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모바일게임
  3. 넷마블장기 설치

넷마블장기 설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넷마블장기 설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Netmarble Janggi 는 넷마블에서 운영하고 있는 보드 게임인데요~ 예전부터 두뇌회전용 게임으로 장기를 마을 고장에서 어르신들이 내기도 하고 대국을 하는것을 본적이 있는데요~ Netmarble Baduk(바둑)i 의 모바일 앱에 9줄 대국이 새롭게 오픈을 했다고 하더라고요~ Janggi 나 Baduk 이나 급수, 단수가 있으며 머리회전용 보드게임으로 학생분이시라면? PC방에서 하시기에도 혜택이 있어서 좋은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넷마블장기 설치" 및 바로가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Netmarble Janggi 는 오랜 역사가 있고, 아직도 늦은 새벽시간에 (초급,중급, 고급)서버에도 접속인원이 풀방은 아니라도 꽤 많은 편입니다. 새벽시간에도 게임을 할 수 있고, 일반 가정집에서 데스크탑 PC를 이용해 하시는분, PC방에서 하시는분들로 나뉠것 같습니다. 넷마블장기 는 바둑과 같이 급수 > 단수 가 있습니다. 저는 유년시절에 Janggi 대신에 머리를 쓰지 않아도 쉽게 할 수 있는 '알까기' 놀이를 하고 친구들과 놀았었던 것 같은데요~ Netmarble 보드게임으로 남아있는 것중 바 둑 과 장 기 가 있습니다. 초보자 가이드 및 게임안내가 있으니 처음 하시는분들도 내용을 읽어보시고, 고수분들이 기보감상을 할 수 있어서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넷마블장기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구글 에서 '넷마블장기' 로 검색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링크 를 통해 공식포털 사이트에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Netmarble 계정이 있으시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란에 입력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런다음에는?

넷마블장기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게임 스타터 라는 프로그램을 먼저 install 해주셔야 하는데요~ 계정에 로그인을 하면? 우측에 본인의 아바타 아이콘이 있고, 바로 위에 '대국실 입장'이 있습니다. 게임 스타터를 받으려면 대국실 입장을 클릭해주세요.

 

 

Netmarble 의 Game들 (바둑, Janggi) 등 놀이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Game Starter가 데스크탑 PC에 install 되어 있어야 합니다. 빨간색 문구 '설 치'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현재 크롬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중이시라면?

웹브라우저의 좌측 하단에 game Starter instal 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l 

 

 

파일 열기 -보안 경고 창이 뜹니다.

이 파일을 실행하시겠습니까? 라고 창이 뜨면?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지금 현재 인스톨 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Setup- NetmarbleGame Starter Version 1.0.0.0 이라고 창이 뜹니다.

install을 클릭하면 스타터 를 installed 할 수 있습니다. 마치기 finish 를 클릭해주세요.

 

 

이후에는 사진과 같이 '넷마블장기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대국실 입장 을 다시한번 Click 해주세요.

 

 

NMStarter26.exe을(를) 여시겠습니까?

이 애플리케이션을 열려고 합니다. 에서 NMStarter26.exe 열기 를 클릭하시면?

 

 

넷마블장기 설치 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C 드라아브에 넷 마 블 경로에 프로그램이 인스톨 된다는 점을 확인해주시고요~ 또한번 봐주셔야 할 부분으로는? 첫번째 항목은 바로가기 를 만드시는 항목이고, 두번째 항목은? 시작페이지 설정 부분에 Netmarble 을 설정하기를 원치 않으시다면? 사진과 같이 두번째 항목에는 체크해제를 하신 후에 [설치시작]을 클릭해주세요.

 

 

귀여운 아기공룡 캐릭터가 보이고, install 목록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잠시후에는?

 

 

넷마블장기 설치 를 시작하게 되고 1~2분 정도가 소요가 됩니다.

모든 인스톨을 마치셨다면? 이번에는 대국실 입장 을 클릭하지 않더라도 바로 아래와 같이 

 

 

Netmarble Janggi 서버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초급, 중급, 고급) 대국실이 있습니다. 새벽시간에도 꽤 많은 인원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로 초급, 고급 대국실에 인원이 많은것을 알 수 있는데요~

 

 

처음 넷마블장기 를 설치하시기 전에는 본인의 급수를 선택하는 창이 나오고 처음 하시는분들은 18급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동대국신청, 방만들기 가 있으며 가만히 있으면 유사한 급수의 대국신청 초대? 창이 뜹니다. 거절을 할지 승락을 할지 선택해주시면 되고요, 본인이 직접 방을 만드셔도 좋습니다.

 

 

방만들기 를 할때는?

스크린샷과 같이 방 종류는? (공개, 비공개) 방이 있고, 슈퍼방 만들기가 있습니다.

 

 

또한 넷마블장기 에서는 다른사람의 대국 을 볼 수 있는 기보감상 을 할 수가 있습니다.

서버에 저장된 기보, 급수, 계정 이름 정보 등이 나옵니다.

 

 

처음 Netmarble Janggi 를 하시는분들은?

홈페이지에서 초보자 가이드, 게임안내 내용을 읽으신다음 기본적인 룰을 이해하시고 기보감상을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시작시 화면모드 설정에서는 (창모드, 풀스크린)이 있으며 시작시 자동거부 설정에서는? (귓말 거부, 초대 거부), 기보 자동보기시간, 사운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장기판 설정에 들어가면?

비자나무, 신비자나무, 향백나무, 아가지스 판 중에서 Janggi 판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은? 비자나무 입니다.

 

 

환경설정 - 인사말에 들어가면?

대국실의 인사말을 사용자정의로 자주 사용하는 단어를 미리 입력해둘 수 있습니다.

1번부터 10번까지 지정이 가능하고 입력을 하셨다면 적용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환경설정 - 내 정보 항목에 들어가면?

급수재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가장 낮은 급수인 18급을 선택해주시는 것이 자동대국 등을 할때 비슷한 급수의 유저와 대국을 할 수 있어서 승률을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정규대국은 10국 미만의 사용자만 급수 재설정이 가능하다고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넷마블장기 설치" 및 바로가기 주소 및 간단 게임 사용법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모바일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망바둑 바로가기  (8) 2023.09.21
한게임 신윷놀이 설치  (11) 2023.08.02
어몽어스 PC 다운로드  (40) 2023.04.09
엠게임 신고스톱  (9) 2021.03.31
모바일 게임 추천 캐슬크래시  (1) 2016.06.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