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카메라/소니카메라
  3. SONY 4K 핸디캠 2종 FDR-AXP55, FDR-AX40 출시

SONY 4K 핸디캠 2종 FDR-AXP55, FDR-AX40 출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SONY 4K 핸디캠 2종 FDR-AXP55, FDR-AX40 출시


안녕하세요~ 소니 4K 핸디캠 2종이 출시됬습니다.

기존 FDR-AX30의 후속모델로 이번에 새로나온 FDR-AX40 , 기존 FDR-AXP35의 후속모델로 이번에 새로나온 FDR-AXP55에 대해 이전모델과 어떻게 달라졌는지 캠코더의 핵심기능을 중심으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소니코리아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신품종 4K 캠코더 두 모델을 예약판매 이벤트로 특별 사은품 NP-FV100A(대용량 배터리)를 증정하는 행사도 하고 있습니다. 행사기간은? 2016.03.04(금) ~ 2016.03.07(월)일까지 소니코리아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시 사은품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수량은 한정되어 있으므로 4K캠코더를 구입예정이신 분들은 이 기회를 이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자 그러면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AX30(구형모델)과 AX40(신형모델)의 외관상 차이는?

사진과 같이 AX30(구형모델)에는 MANUAL(메뉴얼)버튼이 있었는데, AX40(신형모델)에는 메뉴얼 버튼이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외관상 차이는 HANDYCAM 아래 20.6 MEGA PIXELS(신형), 16.6 MEGA PIXELS(구형)과 5.1채널 서라운드 마이크의 탑재 구조가 기존보다 더 소리를 잘 담을 수 있게 외부로 돌출되어 설계가 된것 같습니다. 



2. AX30(구형모델)과 AX40(신형모델)의 주요특징은? 왼쪽사진이 신형, 오른쪽이 구형입니다.

구형과 신형의 차이는?

1. AX30은 1/2.3 타입(7.76mm) 이면조사형 Exmor R CMOS 센서를 사용한 반면 AX40(신형)은 새로운 1/2.5 타입(7.20mm) 이면조사형 Exmor R CMOS를 사용 했기 때문에 더욱 빠르고 스마트한 AF 기능인 "Fast Intelligent AF"가 가능해졌습니다.


2. 생생함이 살아있는 맑고 깨끗한 사운드를 담을 수 있는 "새로운 5.1채널 마이크 시스템"을 탑재해 기존 대비 약 40% 노이즈를 감쇠시키는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AVCHD 포맷 녹화 시에는 돌비 디지털 5.1채널을 지원하며, XAVC S 포맷 촬영시 MPEG-4 Linear PCM 2채널(48kHz/16비트) 원음 사운드 포맷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120fps 고속 촬영 기능과 타임랩스 캡쳐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슬로우모션을 위한 120FPS 촬영기능은 고속 촬영 영상을 초당 30프레임의 정상 속도로 재생하면 4배 느린 속도의 슬로우모션 영상이 완성됩니다. 스포츠, 동물 등을 촬영시 슬로우모션을 만들어 재미난 영상을 연출시킬 수도 있습니다.


시간의 흐름을 스펙타클한 영상으로 새롭게 재현해내는 4K 타임랩스 동영상을 만들수도 있다고 합니다.

타임랩스? 가 뭔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쉽게 말씀드리면?

전자랜드, 하이마트 등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을 하시면 TV를 판매하는 코너가 있는데

거기 TV화면에 계속해서 출력되는것들이 있죠? (꽃이 피어나는 장면, 해가 뜨는 장면, 구름이 변화하는 장면)

이런것들이 모두 타임랩스입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하는 소니 4K 캠코더에 두기종 모두 타임랩스 기능과 슬로우모션을 위한 120fps 고속촬영 기능이 추가가 된 것이 그 특징입니다.


4. 캠코더 하면 정말 빠져서는 안되는 필수 기능이죠? 장시간 촬영과 줌 기능인데요~

이번 출시한 AX40은 세계적 명품 ZEISS tm렌즈 26.8mm 초광각, 줌기능이 이전 모델(광학 10배)에 비해 10배(광학 20배)로 대폭 향상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좀더 말씀을 드리면? 광학 20배 줌은 거리로 환산시 536mm이며 광학 20배를 넘어가면서 By Pixel Super Resolution 기술을 이용한 클리어 이미지 줌을 사용할 경우 4K 영상 촬영 시에는 최대 30배(거리 환산시 약 800mm상당), Full HD 촬영 시에는 최대 40배까지 줌 기능을 확장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출시된 캠코더들의 줌기능은 정말 좋아진 것 같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델 FDR-AX100은 광학 12배 줌까지 되는 4K 캠코더인데 그것보다 무려 8배나 더 멀리 찍을수 있겠습니다.

5. 다음은 프로젝트 기능과 전자식 뷰파인더(EVF)기능이 있는 FDR-AXP35(구형)과 FDR-AXP55(신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외관상 차이인데요~ 

위 사진에 보시는바와 같이 (버튼의 크기, 출력단자의 위치 변경), (SD카드 슬롯 위치 변경)등 외관상 구형에 비해 살짝 변형이 된것을 알 수 있습니다.

 


6. 그럼 주요기능들은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위에 소개해드린 FDR-AX40 모델과 동일한 기능인 "빠르고 정확한 AF Fast Intelligent AF" , 풍성한 소리를 담기 위한 향상된 성능의 새로운 마이크 시스템, 크리에이티브 영상기능인 슬로우모션을 위한 120fps 고속 촬영 과 타임랩스 캡쳐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그냥 "AX40모델"과 동일한 기능을 넣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7.새로운 Exmor R CMOS 센서/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 도입으로 빠르고 정확한 "FAST Intelligent AF"성능을 낼 수 있게 하였고 프로젝트 기능인

최대 50루멘, 508cm의 대형 스크린에서 AXP55로 촬영한 영상을 감상하면 기존 대비 2배 더 향상된 50루멘의 밝기로 어두운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선명한 스크린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줌기능은 AX40과 동일한 ZEISS tm Vario-Sonnar T* 26.8mm 초광각, 광학 20배 줌(거리 환산시 약 536mm), 추가 클리어 이미지 줌 30배(4K 촬영시), Full HD 촬영시(40배) 클리어 이미지 줌을 사용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기능들인 충전식 USB 기능, Wi-fi 원터치 NFC 기능, 흔들림 보정의 절대강자 기능인 "B.O.SS" 손떨림 보정 기능, 직관적인 매뉴얼 링 기능, 각도 조절 가능한 EVF(전자식 뷰파인더)기능, 타임코드(Time Code), 유저 비트(User bit), 7.5cm, 약 92만 화소 Xtra Fine LCD, 야간 촬영할 수 있는 나이트 샷 기능, 촬영 중인 영상을 실시간 중계,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 촬영후 간단한 편집을 하여 효과를 줄 수 있는 하이라이트 무비 메이커 기능, 모션 샷 비디오 기능은 이전 모델과 동일합니다. 



정리하면? 새로 출시한 소니 4K 캠코더 FDR-AXP55 , FDR-AX40 두 모델에 추가된 부분은?

줌기능이 상당히 좋아졌다는 것입니다. 둘다 26.8mm 초광각 칼짜이즈 렌즈 Vario-Sonnar T* 광학 20배줌(거리 환산시 약 536mm)로 이 기능은 상당히 매력이 있는것 같고요, 새로운 Exmor R CMOSS 센서/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 도입으로 기존대비 훨씬더 빠른 AF기능(Fast Intelligent)을 추가 했습니다. 이 기능은 촬영시 화면을 급하게 전환을 할때 끊김 현상을 줄여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5방향의 사운드, 새로운 마이크 시스템인 "Linear PCM 사운드 & Dolby 5.1채널"으로 기존보다 풍성한 소리를 담는데 유용할 것 같고요 마지막으로 슬로우모션 촬영을 위한 120 FPS 고속 촬영기능이 생기면서 재미난 영상들을 찍을 수 있을 것 같고요, 시간의 흐름에 따라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타임랩스 캡쳐"기능으로 기존보다 더 멋진 영상제작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소니 4k 핸디캠 2종인 (FDR-AXP55, FDR-AX40)에 중요기능들을 살펴봤는데요~

이 둘의 용도는 공연촬영, 아기성장 영상 등 다양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것 같은데요~

프로젝터 기능이 필요하신 분은 AXP55를 그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분들은 AX40을 선택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