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블로그차트 소개및 위젯달기

블로그차트 소개및 위젯달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내 블로그의 순위를 알 수 있는 블로그차트 소개및 위젯달기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다른 테마의 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을 자연히 알게되고 서로 소통을 하게되고 블로그의 재미를 찾아가게 됩니다.


만약 당신의 블로그의 순위를 알 수 있다면? 어떤느낌일까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보람이 좀더 있지 않을까요?

본 포스팅에서 내 블로그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고, 앞으로 블로그의 방향에 대한 다른사람들의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

'블로그 차트'를 소개해드리고 자신의 순위 위젯을 다는 방법 (네이버,티스토리 블로그)두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제가 블로그차트를 이용한지도 벌써 몇달이 지났네요.

처음 이곳에 가입을 한 계기는?


티스토리 블로그(버블프라이스 IT세상)를 운영하다가 매일 반복적인 포스팅에 뭔가 재미난 것이 없을까 하고 인터넷을 떠돌아다니다가

우연히 "빅키워드"라는 곳을 알게되었고 최종 블로그차트라는 곳에서 자신의 블로그의 순위를 확인 할수 있다는 것도 알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블로그 순위라는 것이 어떻게 정해지는 것일까요?

(하루 방문자의 수, 검색 최적화, SNS유입, 포스팅 수, 이탈률)등을 합산해서 블로그차트 서버의 로봇이 주마다 새로운 순위점수를 매겨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순위가 얼마나 영향을 줄까요? 아니 믿을 수 있는 정보인가요?

예 어느정도는요. 80%정도는 신뢰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기계적으로도 오차가 있어서 그부분은.. 

그래도 80% 신뢰도면 괜찮은 수준아닌가요?


예 맞습니다. 재미로 순위를 확인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고, 자신의 블로그의 성장을 평가하는 척도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차트에서 순위를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먼저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그다음 블로그차트 이름란 옆에 보시면 랭킹조회가 있죠?

그곳에다 자신의 블로그 혹은 사이트 주소를 입력 하신 후 조회를 해주세요.



블로그차트의 데이터베이스는 정말 방대합니다.

일단 노출이 되는 블로그를 포함해서 전체 블로그 수가 무려 9,771,394가 있습니다.


여기서 순위에 들어가시려면 최소한 포스팅이 몇개가 있어서 노출이 되는 블로그가 순위에 들어가게됩니다.


그리고 블로그 점유율, 카테고리 점유율, 테마별 인기블로그, 인기조회 블로그 다양한 블로그관련 정보들을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위 사진은 제 블로그의 정보인데요.


약 3달동안 꾸준히 포스팅 한 결과 현재 3,470위라는 순위에 있는데요. 순위 위에는 블로그 유효 키워드 수 176개가 유효한 키워드라고 합니다.


그리고 중간 아랫쪽 사진을 보시면 HIGH CLASS 1%  상위1프로 블로그라는 말인데요. 그냥 블로그지수가 이정도면 뛰어난 것은 아니며,  상위노출을 할 수있는 블로그다 정도로 만 이해를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 옆에는 제가 주로 글을 작성하는 테마 카테고리인 'IT/인터넷' 테마별 순위도 제공을합니다. 475위네요.


그리고 그 옆 오른쪽에는 개인프라이버시라서 모자이크 처리를 했는데요. 다른 유저분의 블로그를 [관심블로그 관리]에 저장을 하여 그분들의 순위와 정보들을 확인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기능은 벤치마킹을 위해서 정보수집용도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 밖에도 [더불어Good]이라는 카테고리에서는 서로 소통하고,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공간도 마련이 되어있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입문하신분들에게 상당히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제부터 블로그차트 위젯을 다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릴 건데요~

네이버와 티스토리 블로그 두 블로그에 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 입니다.

홈페이지 상단 카테고리에서 [차트위젯] 카테고리를 클릭 해주세요.


위젯 API 순위출력함을 체크해주시고 아래에 iframe 으로 시작하는 주소를 Ctrl + C키를 눌러 복사해주세요.


단축키관련해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이전 포스팅 "윈도우 단축키 모음 정리"  를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왼쪽 카테고리 상단 관리자화면]-[HTML/CSS편집] 을 클릭 해주세요.


그럼 위와같은 사진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이제 '블로그차트 위젯'을 어디에 출력을 할지 선택을 해주셔야하는데요.

저는 링크나 방문자 수(카운터) 쪽에 위젯을 다는 것이 편하더라고요. 


만약 '방문자 수' 나 '링크'가 아닌 다른 곳에 달고 싶으시다면 해당 스킨편집 창에서 해당하는 곳을 찾으셔서 그곳 아래다 아까 복사해놓은 '블로그차트 위젯'을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저는 방문자수 아래에 <iframe SRC="http://wiget~~~> 에 넣었습니다.


이렇게 해당 원하시는 위치에 위젯의 소스를 넣어주시고 [저장]하기를 눌러주시면

위 사진처럼 저는 방문자수 아래에 소스를 넣었기 때문에 방문자수 위에 차트위젯이 출력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블로그차트 위젯을 다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에 위젯을 다는 방법은 조금더 과정이 들어갑니다.


네이버 블로그차트 위젯다는 방법


먼저 순위의 위젯의 이미지를 캡쳐를 해주세요.



포토샵이나 사진편집 응용소프트웨어를 이용해주세요. [이미지 조절]에서 가로 길이는 170으로 설정을 해주세요. 네이버 블로그의 위젯 크기는 세로 최대는 600까지 지원을 하는데요. 그보다 작게 해주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가로 170 , 세로 227 자동으로 맞췄습니다. 

이미지 크기를 조절하셨으면 저장하기를 눌러주세요.

이제부터가 중요한데요. 

블로그차트의 소스코드를 위 사진처럼 '메모장'이나 '텍스트편집기'에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해주세요.


그러면 왼쪽위 사진의 첫번째 영문 소스가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하셨을때 저것과 비슷하게 나오면 정상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위젯으로 iframe형식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오류가 나옵니다.  

그래서 가운데는 이제 원본 소스코드에서 약간의 수정을 해줘야하는데요 어렵지 않습니다.


형식만 살짝 변경해주시면 되세요.


http://widget.blogchart.co.kr/bc_img/widget/index.html?apikey=e897e50af7a00cff970da900d2e5fa16&rank_yn=true


엘치티티피 부터 =true 까지만 남겨주시고 나머지부분은 삭제해주셔도 좋습니다.


자 다음단계로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쓰기 상태에서


아까 이미지 크기조절을 한 내 블로그 순위 이미지를 업로드 해주세요.


그 다음 순서로는 업로드한 사진을 클릭 후 위 사진처럼 URL 버튼을 클릭 후 바로 전단계에서 변경해놓은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하신 후 적용을 해주세요.


그러면 만들어놓은 사진만 달랑 하나가 화면에 보일겁니다.


여기서 하단의 글쓰기모드에서 (Editor)-> (HTML)로 변경을 해주세요. 


그러면 위 화면처럼 네이버 블로그 형식에 맞는 새로운 소스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이것을 복사를 해주시고요 글쓰기를 하지마세요. 글을 작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 코드만 네이버에서 적용이 될 수 있게끔 변경을 해주는겁니다.


이제 거의다 오셨습니다.



마지막 순서인데요.  관리에서 [꾸미기 설정-[레이아웃 위젯 설정]에 들어가셔서

위 사진처럼 [위젯직접등록 BETA] 를 클릭해주세요.


다음 나오는 화면에 위젯명, 위젯코드를 입력해주세요(Editor -> Html]로 변경을 한 후 생성된 코드를 붙여넣기 해주세요.

자 화면처럼 그대로 똑같이 해주세요

순서는 [위젯 직접등록 BETA에 위젯명, 위젯코드입력]-[위젯배너가 출력되면 등록]- [왼쪽상단 위젯 사용설정에서 [해당 작성하신 위젯명을 선택]

선택을 하셨으면 이제 등록하기 후 저장을 클릭 하시면 완료입니다.


지금까지 긴 장문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더라면 (공감, 좋아요, 덧글) 중에 아무거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