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다른사람 유튜브 태그 확인방법

다른사람 유튜브 태그 확인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다른사람 유튜브 태그 확인방법

오늘은 다른사람 유튜브 태그 확인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포스팅에 앞서서 태그 라는 것이 뭔지 설명을 드리면?

태그는 '어떤 정보를 검색할 때 사용하기 위해 부여하는 단어 혹은 키워드를 의미하며, 다른말로는 꼬리표라고도 부릅니다.


요즘 네이버 블로그를 비롯해서 여러 SNS 채널에 해시태그(hash tag)라는 것을 많이 들어보셨을탠데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 social network service)' #특정단어' 형식으로 사용되며 주로 글을 마무리 지을때 해시태그를 입력하는 란이 있습니다.


정리하면?

태그는 낯선 장소로 여행을 떠났다가 길을 잃어 버릴까봐 내 집으로 빨리 돌아오기 위해서 길에 표시 해두는 '주로 도로 상에서 어느 곳까지의 거리 및 방향을 알려 주는 표지' 이정표 같은 역할을 합니다.


카테고리와 관련이 많습니다. 아래에서 좀더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다른사람 유튜브 태그 확인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하려고하는데요~


보통 자신의 유튜브의 태그는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지만


타인(다른사람)의 유튜브에 태그는 볼 수 없죠?


나와 비슷한 테마의 유튜브를 꾸미는 유튜버의 태그 사용을 엿보면서


태그를 확인하여 벤치마킹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을 수 있습니다.



여러 포털사이트,  블로그와 지식인 등에 태그에 관한 설명은 많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유튜브에 대한 태그설명은 쉽게 찾을수가 없더군요.

그리고 블로그에 태그를 왜 사용해야하는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는 포스팅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왕초보분들도 이해 하기 쉽게 설명을 해드릴께요~

위 사진은 제 블로그의 [태그]를 클릭 시 나오는 화면인데요.

블로그 스킨에 따라 태그의 위치나 출력 유/무 에 따라서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저는 상단에 위치해 있어서 태그를 클릭 시 어마어마한 키워드들이 보입니다.

그중에서 Tags 란에 [유튜브]란 키워드를 클릭 했더니


오른쪽 사진처럼 '유튜브'와 관련이 있는 내용만 검색 결과 창에 출력이됩니다.

이쯤하면 모두 이해가 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불특정 다수 (뷰어)가 내 블로그에 방문시 좀더 쉽게 특정키워드, 태그 검색시 관련 내용을 좀더 빠르게 검색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블로그에 관한 이야기를 했는데요.


유튜브 태그를 설명하기에 앞서 일반적인 블로그 태그를 이해하시면 좀더 빨리 이해가 가실 것 같아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렇다면 유튜브의 태그는 어떤 효과가 있나요?

아니 사용법을 먼저 설명드리면? 

[유튜브]-[제작자 스튜디오]-[동영상 관리자]-[동영상] - [임의 영상 수정 옆 아래 세모 클릭 후]-[정보 및 설정]-[태그 란에] 태그 이름 다음에 쉼표로 구분


유튜브 태그는 넣으셔도 되고 안넣으셔도 무관합니다. 큰차이는 없습니다.

단 뷰어분들이 내 유튜브에 접속 시 [검색란]에 특정 키워드를 입력 시 그것과 관련된 것을 좀더 정밀하게 검색결과에 반영을 하고자 하신다면 적게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검색을 하여도 태그와 상관없이 잘 노출이 되긴합니다. 그래서 유튜브 태그는 넣으셔도 되고 안넣으셔도 됩니다.


자 그러면 오늘의 주제인 다른사람 유튜브 태그 확인방법 에 대해서 지금부터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저처럼 맥 MAC 사용유저분들은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웹 페이지 리소스를 보기 위해서는 사파리 메뉴막대 중에서 [개발자용]을 추가 해주셔야 하는데요~ 위 사진처럼 사파리에서 [환경설정]을 클릭 해주세요.


윈도우 사용자분들을 위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및 구글 크롬 사용자분들은?

- 익스플로러 사용자 분들은 HTML 그러니까 웹 페이지 리소르를 보기 위해서는 단축키는 Ctrl + U를 이용하여 소스보기를 하실 수가 있고 

수동으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 [보기 메뉴]- [소스 메뉴] 클릭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개발자 모드 단축키는 F12 입니다.


구글 크롬의 경우는?

- [상단 별표 옆 카테고리 아이콘 클릭]- [도구]-[소스 보기] 를 해주시면 됩니다.

단축키는 익스플로러와 동일하게 Ctrl + U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구글 크롬 개발자 모드 단축키는 Ctrl + Shift + J 입니다.


클릭 후 상단에 [고급] -[ 프록시 아래에 메뉴 막대에서 개발자용 메뉴 보기]를 클릭 해주세요.

그러면 사파리 상단에 [개발자용] 항목이 추가가 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사파리 개발자용 항목을 추가가 되셨으면 이제부터 다른사람 유튜브 태그를 확인하는 법은요?

저는 임의의 유튜브에 인기 영상인 1theK 님의 영상을 로딩 시켜놓고 이때 주의하실 점은?

광고가 만약에 뜨면 광고 스킵 후 해주셔야 합니다. 웹페이지의 소스를 다 보여주는 거라 그렇습니다.


사파리 [개발자용]-[페이지 리소스 보기]

다른사람 유튜브 태그를 확인 할 영상을 실행 후 잠시 멈춰둔 상태에서 위 단계대로 실행해 줍니다. 그러면

오른쪽 사진처럼 하나의 분석 창이 출력이 되는데요~


여기서 [네트워크랑, 리소스, 타임라인, 디버거, 저장 공간, 콘솔, 요소]가 있는데

위 단계대로 실행 후 리소스 항목에 아무것도 출력이 되지 않는다면 [네트워크] 항목을 클릭 후 [ 리소스]를 클릭 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좀 복잡한 웹관련 용어들이 쭉 나오는데요. 이것을 텍스트 편집기, 메모장 등에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윈도우 단축키 모음 정리 링크


Control + C and Control +V 를 한 후 쭉 마우스 휠로 아래로 내리다 보면 영어로 <meta name="keywords" content=~~ >가 보일겁니다. 거기에 적힌 내용이 모두 

유튜브에 태그를 입력시 출력되는 부분입니다.


오른쪽 위 사진처럼 저 위치에 저렇게 다른사람 유튜브의 태그 사용유무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태그를 입력하지 않았다면 <meta name="keywords" content= ~>부분이 공란으로 되어있습니다.


지금까지 다른사람 유튜브 태그 확인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작성했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긴 장문의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제 명절이 얼마남지 않았는데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요 감기조심하세요.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