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이스북 친구소식 빈도 줄이는 방법

페이스북 친구소식 빈도 줄이는 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안녕하세요. 페이스북(facebook)을 시작 하면서 자연히 모르는 사람들로부터(친구초대, 친구요청)을 적어도 한번 이상 메세지를 받아보신 경험이 모두들 있으실 탠데요. 여기서 (초대)와 (친구요청) 나의 뉴스피드에 그 초대신청을 한 사람의 글과 사진들이 나와서 '이부분에서 중요한 것이 잘 모르는 외국인분들의 (알수 없는 텍스트) 영어는 그나마 낫지만 아랍어? 와 같은 언어로 작성된 글을 도무지 알 수가 없죠?' 그래서 계속해서 이러한 친구요청을 별 거부감 없이 취소를 하지 않고도 이 '친구들의 소식의 빈도수를 줄여서' 내가 얻고자 하는 친구들의 새로운 정보 또는 내가 좋아요 를 클릭한 사이트에서 중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시각적으로 불편함을 덜어줄 중요한 기능에 대해서 오늘 간략하게 소개를 할까합니다. 대부분의 페이스북에서 많은시간을 보내는 분들이라면 다 아시는 내용이지만.. 처음 페이스북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손쉬운 페이스북(facebook)에서 자체기능인 일종의 '스팸구분'?하는 필터 기능을 소개하겠습니다.




스팸(Spam)은? 우리가 식료품으로 먹는 가공품에 해당하는 그 스팸도 있지만, 인터넷상의 다수 수신인에게 무더기로 송신된 전자 우편(e-mail) 메세지, 또는 다수 뉴스그룹(Newsgroup)에 일제히 게재된 뉴스 기사, 우편물 이메일에 (상업적인 광고도 해당함), 페이스북(Facebook) 우측 상하단에 나오는 알 수도 있는 사람에서 각종 페이지와 내가 가입 또는 좋아요를 누르지 않았는데도 뉴스피드에 나오는 광고류도 이러한 스팸에 해당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facebook) 친구소식 빈도 줄이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이기 때문에 이 일종의 스팸을 필터 해주는 기능에 대해서 어떻게 이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사진을 통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여기서는 사진에 광고의 내용이 들어가지는 않지만. 자신의 친구가 아닌 잘 모르는 사용자의 좋아요를 클릭시 뉴스피드에 보여지는 읽을 수 없는 글들.. 그리고 해당 광고스팸류등에서도 이와같이 동일한 기능으로 내 페이스북 뉴스피드에 노출되는 빈도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여기서 스팸이란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먼저 '페이스북(facebook) 친구소식 빈도 줄이는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위의 빨간색 동그라미를 표시한 사진처럼 해당 친구의 글 우측에 아래로 화살표를 클릭 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친구의 글 우측 아래로 화살표를 클릭시 취할 수 있는 행동으로는?(게시물 숨기기, 친구의 글 빈도 숨기기, 친구의 글에 링크되어 있는 친구의 친구의 글의 빈도 숨기기, 해당 친구의 소속이나 단체의 정보 숨기기), 사진 신고(19금사진, 도용사진,폭력물사진등) 해당합니다.






저는 전 사진에서 제일 상단에 있는 (게시물 숨기기)를 클릭 후 다음과 같은 사진처럼 "뉴스피드에 이 게시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와 옆에 취소버튼이 있고 아래에 사진속 빨간박스안에 (Rendi Cllu Ingin Tau님의 소식 빈도 줄이기, Utami Putri님의 소식 빈도 줄이기, BlackBerry Smartphones App) 이글에 해당하는 친구, 그 친구의 친구, 그리고 그 친구가 현재 소속되어 있는 소속이나 단체 이렇게 분류가됩니다.


저는 여기서 제일 상단인 "Rendi Cllu Ingin Tau"의 소식 빈도 줄이기를 했습니다. 이유는? 현재 "Rendi Cllu Ingin Tau"가 제 페이스북 계정에 친구로 등록이 되어있고. 이 친구의 소식의 빈도를 줄인다면 나머지 "Utami Putri"와 "BlackBerry Smartphones App"는 딸려나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친구소식 빈도 줄이는 밥법에 관한 글을 작성했습니다. 사실 이 내용은 너무나 일반적이고 쉽기 때문에 지금 당장이라도 페이스북에 친구초대및 친구요청 하는 잘 알지 못하는 누군가의 메세지를 받는다면 당황하지 마세요.. 위의 방법을 사용하시면 해결이 됩니다. 만약에 그냥 친구추가나 초대가 싫으시다면 그냥 취소 또는 거절을 하셔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