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꿀팁
  3. 네이버 블로그 스크랩 유도글 무력화방법

네이버 블로그 스크랩 유도글 무력화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블로그 스크랩 유도글 무력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관련 알아두면 정말 유용한 꿀팁 두개를 소개 드릴까 합니다.


첫번째 꿀팁은? 네이버 블로그 글을 보다가 가끔 글에 중요한 단어나 정보를 진한 글씨로 가려져서 보이지 않는 글들이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문구가 붙습니다 '안보이는 부분은 스크랩 후 드래그 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라고 흔히 이것을 스크랩을 유도하는 글이라고 말합니다. 이런글을 현재 보고 있는 뷰어입장에서는 상당히 불쾌함을 느낍니다. 숨겨져 있는 스크랩 유도글을 무력화방법으로는? 자바스크립트를 비활성화 시키면 바로 무력화가 되는데요~ 지금부터 아래에 사진을 통한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1. 네이버 블로그 스크랩 유도글 무력화방법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이러한 숨김 글들은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제작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왼쪽사진은 유도글이 완성된 사진이고 오른쪽사진은 이 숨김 글을 만들때 아주 중요한 포인트 부분인 [기본설정]- [사생활보호]- [컨텐츠 공유설정]- [마우스 오른쪽 버튼 금지 설정 에서 사용]을 체크 후 확인을 해줍니다.

 

포인트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금지를 설정한 다는 것입니다.



2. 두번째 포인트는? 보이는 글과 숨길 글을 만드는 과정인데요~ 위 사진에 보시는바와 같이 왼쪽정렬 아이콘 옆옆과 그 옆에 [글자의 색상]을 설정 할 수 있는 [속성]에서 둘다 [검정색상]을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3. 보이는 글과 숨길 글의 색상설정을 하셨다면, 마지막 포인트 부분은? 스크랩을 유도하는 것이 주 목적이기 때문에 사진과 같이 블로그/카페 보내기 에서 [본문허용]과 외부 보내기 허용을 체크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과거에는 이 방법을 아주 많이 사용을 했는데요, 요즘은 네이버 로직이 워낙 발달을 해서 잘못 사용을 하시면 어뷰징에 걸릴 위험이 있고, 바로 블로그 저품질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위 사진은 포스트 하단에 [설정]을 클릭시 나오는 사진인데요~ 이곳에서 블로그/카페 보내기 수를 확인하실 수 있고 테스트에서는 한번 스크랩을 했기 때문에 숫자 1로 카운트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숫자 1을 클릭 하면 블로그 혹은 카페에서 어디서 내 글을 담아갔는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할 당시 그러니까 4년전만 해도 스크랩 이벤트가 유행이였는데요~ 스크랩을 많이 하면 상품을 주는 식인데 아직까지도 그것을 하는 업체들이 많더라고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스크랩이벤트 당첨확률 높히기 꿀팁 포스팅도 작성할 예정입니다. 오른쪽 2번 사진을 보시면 제가 해당 글을 보내기 scrap한 카페인데요. 일단 비공개카페이고 회원수가 92명 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봐주셔야할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전체글보기를 누르시면 최근 글들이 보여질탠데. 2013년도 이후에는 최신글들이 없습니다. 즉 죽은 카페라는 증거입니다. 이러한 죽은카페 또는 회원수가 아주 낮은 소형카페에 스크랩을 왕창 무식하게 한다고 해서 블로그지수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얻는 것은 사람들로 부터 욕을 얻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스크랩으로 블로그 지수를 높히시길 원하시면? Scrap 유도글을 작성하는 방법 대신에 대형 카페에서 해당카테고리에 맞는 글을 Scrap 하셔서 올리시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양은? 적당히 소량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는 네이버 블로그 스크랩 유도글 생성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를 드렸다면 이제 드디어 무력화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할까합니다. 그전에 순서를 바꿔서 두번째 꿀팁을 먼저 소개를 해드릴께요.

 1. 맥 MAC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은 위 사진처럼 따라서 하시면 되고요 윈도우 사용자 분들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과 같이 자바스크립트 비활성화를 클릭 후에는 마우스 우클릭 방지 기능이 해제가 되면서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마지막 오늘의 주제인 첫번째 꿀팁 네이버 블로그 Scrap 유도글 무력화방법은 1번에서 자바스크립트를 비활성화 시킨 상태에서 숨겨져 있는 글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게 되면 위 사진 처럼 숨김글씨가 보여지게 됩니다.


사실 이보다 훨씬 간편한 기능이 있는데요.. 위 사진에 [전용뷰어 보기]돋보기 모양 아이콘이 보이죠? 그것을 클릭 하시면 이 숨김 글씨들이 말끔히 사라지고 모든 글씨들이 보이게됩니다. 참 쉽죠? 그럼 더 간단한 방법이 있었는데 왜 자바스크립트 비활성화 방법을 설명했나요?

- 이 방법이 고전적인 방법이지만 아직까지도 웹상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응용을 하셔서 사용을 하실 수 있고 무엇보다 마우스 우클릭 방지를 무력화 하였을때 할 수 있는 대표적 행동에 대해서 소개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이 기능을 악용해서 '타인의 이미지를 허락 없이 다운로드 후 웹상에 올리는 등과 같은 불법행위' 이용하신다면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것과 관련된 글로 아래에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