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금융 & 은행
  3. SC제일은행 Breeze뱅킹(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SC제일은행 Breeze뱅킹(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SC제일은행 Breeze뱅킹(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안녕하세요. 오늘은 SC제일은행의 모바일 어플인 "Breeze뱅킹"에서 PC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모바일로 복사하는 방법과 타행인증서 등록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사전에 준비해 주셔야할 것이 있는데요~  PC 또는 USB에 공인인증서가 저장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Breeze뱅킹 이란 앱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실행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에 위사진에 보시는 바와같이 등록된 인증서가 없습니다라고 나옵니다. 아래에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해주세요.




신규/ 재발급 , 타기관인증서 등록, 타기관인증서 해제, PC로 내보내기, 관리하기, 갱신하기 , 폐기하기 이용안내, QR코드로 인증하기, PC에서 가져오기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PC에서 가져오기를 클릭 후 인증번호와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 PC로 가셔서 




위 사진처럼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후 왼쪽 상단에 보시면 [인증센터]를 클릭 해주세요.



위 왼쪽사진처럼 화면의 목록이 나오면 여기서 [공인인증서 스마트폰 복사]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다음 화면에서 PC에 있는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보내기 할 경우 [PC인증서 ->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를 클릭해주세요. 만약 반대로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인증서를 PC로 보낼 경우는 그 아래에 있는 초록색 네모인 [PC로 보내기 할 경우 스마트폰 인증서 -> PC로 가져오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단계로는 PC에 저장되어있는 공인인증서를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신 후에 모바일로 다시 전환하여 [인증서 가져오기]를 클릭 해주세요. 그러면 PC에서 가져오기를 성공하였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내 모바일]에 공인인증서가 저장이되는데요.



저는 현재 공인인증서를 최초 발급 받은 은행이 농협인데요 ~ 무료로 발급이 가능한 일반 공인인증서는 개인 하나만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SC제일은행의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려면 무료 일반인증서가 아니라 유료 공인인증서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위 화면에서는 PC에서 농협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가져왔으므로 오른쪽 사진처럼 타행 타기관 인증서 등록이 필요하다고 에러코드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타행 타기관 인증서 등록은 PC를 거치지 않아도 모바일에서 간단하게 등록을 하실수가 있는데요~ 모바일 앱 내에 [공인인증센터]에서 [타기관인증서 등록]을 클릭 하신 후에 사용자 아이디(은행에서 인터넷 뱅킹을 신청할때 작성한 아이디) 입력 후 생년월일은 주민번호 앞 여섯자리를 입력 후 출금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다음 단계에서는 약관동의 항목인데요~ 여기서 위상단에 [두동의] 선택란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 하면 자동으로 모두 동의함에 선택이 되는데요~ 아래에 확인을 누르면 다음단계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다음단계로 가기 위해서는 약관동의의 각 항목 이용약관 오른쪽에 [자세히보기]를 한번씩 클릭을 해주셔야 다음 단계로 이동이됩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2014년 2월부로 추가인증(전화인증/SMS인증) 계좌 이체시 일 합산 30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한시적으로 하향 조정되었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이체거래시 100만원이 넘으면 보안상 [전화인증 또는 SMS인증] 둘 중 하나를 묻는다는 겁니다.



다음 단계는 [추가인증수단 선택]- [전화인증 단계]인데요 [전화승인]을 클릭 후 [수신 전화번호 선택]에 본인의 전화번호를 확인 하시고 인증번호 요청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 왼쪽사진처럼 인증번호 '58'이라는 숫자가 나오면서 자동으로 전화가 걸려옵니다. 걸려온 ARS전화에 모바일 키패드를 이용하여 '58'을 눌러주시면 인증이 간단히 확인이 되고 오른쪽 사진처럼 [타기관 인증서 선택]을 선택 해주시면 



보안카드번호 입력 항목들이 쭉 보입니다. 여기서 보안카드일련번호 4,5,6번째 숫자를 입력 후, 보안카드번호 앞 2자리, 뒤 2자리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 주의점으로 보안카드번호 3회 연속 입력 오류 시 서비스가 제한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입력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SC제일은행 Breeze뱅킹(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및 타행기관등록의 마지막 단계인 [확인하기]

왼쪽사진처럼 [타기관인증서가 등록]되었다는 문구가 나오면 [로그인하기]를 해서 정상적으로 타기관인증서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