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모바일
  3. 휴대폰 최적화 하는방법

휴대폰 최적화 하는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휴대폰 최적화 하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대폰 모바일기기 최적화 하는방법을 소개해드릴까해요.

모바일에서 인터넷에 접속하여 많은시간들을 보내다 보면 어느순간 부터 접속하는 속도가 느려졌다는 것을 체감하실 텐데요~

그 속도가 느려졌을때 해결방법으로는? 불필요한 기록정보를 삭제해줌으로써 휴대폰을 최적화 시킬 수 있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 쉬운방법이고요

 사진과 설명을 통해 보면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ios 사용자 분들을 위한 포스팅이고요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으드 편도 작성예정입니다.


가장 먼저 하셔야 할일은?

위 사진에서 베이스 화면에서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설정 화면에는 (메세지, 페이스타임, 나침반, 비디오, 사진 및 카메라, 아이북스 그리고 사파리 Safari)가 있는데 사파리를 클릭해줍니다. 




[사파리 클릭 후]-[고급]-[웹 사이트 데이터]로 이동해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여기서 수치는 달라야 정상입니다. 제가 약 한달간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다가 자동으로 저장된 웹 사이트 데이터 임시 저장용량 (쿠키의 저장용량)입니다.

[웹 사이트 데이터]라고 하네요 여기서는 위에 7.6MB가 토탈 용량이고요

이렇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다음, 구글,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스북,  인터파크 쇼핑)등이 눈에 보입니다. 


자 이것들을 이제 청소를 해줄건데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설정]-[Safari]-[방문 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처럼 '지우면 방문 기록, 쿠키 및 다른 탐색 데이터가 제거 됩니다. 사용자의 iCloud 계정으로 로그인한 기기에서 방문 기록이 지워집니다.'

라는 문구가 보이고 그 아래에 '방문 기록 및 데이터 지우기'를 클릭해줍니다.


잠깐

* 항상 집에서 청소를 하기전에는 중요한 물건들을 미리 챙겨놓고(큰물건) 청소를 해야 청소기가 고장나지 않는데요.

여기서 큰물건이라면? 웹사이트에 자동로그인을 해놓은 적이 있는지 그 자동저장 암호가 삭제되어도 괜찮은지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고요, 인터넷 웹사이트 창을 모바일로 여러개를 띄워놓고 이곳저곳에서 정보를 취하시는 분들(저같은 분들)은 이것들을 메모장이나 메일로 데이터를 백업을 해주 신 후 청소를 하셔야 중요한 정보들을 다시 불러와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 방문 기록 및 데이터 지우기를 하게되면 네이버의 자동로그인 및 저장된 암호가 삭제되고 , 현재 모바일 웹사이트 상에 띄워져있는 창들이 모두 사라집니다.


 

청소를 한 뒤에는 항상 남은 쓰레기가 보이는지 확인은 필수에요.

위 사진처럼 청소를 한 후 [설정]-[Safari]-[고급]-[웹 사이트 데이터]에 접속 해주신 후

정상적으로 위 사진처럼 되었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이상이 없으시면 휴대폰 최적화 하는방법은 끝~!!


여기까지 따라오시느라 수고많으셨고요

이상 휴대폰 최적화 하는방법 포스팅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