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 캡쳐 알림

인스타 캡쳐 알림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 캡쳐 알림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에서 (스토리, 게시물, 디엠 DM, 피드, 릴스)에서 캡쳐시에 주인장에게 알림이 가는지 유무를 궁금해하시는데요~ instagram 은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있죠? 수많은 기능을 모두 사용하는데는 헷갈릴수 있고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서 이번 주제를 다룰까 합니다. 오늘은 "인스타 캡쳐 알림" 디엠 DM, 스토리, 피드, 릴스에서 사진을 상대방에게 혹은 내 피드에 게시를 했을때 캡쳐 (스크린샷)을 찍으면 메시지나 Alarm 이 가서 염탐을 하다가 들키게 되는지에 유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 캡쳐 알림 글 썸네일

보통은 instagram Story 에서 image를 업로드 하고 난후에 눈 모양 아이콘으로 어떤 방문자가 내 Story를 보고 갔는지 방문 횟수 및 사용자의 방문이력을 알 수 있는데요~ 설정 유무에 따라 24시간이 지나면 보관함에서만 볼 수 있고, Story 에서 사라지고, 사용자 추적한 정보도 필요가 없게 되는데요~ 방문자 염탐 관련해서도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시지만 그것보다 이런 경우가 있을 수 있겠죠?

 

어떤 경우냐면?

헤어진 전 여친, 남친의 instagram Story 혹은 피드에서 사진을 capture 해서 보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남은 그리움? 미련 때문에 누구나 한번쯤 연애를 할때 하게되는데요~ 만약 피드나 스토리에서 내가 본인 사진을 capture해갔다는 사실을 들키게 된다면? 얼마나 민망할까요? 친구들에게 말을 한다면? 금방 소문이 나고 바로 그사실을 내가 알게 된다면? 아마 이불킥을 날리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런 이유로 instagram 사용법을 제대로 익힌 다음 사용을 해야 이런 낭패를 막을 수 있을것 같은데요~ 본문에 아주 쉽게 예시) 사진을 만들었으니 글 내용과 함께 각각의 이미지들을 보시고 이해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모바일 환경 기본 홈 사진

instagram 모바일 환경에서 기본홈 화면입니다. 먼저

인스타 캡쳐 알림 - 내 스토리

에서 게시물 작성후 상대방이 스크린샷을 찍었을때 내게 알려주는 기능이 있는지 직접 실험을 해봤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방문자 조회한 사람 사진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염탐을 하는 입장에서 인스타 스토리 캡쳐시에 주인장에게 어떤 알림도 가지 않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 분석기능과 눈모양 조회한 사람 유무만 알 수 있습니다. 가로 세개 점 아이콘을 클릭하면? 삭제, 저장, 게시물로 공유, 링크 복사, 홍보, Story 스토리 설정 등을 할 수 있으니 이 기능도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옵션을 눌렀을때 사진

인스타 캡쳐 알림 - 게시물 

일반 게시물을 업로드 했을때 염탐자가 스크린샷을 찍었을때 capture 를 했을때에 실험을 해보았는데요~ 위의 이미지와 같이 원본 글쓴이에게는 별도의 Alarm 메시지가 오거나 다른일이 없었습니다. 게시물 상단에 가로 점 세개를 누르면? 

(리믹스 허용, 보관, 좋아요 수 및 조회수 숨기기, 댓글 기능 해제, 수정, 링크 복사, 공유 대상, 공유)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는 것도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인스타 릴스에서 캡쳐하는 사진

인스타 캡쳐 알림 - 릴스 Reels

이번에는 릴스 Reels 에서도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위의 스크린샷과 같이 릴스에서 염탐자가 capture 를 하게되면? 주인장에게 Alarm 이 울리거나 메시지가 전송되거나 하는일은 없었습니다. 안심하고 이용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디엠 창 사진

인스타 캡쳐 알림 - 디엠 DM

오늘 내용의 메인 내용입니다. (스토리, 게시물, 사진, 피드, 릴스 Reels) 모두 염탐시 주인장에게 Alarm 이 울리지 않지만 1:1 디엠 상황에서는 몇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경우는 아니니 아래 이해를 돕는 스크린샷 이미지와 설명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인스타 DM 앱에서 사진가져오기

instagram DM 디엠을 보낼때 사진첨부 방법은?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 앨범에서 사진 가져오기로 사진첨부

- 우측 3개의 아이콘중 가운대 배경 이미지 아이콘이 그것이고, +를 눌렀을때는? 좌측에서 두번째 배경 이미지 아이콘이 '앨범에서 사진 가져오기' 입니다.

두번째. 메시지 보내기 바로 좌측에 있는 파란색 테마의 카메라 아이콘입니다.

- 과거에 촬영한 이미지를 가져오는것이 아니라 즉석에서 instagram 앱내에서 사진촬영을 해서 전송하는 방식입니다.  

이 두가지 기능의 차이점은? 아래의 스크린샷을 통해 설명하겠습니다.

인스타 디엠 앨범에서 사진첨부

위의 스크린샷과 같이 앨범에서 이미지를 첨부해 상대방에게 보내면? 디엠에 참여하고 있는 사용자가 capture를 하게 되더라도 별다른 변화가 없고, 그냥 '방금 읽음' 이라고 image 바로 밑에 읽음표시만 남게 됩니다.

 

인스타 디엠창 사진앱 기능

위의 스크린샷과 같이

인스타그램 캡쳐 알림 이 실제로 작동하는 것은? 스토리, 게시물, 사진, 릴스, 피드 에서도 아니고, DM에서 다음과 같은 두 경우에 주인장에게 Alarm이 가니 유의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인스타 캡쳐 알림 간다 vs 안간다?

1. 1번 표시되는 항목

- 한번만 image를 열람 가능 (발신자, 수신자)공통

2. 다시 보기 허용

- 두번만 image를 열람 가능 (발신자, 수신자)공통

3. 채팅에 보관

- 제약 없이 계속 열람 가능 (발신자, 수신자) 공통

 

1번과 2번 항목으로 보내는 경우에만 발신자가 수신자가 instagram dm 대화시 내가 보낸 image를 capture 했는지 유무를 확인할 수 있고, 3번 항목으로 보내게되면? 유무를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하게 각각의 항목으로 상대방에게 첨부파일을 보냈을때 어떻게 나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 1번 표시되는 항목 사진

1번 표시되는 항목으로 image를 전송했을때 화면입니다.

두번째 스크린샷을 보면? 폭탄 아이콘 옆에 '사진' 이라고 남고, 그 옆에는? 반짝이는 불빛 아이콘이 보이죠? 이 아이콘이 바로 capture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증표입니다. 그것과 함께 아래에는 방금 읽음 이라고 기록이 됩니다.

인스타 캡처 유무 확인팁

아이폰 사용 유저를 위한 팁

[팁*첨부한 photo와 같이 화살표 방향으로 손가락을 밀면 '켭처' 문자가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손가락을 이용해 옆으로 밀지 않으면? 폭죽 불빛 효과 아이콘만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다시 보기 허용으로 보냈을때 화면

2번 다시 보기 허용 으로 대화 상대에게 보내기 했을때 화면입니다.

왼쪽은 주인장 환경이고, 오른쪽에 파란색 말풍선이 수신인 환경입니다. 열어보고, capture를 해보겠습니다.

 

다시 보기 허용 열람 이후 캡쳐사진

위쪽 screenshot 과 같이

두번만 열람 가능하고, 이후에는 > 기호가 붙고 포토를 열수가 없습니다. 

아래 첨부한 screenshot 은? 주인장 환경에서 총 세개의 자료를 보냈는데~ 첫번째가 1번 표시되는 항목 이고, 두번째 부터가 다시 보기 허용 으로 보냈을때 인데~ 차이는? 캡쳐를 한 경우에는 폭죽, 불빛 효과 아이콘이 남지만 그냥 열람만 한 경우에는? 방금 읽음만 표시가 되고 아이콘은 보이지 않게됩니다.

채팅에 보관으로 사진 전송화면

마지막 세번째 항목

채팅에 보관 옵션을 선택 후 보냈을때 경우입니다. 보내기를 누르면? 발신자 수신자 모두 바로 첨부한 파일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전까지는 말풍선에 '사진 보기'를 클릭해야지만 볼 수 있었고, 일회성으로 (1회 혹은 2회)만 열람이 가능했었던 것에 비해 열람에 있어서 어떤 제한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채팅의 보관 전송시 캡쳐확인

내용정리

위의 스크린 이미지와 같이 1번 폭탄 아이콘은 1회성 열람이고 2번 1번 표시되는 항목 역시 일회성으로 2회만 열어볼 수 있었습니다. 특징이라면? 이 일회성 옵션으로 이미지를 보내게되면? 수신자가 capture를 할때 발신자에게 알림 메시지가 따로 뜨지는 않지만 폭죽? 효과 아이콘이 남게 됩니다. 4번 채팅에 보관 옵션을 선택 후 보내게 되면 상대방이 내가 보낸 자료를 보고 capture 했는지 유무는 알수 없고, 확인함 , 체크 v 이라고만 표시가 됩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캡쳐 알림" (디엠 DM, 스토리, 게시물,피드, 릴스)에서 염탐자가 주인장 몰래 염탐을 할 수 있는지를 총정리 하는 내용글이었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13) 2023.05.12
인스타 라이브 댓글 없애기  (2) 2023.04.30
인스타 동영상 멈춤  (4) 2021.04.09
인스타 마이야히  (6) 2021.03.22
인스타 라이브 하는법, 저장방법  (38) 2020.11.2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