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모바일
  3. 모바일 Tworld 공인인증서 복사하기

모바일 Tworld 공인인증서 복사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모바일 Tworld 공인인증서 복사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SK텔레콤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인데요~ '모바일 Tworld' 어플을 이용하여 공인인증서를 PC로 부터 가져와서 등록을 하면? 모바일로 다양한 기능들을 간편하게 사용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모바일Tworld'앱 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안드로이드용 어플 다운로드

아이폰용 어플 다운로드


2. 어플[실행] 후 [잔여기본통화]-[my T]를 클릭해주세요. 


3.하단에 [공인인증 등록/변경] 클릭 후 오른쪽 사진과 같은 창이 나오면 [공인인증서센터]-[인증서 가져오기]를 [클릭] 

* 여기서 인증서 가져오기는 (PC-> 모바일)로 보내기 입니다. 은행의 공인인증서 - 스마트폰으로 보내기와 동일합니다. 


4. 이제 PC로 가서 [모바일 T world 주소]를 클릭 후 위 사진처럼 창이 하나 뜹니다. 익스플로러(IE)만 가능하다는 문구가 나오고, 자동 액티브 설치 창이 나오면 [설치]를 해주세요. 설치 후에는 [공인인증센터]를 클릭 해주시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모바일 T world 주요 서비스 내용이 나옵니다.  


모바일 Tworld 어플을 이용하면 좋은점은?

1. App을 열면 바로 요금정보, 데이터 잔여량, 문자 잔여량 등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2. 매달 요금납부를 자동이체 방식으로 설정을 할 수 있고(공인인증서 등록이 필요함), 현재 사용하는 요금제를 변경/해제 를 할 수 있으며 부가서비스 신청도 할 수 있다.

3. 나의 가입정보(초기 가입한 요금제와 약정기한)등 정보를 알 수 있다.

4. 모바일 멤버십 카드로 언제 어디서나 SKT 멤서십 매장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5. 문자가 없을때 무료문자 100건을 사용할 수 있다.



5. [공인인증센터] 클릭 후 모바일로 가서[인증서 가져오기] 클릭 후 [인증번호 12자리를] 위 오른쪽 사진에 보여지는 인증번호 12자리 입력란에 입력 후


6. PC로 돌아와서 해당 [공인인증서]를 선택 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7. 스마트폰 인증서 내보내기 : 성공 이라는 문구가 나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8. 마지막 단계로 다시 모바일로 와서 [인증서 암호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인증서 가져오기 완료입니다.

* 위 사진에서 암호는? 은행의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됩니다.


지금까지 모바일 Tworld 어플 이용시 PC로 부터 공인인증서를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인인증서가 모바일 T월드 어플에 저장되어있어야 요금납부, 요금납부 자동/설정 등의 다양하고 간편한 기능들을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SKT 텔레콤을 현재 사용을 하시지만 어플을 설치하지 않았고 그냥 은행에가서 직접 공과금과 휴대폰 요금을 납부하시는 분들, 모바일로 간편하게 은행일을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