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구글애드센스
  3. 티스토리 블로그의 새로운 광고 수익원 텐핑

티스토리 블로그의 새로운 광고 수익원 텐핑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기존에 구글애드센스와 연동하여 사용하실 수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새로운 광고 수익원인 텐핑'에 대해서 소개포스팅을 할까합니다. 먼저 텐핑(10PING)에 관한 정보는 티스토리 공지에 9월 8일날 관련글이 올라왔는데요 티스토리의 새로운 수익형 플러그인이 추가 되었다는 내용이였고, 거기에 플러그인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주 친절하게 소개가 되어있었습니다.


오늘 본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새로운 광고 수익원 텐핑(10PING)에 관해서 어떻게 적용하는지 따라 해보기 형태로 설명을 드리고 , 제가 한달간 텐핑을 이용해본 후기에 관한 포스팅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사용해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따라만 하시면 금방 새로운 광고 수익원 텐핑을 티스토리 블로그의 플러그인을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1. http://www.tistory.com  먼저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후 [내블로그]-[관리]에 들어갑니다. 




2. 왼쪽상단에 [플러그인] -[플러그인 설정] 클릭




3. 위 사진처럼 빨간박스에 [텐핑(모바일용)]을 클릭.





4. http://tenping.kr 텐핑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회원가입 후 간단하게 아이디란에 휴대폰 번호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 다음단계인 [소문박스 퍼가기]를 하기 전에 잠깐 텐핑에 관해서 설명을 드릴 것이 있습니다.

텐핑(10PING)은 모바일용 광고를 내 블로그나 사이트에 게시할 수 있으며, 데스크탑 환경에서는 출력이 안됩니다.(모바일용 이기 때문에) 그리고 이번 티스토리 블로그에 새로운 티스토리 수익원 플러그인인 텐핑 도입이 정말 좋은 선택이였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데요 이유는?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기타 블로그)를 운영해보신 분이라면 PC보다 모바일에서 내 포스트가(노출, 유입)되는 양이 많다는 것을 통계분석을 통해 확인해보셨을 것 같은데요~

그러한 이유로 저의경우도 위에 사진에 빨간박스에 보시면 m(모바일 약자) 네이버에서 노출량이 가장 많은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모든 유입량의 52%가 네이버 모바일에서 나온다는 통계인데요. PC에 광고를 도입하는 것도 좋지만 텐핑이 모바일 광고를 지원한다는 것이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한 포스트에 광고를 달수 있는 허용갯수는 상/하단 포함 3개 , 링크광고 3개 인데요~ 모바일에서는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상/하단에 하나씩 배치시켜서 총 두개를 배치시킬 수 있는데.. 거기에 텐핑 광고를 추가해서 모바일에 3개를 달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구글애드센스와 텐핑을 적용할 경우이고, 추가로 블로그나 사이트에 광고를 훨씬더 많이 배치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를 많이 배치 시킨다고 해서 수익이 늘어나지는 않더라고요(경험상이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적당하고 깔끔한 배치가 가장 좋다고 생각을합니다.




잠깐 구글애드센스와의 연동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는데요~ 텐핑의 수익금은 어떻게 얻을수 있을까요?

위에 텐핑 FAQ에 나와있는 내용처럼 여기서 중요한 것은 텐핑의 수익금은 뷰어가 광고를 클릭시 바로 적립이 되는것이 아니라 유효성 검증을 통하여 시간이 좀더 걸리게되며 최종 인출을 할 경우에도 어느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출 최소금액이 5천원 이상일때 출금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단 여기서도 주의하셔야 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휴대폰의 명의자인데요.

혹시라도 지금 글을 읽고 계신분이 미성년자분들, 그리고 본인이 휴대폰을 개통한 것이 아닌 가족이나 타인이 본인의 휴대폰을 타인명으로 개통을 한 것이라면 수익금 인출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통신사와 문의를 하셔서 자기 본인의명의로 바꾸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5. 회원가입후 왼쪽상단에 [소문박스 퍼가기] 클릭 



왼쪽상단에 포인트 아래에 수익랭크가 있는데 그것을 클릭시 나오는 화면입니다. 현재 (누적 순위, 월간 순위, 일간 순위) 다른사용자가 텐핑으로 얼마나 수익금을 낼 수 있는지 현황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6. [소문박스 퍼가기 클릭시 화면] - 위에 상단에 [코드 복사 클릭]- [큰 형태(동영상 콘텐츠 포함), 작은형태, 리스트 형태]가 있습니다. 세가지중 하나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아래 코드를 복사해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붙여넣을 준비를 합니다.



7. [4번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플러그인 설정]-[텐핑(모바일용)]에 광고배치 아래에 광고 코드 부분에 텐핑 소문박스 퍼가기 클릭시 나오는 소스를 티스토리 광고 코드란에 붙여넣기를 해주시고 [저장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자 마지막까지 하셨으면

아래와 같이 텐핑 광고가 내 모바일 화면에 잘 적용이 되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빨간 네모상자가 Sponsored by 10PING이라고 나오죠? 이것이 텐핑광고입니다.


그 아래 배너광고는 구글애드센스이고요.


아까 6번에서 코드 복사 클릭시 나오는 광고의 형태를 사용자분의 블로그의 환경에 따라서 (큰 형태, 작은형태, 리스트형태)를 모두 적용해보시고

모바일로 확인 후 최적의 광고형태를 선택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이 새로운 광고 수익원 텐핑'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