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모바일
  3. 영어단어 앱 추천 푸시 단어장

영어단어 앱 추천 푸시 단어장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영어단어 앱 추천 푸시 단어장


오늘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정말 유용한 교육용 앱을 소개할까 합니다.

이 앱은 출시한 지 꽤 되었는데도 현존하는 "영어단어" 앱 중에서는 그래도 가장 잘 나온 앱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한때는 아이폰 교육용 카테고리에서 앱 판매순위 1위를 기록한 어플입니다.

"푸시 단어장" 앱의 사용용도로는?

- 지하철에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할 때, 잠자기 전에 사용하시면 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암기과목을 공부 할 때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잠자기 전에 공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푸시 vocabulary" 앱은 자동으로 매 일정 시간이 되면 푸시가 되는데요~ 하루 공부량을 정해 놓고 잠깐잠깐 알림이 올 때마다 반복적으로 학습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Push vocabulary" 어플은 아래에 내려받기

안드로이드 Push English 


아이폰Push English


유료버전, 무료버전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요~ 이 두가지 버전의 차이는 아래에 사진을 통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앱 실행 후 화면인데요~ 디자인이 참 마음에 듭니다.



2. 사용법인데요~ 

2-1 푸시된 word

푸시가 발송된 word들은 '푸시된 word' 리스트에서 날짜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장 오래전에 발송된 word가 제일 상단에 정렬됩니다. 


2-2 대기 중인 word

아직 푸시가 발송되지 않은 미발송 단어들입니다.

위쪽 word부터 순서대로 자동정렬되어 발송됩니다.


2-3 완료한 word

'푸시된 단어' 또는 '대기 중인 word' 리스트에서 암기완료 한 word들이 여기에 표시가 되고 학습 시 기억이 애매한 단어들은 '대기 중인 단어' 로 이동해서 다시 푸시로 받아 재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word 카드 화면 조작법으로는?

카드를 좌우로 밀면 이전, 다음 카드가 나오고 하단의 버튼 영역을 위로 올리면 웹 사전이 표시되어 더 많은 뜻과 자세한 예문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단어 우측에 있는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원어민 발음이 재생됩니다. 하단 중앙의 + 버튼을 누르면 현재 화면에 출력된 단어를 친구들에게 공유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의 설정 버튼을 클릭 시 자신에 맞는 학습 스타일을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푸시된 단어가 기억이 애매하다 싶으면 "다시 암기", 확실히 아는 단어라면 "암기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3. [앱 실행 후 왼쪽 위 톱니바퀴 설정 아이콘 클릭]- [학습 상세설정]-[vocabulary] 클릭 시 화면입니다.

영어단어의 난이도를 설정하실 수 있는 곳인데요~

(초중급, 중급 1, 중급 2, 중급 3, 중상급, 상급, TOEFL, 공무원, 수능, TEPS)가 있습니다.


만약 (토익, 토플, 공무원시험, 수능, 텝스)를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여기 있는 word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실전 문제집에 있는 word들과 문법책에 있는 단어를 함께 외우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어플에 있는 단어는 간단히 자투리 시간을 활용할 때 보는 용도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의 차이인데요~

사진에 보시는 바와 같이 "하루에 학습할 word" 수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무료는 '3 word', 유료는 '30 word'를 매일 푸시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개별 푸시 시간 설정"에서도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의 차이는?

사진에 보시는 바와 같이 무료는 3개지만 유료는 30개로 차이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개별 알림 받을 시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6. 요일 설정은 유료와 무료 두 버전 모두 같습니다

[학습 상세설정]에서 원하시는 사항을 [설정] 하시려면? 오른쪽 위에 체크 표시를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유료버전 과 무료 버전의 마지막 차이는?

어플 실행 후 첫 화면에 하단에 무료 버전은 광고 배너가 출력이 되고 유료는 광고가 없는 차이가 있고, vocabulary의 단어 수에서도 유료와 무료 버전의 차이가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기타 설정으로는? [알림 방식]을 계속 받아 보기, 5개만 받아보기, 리스트 화면에서 뜻 함께 보기, 미암기 단어 수 배지에 표시 등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7. 본 포스팅에서는 6번 설정대로라면 설정한 다음 날부터 자동 Push가 되는데 저는 오후 02시부터 오후 05시까지 총 30단어가 6분 간격으로 시작해서 오후 04:54분에 끝나는 것으로 설정해놨습니다.


영어단어 앱 추천 푸시 vocabulary

현재는 업데이트 서비스가 종료된 것 같습니다만 무료 버전이 있으므로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남는 시간을 보내는(자투리)용으로 어학용 앱 중에서는 정말 쓸만하지 않나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