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수익창출 동영상으로 돈벌기

유튜브 수익창출 동영상으로 돈벌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수익창출 동영상으로 돈벌기 방법에 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이미 다른블로거분들이 유튜브 가입부터 수익창출법에 관한 포스팅은 많이 있지만

본 포스팅에서는 가입절차에 대해서 디테일 한 부분까지 유튜브 경험내용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구글 계정 생성


가장 먼저 '유튜브 수익창출 동영상 돈벌기'를 하기 위해서는 Google 계정이 있어야합니다.

없으시다면 유튜브 로그인 에서 [계정 추가]-[클릭 후]-[계정 만들기]를 하시면 위 사진처럼 구글 계정 만들기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필수항목은 사진에 빨간색 네모박스로 표기를 해놨습니다.


여기서 채널 이름 지정이 있는데 

최초 이름을 정하고 나중에 새로운 이름으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항목에서 중요한 부분은 (이름, 성, 비밀번호,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이메일)인데요

나중에 비밀번호를 분실 시에 이것들이 필요하고, 또 부당하게 신고를 받아 계정이 위험에 처해있을때도 이것들이 중요합니다. 본인 신분상의 주소와 일치해야합니다.


필수 항목을 다 입력 후에는 [다음 단계]를 클릭해줍니다.



[동영상 관리자]- [제작자 스튜디오- 내 채널]- [채널 - 상태 및 기능]- [수익 창출 - 국가 위치 선택 클릭]

수익 창출 아래는 [장편 업로드]가 있는데 이 인증은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 시  만약 15분 이상의 영상을 업로드 할 경우 오류가 나옵니다.

이때 장편 업로드 인증이 된 상태라면 15분 이상 한시간 영상도 업로드 하실 수가 있습니다.


장편 업로드를 인증하기 위해서는 [기능]- [계정 상태] 아래에 만드신 유튜브 채널 아이디 옆에 [확인]을 클릭 해주시면

전화번호 인증을 하라는 문구가 나올겁니다. 그럼 그과정을 마치면 장편 업로드에 초록색 불로 바뀌면서 15분 이상 영상을 업로드가 가능해집니다.



'유튜브 수익창출 동영상으로 돈벌기' 를 하기위해서 수익 창출 항목을 활성화 시켜야 하는데요~

[기능]-[수익 창출] 항목을 보면 국가 위치를 클릭하시면 위 사진처럼 계정 정보에서 아래 항목 중 [국가]를 클릭 하시면 여러나라를 선택 할 수가 있는데 [한국]을 선택 후 아래에 [저장 클릭]


[제작자 스튜디오]-[채널]-[고급] 항목에서 할 수 있는 일은?

위 사진처럼 [광고] 광고를 내 동영상과 함께 표시할 수 있도록 허용( 수익을 창출하는 동영상과 제3자가 소유권을 주장한 동영상에 적용되지 않음)


애드워즈 계정 연결

이 기능은 유료 서비스인데요, 내 유튜브 계정을 구글 애드워즈 계정에 연결하여 동영상을 유료로 지불하여 홍보를 할 수 있고, 분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초기에는 구독자가 없어서, 내 동영상을 외부로 노출시키기가 굉장히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때 돈을 일정 금액(애드워즈 광고비)를 지불하여

외부로 노출시키는 것도 하나의 전략일 수 있습니다. 단 비용이 어마어마 하게 들어갑니다. 초보분들은 비추합니다.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키워드 분석, 국가별 타겟, 연령층, 관심분야 )등을 다 계산을 하고 광고비를 산출 후 돈을 지불해야 어느정도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구독자 수를 타인에게 [공개 혹은 숨김]을 설정하실 수가 있으며

구글애널리틱스 에 추적 ID를 추가하여 심층분석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국가 선택 완료 후] [제작자 스튜디오]-[채널]-[상태 및 기능] - [수익 창출] -[상태-> 사용] 

확인 후 [동의함]을 클릭 해줍니다.



이제 '유튜브 수익창출 동영상으로 돈벌기'에서 수익 창출을 하실 수 있는 상태인데요.

지금까지는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상태만 적용을 해놓은 것이고

구글에서 돈을 받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를 가입 해야하는데요. 애드센스에 가입 하기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여 $100달러 수익금이 채워져야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받을 수 있는데요

블로그로 100달러를 채우기는 굉장히 어렵지만

유튜브 채널을 구글애드 센스에 연결하여 100달러를 채우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유튜브 광고에는 위 오른쪽 사진처럼 디스플레이 광고, 오버레이 광고, 스폰서 카드, 건너뛸 수 없는 동영상광고(단가가 비쌈)에서 선택을 하실 수가 있는데

제 경험상 모두 클릭을 하셔서 랜덤으로 이 중에서 무작위하게 광고가 출력이 되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위 사진처럼 [제작자 스튜디오]-[채널]-[수익 창출]-[수익은 어떻게 지급되나요? 클릭]-[애드센스 계정 클릭] 하시면 구글 애드센스의 계정과 연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애드센스 계정 연결 아이디가 표시가 됩니다.]


* 단 구글 애드센스 계정과 연결이 되어있지 않으면 수익금이 쌓이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없어서 유튜브에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설정만 해놓고 조회수 2천을 넘겨도 나중에 구글 애드센스에 연결을 하였는데

수익금이 쌓이지 않았습니다.


유튜브 수익금을 지급 받으려면 꼭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해야하나요?

- 아니요. MCN 을 이용하는 방법, 그리고 다른 수익형 플랫폼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매 업로드 시에 [수익 창출] 항목을 선택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서

간편기능인? [제작자 스튜디오]-[채널]-[업로드 기본 설정]에서

위 사진처럼 [광고로 수익 창출]-> [광고로 수익 창출]을 클릭 해줍니다.


그러면 오른쪽 사진처럼 파란불 달러 수익형 표시가 나오고 수익창출이 안돼는 영상은 불이 꺼집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수익창출 동영상으로 돈벌기' 포스팅이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획득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받는법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긴장문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