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꿀팁
  3. 컴퓨터 바이러스 안전모드에서 깨끗이 해결하자

컴퓨터 바이러스 안전모드에서 깨끗이 해결하자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컴퓨터 바이러스 안전모드에서 깨끗이 해결하자

컴퓨터 바이러스를 검사시 숨어있는 바이러스까지 몽땅 다 잡아내실려면, 정상모드가 아닌 안전모드로 부팅을 하여 백신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잡아내야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거의모든 윈도우 운영체제 환경에서 적용하실 수 있고, 포스팅에 사용된 환경은? 윈도우7 window7입니다. 




바로 이전 포스팅인 "윈도우 부팅 최적화하는 방법" http://bubleprice.tistory.com/303 과 동일하게



[시작프로그램]-[실행]을 클릭 후

위와 같은 명령어

* msconfig 를 입력 후 확인을눌러줍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되는데 

시스템 구성창에서 위상단 두번재에 위치 한 부팅항목을 클릭해줍니다.



[시스템 구성]-[부팅]에서는 위 사진과 같이 부팅과 관련된 기능들을 설정하고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본 포스팅에서는 안전모드 부팅을 할 것이기 때문에 여기서 안전 부팅(F)를 클릭 후 (최소 설치M)을 클릭해줍니다.


만약에 인터넷을 하시려면 아래항목에 있는 네트워크W를 클릭해주시면 되는데 이것은 비추합니다. 이미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침입해 있는 경우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으면 (다른경로로 2차, 3차 피해)를 줄수도 있기 때문에 권장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그래서 안전모드에서 백신치료를 할때는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최소 설치 기본옵션을 선택 후 [확인] 또는 [적용]을 클릭해줍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이번 한번만 안전모드로 부팅을 실행하게되고


만약 여기서 적용을 클릭하시게 되면 

[윈도우 다시 시작하기]를 시작하여 윈도우를 리부팅 하게되면 계속해서 안전모드로 부팅을 하게됩니다.

그래서 안전모드 부팅에서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한 후에는 항상 [시작프로그램]-[실행]에서 안전 부팅F을 선택해제 시켜주시면 됩니다.




항상 새로운 환경설정을 한 후에는 다시 시작을 클릭해줍니다.



안전모드로 부팅 중 화면



네트워크를 선택해제 했기 때문에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다고 느낌표가 나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아무거나

무료백신프로그램도 좋고, 유료도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시간이 오래걸려도 정밀검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백신검사 주기는?

매일 하는것이 가장 좋지만, 솔직히 이건 좋은컴퓨터가 아니면 버벅거림 현상이 있을수 있으니까

적어도 한 달에 한번은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권장사항은 일주 일에 한번이 좋을것 같고요


백신검사를 해야할때는?

컴퓨터 작업을 하다가 평소보다 속도가 많이 느린경우, 계속해서 컴이 다운이된다(멈추는현상), 컴퓨터 실행이 아에되지 않는다 모든게 먹통일때


치료방법으로는? 백신프로그램을 사용 시 윈도우운영체제에 접속을 해야하는데 그것조차도 되지 않는다?

보통 멀티부팅 창을 띄우는 키보드 [단축키 F7] 또는 [F8]입니다 이것을 윈도우 운영체제에 들어가기 전에 [비프음]에 동시에 이 키를 누르고 있어서

안전모드로 부팅을 해야합니다.


이 방법도 안된다면 CMOS 셋업을 이용해서 시동디스크를 이용한 부팅 후 윈도우포맷을 해야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이것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고, 다음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