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모바일 결제로 쇼핑을 편리하게

모바일 결제로 쇼핑을 편리하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모바일 결제로 쇼핑을 편리하게

안녕하세요. 자신이 필요한 물품을 온라인에서 주문을 할 때 주로 모바일을 이용하시는 편이신가요? 아니면 데스크탑 컴퓨터에서 주문을 하세요?


저는 4년전만 해도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했었는데요, 한번 주문을 하려면 뭐 이렇게 설치를 해야하는 것들이 많은지.. 그리고 그 결제에 필요한 여러 플러그인들이 뒤엉켜버리면 다른 새로운 결제모듈이 실행이 안되고 컴퓨터가 느려지는 등 불편한 사항들을 많이 겪어서, 도중에 주문을 안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원하는 물품을 구입해야할 때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모바일 앱 결제로 그러한 문제들을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데?

어떻게 사용하나요? 



대기업의 경우는 이렇게 자신의 회사 로고가 박힌 앱이 있어서 앱에 접속 후 온라인 쇼핑몰에 들어가서 '모바일 결제'를 직접 할수도 있고요.

본 포스팅에서는 제가 많이 이용하는 온라인 오픈마켓인 '옥션' 모바일 앱으로 결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저는 현재 필요한 물품이 소독용 에탄올이기 때문에 '옥션' 내에서 소독용 에탄올을 검색 후 원하는 물품을 선택하여 위와 같이 주문하기 전 단계까지 왔습니다. 






온라인과 주문서 내용은 동일하나 모바일이여서 그런지 뭔가 더 심플해보입니다.  정말 필요한 필수기제사항만 있는것이 그러한 것 같고요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주문을 할때는 항상 묘미는? 할인혜택을 받는것이기에 적은 할인이지만

매달 옥션에서 회원등급별로 주는 '이달의 회원쿠폰'을 이용해 1,000원 금액을 할인받았습니다.



모바일 결제시 중요한 포인트는 이제부터인데요~

위 사진처럼 (신용/체크카드, 무통장입금, 휴대폰결제, 실시간계좌이체) 

4종 셋트메뉴가 있지만 이곳에서 가장 많이 쓰일법한 신용/체크카드 결제하기를 선택했습니다.




클릭 후 저는 KB국민카드를 선택했습니다. 사용하시는 은행의 카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결제하기를 눌러줍니다. 


잠깐 

* 모바일 결제를 할때 몇가지 준비를 해주셔야 할 것들이 있는데요.

첫번째로는? 주로 사용하시는 은행의 공인인증서를 모바일로 옴기셔서 저장이 된 상태여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ISP모바일결제 서비스, 앱카드( 앱카드 홈피에서 등록), (페이핀, 페이나우, 페어톡)등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사전에 준비가 필요한 것들이 좀 있지만 이것들을 한번만 등록해주시면

계속해서 편리하게 사용을 하실 수가 있으니 좀 귀찮으시더라도 꼭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ㅡ^ 



인터넷에서 해당 사용하시는 카드를 ISP모바일 안전결제를 등록 하신 후,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아주시고 거기에 한번더 개인정보를 입력해주셔야합니다.

그렇게 해서 정보입력이 끝난 후에는 위 사진처럼 결제 시 해당 등록한 카드사를 선택해줍니다.  




선택 후 위 사진처럼 제가 등록한 카드사 이름이 나오고 결제를 계속 진행 할 것인지 아니면 결제취소를 할 것인지. 결제 시 ARS  전화 또는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요하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이것 때문에 아까 사전에 해야할 일 중 PC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모바일로 이동 후 저장이 필요한 이유인데요.


그렇게 해서 공인인증서가 모바일에 저장이 되어있으시다면 결제진행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나옵니다.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여기서 꼭 확인을 하셔야 하는 정보는?

결제금액과 주소지가 정확한지 꼭 확인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제 후에는 이렇게 주소지와 결제금액이 화면에 나오기 때문에 따로 마이페이지에 가지 않아도 바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주문/배송조회에 들어가셔서 정상적으로 주문이 완료되었는지 한번 더 확인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모바일 결제로 쇼핑을 편리하게 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