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금융 & 은행
  3. 우체국 스마트뱅킹 인증서 가져오기

우체국 스마트뱅킹 인증서 가져오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우체국 스마트뱅킹 인증서 가져오기


안녕하세요~ 우체국 통장을 개설 후 인터넷뱅킹을 이용해 통장을 모바일에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우체국 금융 앱인 "스마트뱅킹"을 이용 시 꼭 필요한 PC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보내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은행 앱의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도 간단하게 하실 수 있으며 만약 모바일에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데 PC에는 인증서가 없다면 모바일- PC로 인증서 보내기를 하여 사용을 하실 수가 있고, 인증서가 만료되었다 하면 원본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후 공인 인증서를 갱신하시고 모바일 앱 실행 후 인증서 갱신 기능을 통해 새롭게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1. 먼저 우체국 인터넷뱅킹 앱인 "스마트뱅킹" 어플을 내려받기 후 앱을 실행 시키시고 왼쪽사진 하단 가운데에 보시면 [인증센터]를 클릭해주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사진처럼 [인증서 가져오기]를 눌러 주세요.


2. PC로 가서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 후 위 상단에 [로그인] 옆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클릭 후 오른쪽 사진처럼 [우체국 스마트금융 공인인증서 내보내기]를 클릭해주세요.

이 과정에서 은행 관련 보안 Active 설치 프로그램들이 PC에 저장이 안 돼 있으면 꼭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3. PC에 저장된 공인인증서 중 휴대폰(모바일)로 보내실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시고 패스워드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오른쪽 화면같이 스마트폰 인증서발급 관련 절차에 관한 설명을 여기서 보실 수 있고요, 왼쪽 위에 보시면 [인증서복사]가 있는데 그 아래에 [PC - 스마트폰]을 클릭해 주세요.


4. 여기서 또 한 번의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해주시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작은 차이 나옵니다. 여기서 두 번째 입력란에 있는 "스마트폰에서 표시된 인증번호 8자리"를 이곳에 입력하신 후 아래에 인증서 비밀번호는 스마트폰으로(모바일) 보내실 공인인증서의 암호를 그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5. 다시 모바일로 돌아와서 화면에 표시된 인증번호 8자리를 바로 전 [입력 창]에 그대로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PC [입력 창]에서 다음을 눌러주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인증서 가져오기가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완료]가 됩니다.


6. PC 창으로 넘어가면 이렇게 정상 저장되었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다시 모바일로 돌아가서 앱에 첫 상단에 있는 [조회/이체]를 클릭하시면 위 오른쪽 사진과 같이 정상적으로 인증서가 모바일에 저장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