더기는? DSLR, 미러리스 카메라 저장장치로 사용되는 UHS-II SD 카드를 읽어들이는 리더기 와 같더가 오히려 속도가 더 빠릅니다. 체감상 만족합니다. 4번은 오디오 동굴 입니다. 

 

벨킨 썬더볼트3 독 프로 개봉기 - USB C 허브 추천 제품

실 사용 화면입니다. SD 카드를 넣었을때, 디스플레이 장치에 커넥트가 되면? 초록색 불이켜집니다. 디스플레이 기기에 커넥트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DC 전원만 커넥트해놓으면? 주황색 불빛이 들어옵니다. 

 

제품 디자인은? 아이맥 Pro 와 같이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이고, 세련된 알루미늄 소재입니다. 아이맥 Pro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인테리어 용으로도 좋고, 깔맞춤 입니다.

 

저는 애플 제품이 휴대폰을 포함하면 8개가 넘는 기기들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맥 Pro는 이렇게 Port가 뒤에 있어서 USB-C 허브 를 사용하지 않으면 컴퓨터를 사용하는 공간에 따라 뒤에 바로 창문이 있는 경우에는? 커넥트 하기가 상당히 불편합니다. 이런 만능 Hub가 있으면 해결이 됩니다. 본 제품은 아이맥 커넥트 하는 용도로도 좋지만 맥북 Pro의 경우에도 유에스비 씨 타입 꽂는 곳이 4개 밖에 없어서 사용하기가 불편할때가 있는데요~ 이더넷 어댑터도 있고, 모니터, SD카드 리더기, 오디오 동글, 썬더볼트 까지 있어서 하나만 가지고 다니면 맥북은 충전부터 커넥트까지 모든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약 40만원의 가격 일 것입니다. 내구성은? 아직 사용한 기간이 짧아서 최소 1년은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belkin 이라는 브랜드 이미지가 좋은 편이고, 예전에 정품 케이블을 구입해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 내구성이 좋았습니다. 기능,성능면에서는 모두 만족합니다. 이상 "벨킨 썬더볼트3 독 프로 개봉기" 를 작성했는데요~ 제품을 선택하시는데 적게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맥세이프 카드지갑  (9) 2020.12.03
애플워치6 에르메스 느와르  (64) 2020.10.31
아이폰 12 PRO 개봉기  (27) 2020.10.30
벨킨 무선충전기 3 in 1  (44) 2020.10.13
에어팟 프로 개봉기  (24) 2020.10.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