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구글애드센스
  3. 집에서 돈벌기 꿀팁

집에서 돈벌기 꿀팁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리스마스 날이네요. 메리크리스마스!! 추운 날씨와 미세먼지 때문에 외출을 하시기 부담이되시죠?

이런 날씨에 상관없이 집에서 간단히 앉아서 돈을 벌 수 있는 수익형 플랫폼 몇 가지를 오늘 소개할까합니다.




 첫번째로 소개 해드릴 수익형 플랫폼은 '해피캠퍼스'입니다. 현재 대학생이신 분들이라면 해피캠퍼스에 대해서 아주 잘 아실 것 같은데요~ 저 역시 학생시절에는 해피캠퍼스에서 리포트를 구매하기도 했었는데요. 주로 과에 행사가 많을때, 리포트를 작성해야하는데 시간이 부족할때 다른분이 작성한 리포트를 구입하여 참고용 용도로 사용을 하였습니다. 요즘 대학에서는 교수님들이 이러한 리포트판매 사이트에서 구입한 리포트를 귀신같이 걸러내신 다는 소문이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많은학생들이 동일한 리포트를 만약에 사서 그것을 그대로 제출을 한다면? 금방 들키겠죠? 적당히 참고용도로만 사용하시는 게 제 경험상 좋은것 같고요.


구매자 입장일때는 잘 몰랐는데요, 판매자 입장이 되니까 해피캠퍼스의 판매수수료가 좀 많이 비싸다는 걸 알았습니다.

무려 50%가 넘는 수수료 때문에 수익금이 잘 차지는 않지만, 지금 위에 사진의 수익금은 반년? 한 학기 동안 해피캠퍼스에서 리포트로 벌어들인 수익료입니다.


  위와 같이 판매자료가 30건 이지만 가격은 아래 사진과 같이 1,000원 부터 ~6,500원까지 다양한데요 높은 수수료율 때문에 그부분이 정말 아쉽더라고요. 그것만 아니면 정말 좋은 수익형 플랫폼인 것 같습니다만 '해피캠퍼스'가 좋은점도 있습니다. 자신의 판매하는 문서를 플랫폼 내에서 홍보를 할 수도 있고요, 정말 방대한 (논문, 리포트, 이력서, 자기소개서)자료들이 있어서 이곳에서 거의 원하는 모든 자료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에 가는 이유처럼요. 판매건수와 자료등록 수가 올라가면 회원등급이 올라가면서 수수료가 5%씩 감소를 하지만 그래도 비싼감이 있는 수수료 때문에 수익형 플랫폼으로는 좀 어려움이 있지만 소개를 해드린 이유는? 계절시기에 맞게 그에 맞는 것들을 올리면 괜찮은 수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대학교 중간고사 기간에 교양과목 리포트 관련 것들을 작성하셔서 올리시면됩니다. 아니면 인기가 좋은 (입사 지원서, 자기소개서) 등 꼭 대학생이 아니라도 취준생분들을 위한 맞춤문서를 제작하여 올리게 되면 꽤 괜찮은 수익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것도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그냥 대학생 때 아니면 회사에서 사용했던 리포트를 좀 수정을 하여 여기다 올려놓으시면  위와같은 수익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확인은 연말에 해주시면 됩니다. ^ ^ 

 그리고 'Fun캠퍼스' 라고 해피캠퍼스 내에서 세일된 가격으로 여러 물품들도 구입하실 수 있고,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를 하여 당첨이 되면 문화공연관람도 하실 수 있습니다.  해피캠퍼스 내에서 다양한 혜택들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두번째로 소개해 드릴 수익형 플랫폼은 유튜브인데요.


  사실 유튜브는 애드센스와 같이 광고수익료를 받을 수 있는 수익형 플랫폼인데요. 구글 것이기 때문에 어려운 것이 참 많습니다. 음 그냥 단순하게 보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지만 그렇게 단순히 보면 정말 그것밖에 안 보이게 되는게 이 수익형모델입니다. 이번에 새로이 적용된 '유튜브 레드'라고 특정인 대상으로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 시작한다고 함. 일정금액 결제를 하면 광고 없이 어떤영상이든 시청을 할수 있는 건데요. 유튜브 레드에 관한 포스팅은 다음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유튜브 수익형 플랫폼에 관한 이야기를 드리면? 각 해당 업로드하는 (채널의 규모에 따라), (영상의 장르에 따라), (영상 시간길이에 따라) 높은단가의 광고가 붙게되고, 낮은 광고가 붙게 되는데요. 그런 복잡한 것들은 본 포스팅에서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 집에서 자신이 정말 잘 할 수 있고 남들이 많이 하지 않는 그런 장르를 잘 공략하면 유튜브는 꽤 괜찮은 수익형플랫폼 이라 생각을 합니다. 요즘은 장난감 토이쪽이 괜찮다는 소문이?.. 불과 몇 년 전에는 (게임,마인크래프트) 같은것들이 인기였는데요, (뷰티)쪽도 괜찮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마지막 세번째 소개해드릴 수익형 플랫폼은? 블로그 포스팅 알바입니다.


  과거에는 이렇게 상품 체험단을 해보고 싶으신 블로거분들이 대형카페에서 해당상품 체험단 공고글에 체험단 신청을 통해 참여를 하여 당첨이 된 경우, 해당 상품의 후기를 작성하는 것이 였는데요, 좀 이름이 있거나 유명한 블로거분들은 해당 업체로부터 직접 연락을 받아서 상품을 무상으로 받거나 아니면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는 홍보포스팅 진행을 하는 경우가 많았었는데요. 최근에  보니 이렇게 체험하고 싶은 상품, 혹은 홍보 관련 포스팅을 작성 후 해당 원고료를 받는 다양한 방법등이 생겨난 것 같고요 , 그러니까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골라서 선택적 개념으로 집안에서 누구나 쉽게 글을 작성하고 용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이 플랫폼의 장점은? 집에서 간단히 내가 원할때 시간을 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고요.  단점으로는? 글을 매일같이 글을 작성해야만 내 글이 상단에 노출이 되므로 피로할 수 있다는점. 흥미를 잃기 쉬운 단점.

글쓰는 것이 즐거우신 분들에게는 정말 적극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세가지 수익형 플랫폼에 대해서 소개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