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카메라/소니카메라
  3. 소니 연장서비스플랜 신청법과 정품등록 하는방법

소니 연장서비스플랜 신청법과 정품등록 하는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니카메라의 연장서비스 플랜신청을 하는방법과 소니카메라를 구입후 정품등록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까합니다.





먼저 소니카메라를 구입후 정품등록을 하는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네이버 포털사이트에 "소니 정품등록"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소니 고객센터" 가 보이죠?


지금 이글을 읽고 계시는 뷰어분들의 편의를 위해서 바로가기 링크를 걸었습니다. https://scs.sony.co.kr/




소니고객센터 사이트에 접속후 가장먼저 위 오른쪽상단에 회원가입 및 로그인 창이 있는데 만약 회원이 아니시라면 바로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소니코리아'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펌웨어 업그레이드'와 '기타 서비스플랜연장 신청'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니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로그인 후에 가장 먼저 보셔야 할 부분이 있는데 위에 사진에서 처럼 "정품등록하기" 그리고 "다운로드" 이건 현재 사용중 이신 카메라의 펌웨어를 최신껄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실 수 있는 일종의 서비스인데요.. 이건 매일은 아니라도 가끔씩은 소니고객센터에 접속을 하셔서 다운로드에 새로운 펌웨어가 나오는지 확인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다음은 위에화면에서 정품등록을 클릭 시 나오는 화면입니다. '소니카메라의 경우는 일반제품 정품등록'을 'VAIO' 노트북의 경우는 오른쪽에  'VAIO'노트북 정품등록'을 클릭해줍니다.




왼쪽 사진의 '일반제품 등록'을 클릭하시게 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모델명에 저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4K 캠코더인 'FDR-AX100'을 줄여서

AX100을 여기 검색란에 입력을 했습니다.









바로 해당모델이 검색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선택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위의 사진은 '정품등록 할 모델을'검색하시고 '모델명 및 제조번호 확인 방법' 버튼을 클릭시 

어떻게 정품등록을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이 위와 같이 나오는데요. 

소니카메라나 캠코더 기기의 바디하단 부위에 보시면 하얗게 7자리 숫자로 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부분이 바로 시리얼번호인데요 그것을 제조번호(S/N)입력란에 그대로 입력해주시면 되고요






입력후에 정상으로 정품등록이 되면 위에 사진처럼 나의 정품, 보증기간관리 탭에서 모델명과 시리얼 번호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제부터는 연장서비스플랜(ESP)가 원래는 위에 사진에 보면 비고란 아래에 '보증기간 수정 요청' 밑에 '연장서비스플랜 구매'라고 보라색 글씨로 되어있는 문구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해당 사용하시는 모델에 해당하는 연장서비스플랜을 바로 구입을 하실 수 있는데요.






 [소니고객센터]-[MySCS]- [나의 정품, 보증기간관리]





위에 사진처럼 2~3년 ESP 구매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는 적용기한이 표시됩니다. 


만약에 위에 사진처럼 저와같이 연보라색으로 쓰여진 글씨 '연장서비스플랜 구입'이 안 보이시더라도 당황하지 마세요.


http://store.sony.co.kr/


위에 링크를 걸어놨습니다. 연장서비스플랜은 '소니코리아 온라인 쇼핑몰'에서 해당 모델에 맞는 '연장서비스플랜(ESP)'를 선택하시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소니고객센터와 소니온라인 쇼핑몰'은 연동으로 동일아이디로 접속하실 수 있으십니다. 저의 경우 '소니코리아 온라인쇼핑몰'의 오른쪽 상단에 주문/배송조회란을 클릭시 과거에 이미 '연장서비스플랜'을 구입했기 때문에 위와같이 발송완료와 함께 주문일자와 주문번호등이 나옵니다.




자.. '소니코리아 온라인 쇼핑몰'에서 '연장서비스플랜'구입을 어떻게하는지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안드렸죠? 

위에 사진처럼 '소니코리아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에서 접속 후 쭉 스크롤을 내리 시다보면 하단부위에도 디지털카메라 밑에 (연장서비스플렌 ESP) 

가 있고, 또 다른 방법으로는? '소니코리아 온라인 쇼핑몰' 왼쪽 상단부위에 제품카테고리에 보시면 '디지털카메라'가 있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다양한 모델들의 연장서비스플랜이 년 수와 모델명 그리고 가격을 보시고 결정을 하시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은? 대상제품: 란에 해당 연장서비스플랜과 호환이 되는 기종이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그것에 맞는 것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사진은 임위로 RX10의 구형모델과 최신형모델에 적용을 받을 수 있는 연장서비스플랜을 골랐습니다.

여기서 바로구매를 클릭 하시면 일반 온라인 쇼핑몰에서 기본적인 입력사항인 (이름,주소,연락처, 받는이 등을 적는 )이 있는데 이것을 모두 입력후 결제를 하시면






그런데 이 연장 서비스 플랜이 무슨 쿠폰? 아니면 카드처럼 그런 것이 집으로 배송이 되어 그것을 온라인에 다시 입력을 하는것 방식 일까요?

저는 처음 구입을 후에 상담원분과 통화를 한 후에 결제를 했는데요. 결론은 특별히 소니코리아에서 쿠폰이나 연장플랜카드 따위를 보내주지 않습니다.

그냥 이틀에서 일주일 후에 [소니코리아 온라인쇼핑몰]-[로그인]-[MySCS]에 보증기간만료일(시리얼번호)에 기한이 자동으로 구입하신 연장 서비스 플랜의 (년)수에 -1년 해서 연장이 됩니다.


즉 2년 서비스플랜을 구입하시면 최종 무상수리를 받으실 수 있는 기한은 1년이 추가가 되는 셈입니다. 3년 짜리를 구입하시면 2년동안 무상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거주지가 천안 이여서 마침 역근처에 '소니서비스 센터'가 있어서 핀문제로 인해서

'FDR-AX100'의 렌즈를 새것으로 교환을 받았습니다. 


혹시라도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에 덧글에 남겨주시면 답변글을 남겨드리겠습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