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Windows 7
  3. 윈도우7 휴지통 아이콘 복구방법

윈도우7 휴지통 아이콘 복구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윈도우7 휴지통 아이콘 복구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기 컴퓨터를 구입시 혹은 윈도우 포맷 후 재설치 후에 바탕화면에 휴지통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때 알아두면 유용한 팁에 대해 설명드릴건데요. 포스팅에 앞서서 휴지통이 하는 기능은? 보통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 시 휴지통이란 곳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비우기를 했을때 파일이 완전히 삭제가 되는 시스템인데요~ 만약 이 휴지통에 가서 [비우기]하기가 귀찮고, 완전삭제를 하고 싶으시다면 유용한 단축키가 있는데요~ 불필요한 파일 선택 후 [Shift + Delete]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단축키에 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윈도우 유용한 단축키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고요.  


이제부터 사진을 통해서 윈도우7 휴지통 아이콘 이 바탕화면에 보이지 않을때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윈도우[시작프로그램]-[제어판] 위사진 처럼 단계별로 진행을 해주세요.


2. 윈도우[시작프로그램]-[제어판]-[모양 및 개인 설정]-[개인 설정]

포스팅에 사용된 운영체제는 Window 7 얼티밋 K 입니다. 버전에 따라 그리고 개인 사용자 설정에 따라 아이콘의 모양이나 위치는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진에 빨간네모 박스를 단계별로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3. 윈도우[시작프로그램] -[제어판]-[모양 및 개인 설정]-[왼쪽 상단 창(바탕 화면 아이콘 변경)]

지금 보시는 화면에서는 테마를 설정 하실 수 있고 바탕화면에 바로 보이는 것들을 설정 하실 수가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바탕 화면 아이콘]안에 (컴퓨터, 문서, 네트워크, 휴지통, 제어판)이 보이는데 이곳에서 해당 항목을 체크를 해제하면 바탕화면에서 사라질 것이고, 선택 하면 바탕화면에 출력이 됩니다. 사진은 휴지통이 해제가 되어있네요? 이 상태면 바탕화면에 휴지통이 보이지 않겠죠?  

해당 항목을 선택 후 [적용]을 눌러주세요.


지금 단계까지만 하면 본 포스팅의 주제인 <윈도우7 휴지통 아이콘 복구방법>은 끝나는건데요.


추가로 아래에 알아두면 유용한 몇가지 팁을 더 넣었습니다.


4. 휴지통 아이콘을 변경하실 수도 있는데요. 위 사진처럼 [아이콘 변경]을 클릭하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여러 아이콘들이 보이는데 이  아이콘 모양들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면 직접 아이콘을 생성 후 [이 파일에서 아이콘 찾기 찾아보기]에 아이콘들이 저장되어 있는 주소가 있죠? 그곳에다 아이콘의 크기에 맞춰 생성된 아이콘을 복사하여 붙여넣기 후 지금 단계에서 아이콘 선택 후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5. 다음은 [바탕화면]-[휴지통 마우스 오른쪽 버튼의 속성] 클릭 시 화면인데요~

이곳에서 '사용자 지정 크기'를 설정 하실 수가 있고, '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지 않고 삭제할 때 바로 제거'를 선택하면 휴지통에 파일이 저장되지 않고 바로 제거가 됩니다.


사용자 편의에 따라서 장단점이 있는데요~ 저는 '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지 않고 삭제할 때 바로 제거'를 선택하지 마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파일을 삭제 했는데 휴지통에 저장이 되어있으면 다시 되돌리기를 할 수 있지만 휴지통에 들어가지 않고 완전삭제가 된 파일은 복구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복구를 해야하는데 이는 삭제된 날짜에 따라서 완전복구, 일부복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