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블로그 방문자수 문제는 RSS피드 등록으로 해결

블로그 방문자수 문제는 RSS피드 등록으로 해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블로그 방문자수 문제는 RSS피드 등록으로 해결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 한 정보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블로그 생성 후 계속해서 포스팅을 하는데 방문자 수가 증가하지 않는 현상을 누구나 한번쯤 경험을 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는 검색엔진 업체의 Robot로봇이 아직 정보를 수집 하지 않고 있거나 혹은 오류가 났거나 하는 경우인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 혹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해 RSS피드를 등록을 하거나 정보수집요청을 하면 해결이 되는데요

본 포스팅에서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해 RSS피드 등록을 하는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먼저 다음 링크에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authuser=0 접속을 하신 다음 위사진에서 처럼 [속성 추가]를 클릭 후

자신 본인의 사이트 혹은 블로그 주소를 입력 하신 후에 계속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자신의 블로그 혹은 사이트의 소유권 확인을 위해서 이번 단계에서 인증수단을 선택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여기서는 (휴대전화 , 공인인증서, 아이핀)인증이 아닌 [권장 방법],[대체 방법]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대체 방법을 클릭 해주세요. 


다음단계에서는 'HTML 태그<사이트 홈페이지에 메타태그 추가>를 해야하는데요'

사진속 빨간네모 상자 설명란의 문구대로 아래의 메타태그를 복사하여 사이트 홈페이지의 첫 번째 <body> 섹션 전에 나오는<head> 섹션에 붙여넣습니다.

'meta name'로 시작하고 'google-site-verification'구글사이트 확인이라는 메타태그가 보입니다.



위사진 왼쪽에 빨간네모상자의 메타태그를 단축키를 이용해 복사를 해주세요

윈도우 단축키 모음링크 http://bubleprice.tistory.com/256

그다음은? 티스토리 블로그 또는 운영하시는 사이트의 HTML/CSS 편집에 가셔서 'HTML' 편집란에


Control + F 찾기(검색) 단축키를 이용하여 위 사진처럼 "head"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귀신같이 헤드가 있는 위치에 마우스 커서가 이동하게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를 말씀해드리면?

* 위에서 복사했던 메타태그를 <head> 위에다 붙여넣기를 하시면 안됩니다. 만약 그렇게 하시면 사진에 윈쪽위 부분에 <다음 사이트의 소유권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고 계속 하여도 되지않습니다. 


복사하신 메타태그는 <head> 바로 아래에 위치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위 사진 처럼요.

그 다음으로는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해주시고 저장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시 구글 웹마스터 도구가 활성화된 창을 열어줍니다.

아까 대체방법 아래에 있는 빨간색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지금까지는 웹마스터 도구의 속성을 추가하여 내 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관한 정보를 구글 웹마스터도구에서 확인 할 수 있게 속성을 추가해주는 작업이였고요 

다음 해야할 일은? RSS피드를 등록하여 내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를 구글 로봇이 정보를 수집할 수 있게 끔 등록을 해줄껀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 웹마스터도구]-[크롤링]-[Sitemap] com/뒤에 빈 공란에 "RSS"를 입력 후 Sitemap 제출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활성화가 어느정도 된 블로그면 바로 확인을 하실 수 있지만

막 생성을 한 블로그의 경우는 포스팅을 몇번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색인을 형성하는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활성화되지 않은 블로그는 위에 /RSS 처럼 알 수 없음 접수중으로 나오며

활성화가 되면 아래의 사진처럼 11 제출된 URL, 10 색인 생성된 URL 수 이렇게 나옵니다.

지금까지 따라오시느라 수고 많으셨고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