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취미생활/문화공연
  3. 아주대학교 청춘 인생학개론 강연후기

아주대학교 청춘 인생학개론 강연후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안녕하세요. 어제 날짜인 11월 24일 오후 4시 30분에 아주대학교 종합관 대강당에 있었던 청춘 인생학개론 강연을 듣고 왔어요. 사실 이곳에 간 이유가.. 좀 부끄럽지만 마마무의 공연을 보기 위해서 공연을 보는김에 청춘 인생학개론 강연도 같이 보면 좋겠다 생각해서 갔는데요~


저는 작년에 SBS 지식나눔 콘서트- 아이러브 인 시즌 1~5를 다 시청을 할정도로  다큐멘터리 즐겨 보는 편인데요 . 그곳에서 하는 강연의 내용처럼.. 청춘인생학 개론 강연을 들었는데.. 사전에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그 내용이 만족스럽고 좋은시간 이였던 것 같습니다.



아주대학교 청춘 인생학개론 강연의 주최는 조선뉴스프레스, SK KOREAN AIR에서 협찬을 해주셨네요. 



이번 청춘 인생학개론 강연의 개요는 16:30분 부터 입장을 하여 17:00에 오프닝 무대와 17:10분 1교시 강사 이동진님 2교시17:30분 에는 강사 이금형님 두 멘토분의 인생경험담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으며 명강연을 보여주셨으며, 17:50분에는 100인의 100가지 고민 인터뷰쇼를 VCR로 시청 하는 시간이였고, 18:00 3교시에는 '나의 고민을 들어줘' 프리토크를 할 수 있는 학생분들이 마음껏 질문을 할 수 있는 그런시간이였습니다. 18:20분에는 상품추첨및 경품추첨 시간, 마지막으로 18:30 4교시에는 제가 기다리고 기다렸던 축하공연 마마무의 시간으로 이번 강연이 종료되었습니다.




첫번째 강사분인 이동진님의 '행동하는 열혈 청년모험가의 멈추지 않는 도전 이야기'해병대 시절 겪은 이야기, 무한한 도전에 관한 이야기가 아주 인상깊었는데 그중에서도 자전거 관련된 이야기가 상당히 와닿았던 것 같고. 무언가 하려고 하면 그곳에 일단 파고들어서 생각을 하지 말고 먼저 몸소 경험하고 실천하라.. 정말 좋은 명언같습니다.








그리고 이날 이재애 아나운서님이 MC를 진행해주셨는데요~ 정말 아나운서분 답게 말도 예쁘게 잘하시고 미모가 정말 출중하신 것 같습니다. 



두번째 강사분으로는 이금형님이 강연을 해주셨는데요

사상 첫 여성 치안정감이 되기까지의 지치지 않는 도전 이야기.. 이분의 인생이야기를 들어보니 정말 인생을 열심히 사셨다는 생각밖에 할수 없더라고요.

명강의 잘 들었습니다.







3교시 '나의 고민을 들어줘' 프리토크를 갖는 시간에서 정말 많은 아주대학교의 학생분들이 다양한 고민에 대해서 훌륭하신 멘토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어서 질문을 주셨는데요.

시간 관계상 짧게 밖에 진행을 할 수 밖에없었던 것이 좀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4교시 축하무대로 마마무의 공연무대!

언제나 매 공연마다 의상 컨셉이 새롭고 이번 무대는 대학 청춘인생학개론의 강연이라 그런지 깔끔한 흰색와이셔츠를 입고 나오셨는데요. 정말 너무 예쁜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마무의 공연 중간에 하는 토크중에 늘 언제나 그 멘트가 조금씩 바뀌는 것과 장난스러운 스킨쉽 등 공연중 보여주는 액션들 하나하나가 정말 예술 인 것 같습니다.

이날 공연도 너무 잘봤고요. 마마무 항상 팬으로써 응원합니다.


이날 공연내용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풀영상은 제 유튜브에 있습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