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파워포인트
  3. 대학교 PPT 애플 키노트 활용하기

대학교 PPT 애플 키노트 활용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대학교 PPT 애플 키노트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학교 조별 과제제출 기한에 알아두면 유용한 팁인 "대학교 PPT 애플 키노트 활용하기"란 주제로 애플 맥북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본 포스팅에서 애플 Keynote 키노트로 간단하게 "테마 선택", "애니메이션 넣기", "도형 도표 등 멀티미디어 넣기", "출력하기" 에 대해서 중요한 기능만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1. 맥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사용자분들은 무료로 Keynote 키노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히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실행하시면 위 화면처럼 먼저 [파일]-[신규]를 클릭 하셔서 마음에 쏙 드는 테마를 고른 후 우측 하단에[선택]를 클릭해주세요.


개인적으로는 대학생 때 "검은색", "그라디언트"를 가장 많이 사용했었습니다. 굉장히 심플하고 애플의 신제품 발표회 때 "스티브 잡스"를 떠올릴 수 있어서였던 것 같습니다. 그냥 발표하시는 주제에 맞게 테마를 고른 후 선택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영어 발표과제를 할 때 간단히 메모장, 스케치북 같은 테마를 선택 후 위 사진처럼 제목을 입력 후 "새로운 슬라이드 추가"를 클릭해서 슬라이드 창을 추가 시킬 수 있으며 다 완성된 PPT를 전체보기 하기 위해서는? 재생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미리 보기" 기능을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 빨간색 네모를 친 부분이 다양한 속성들을 추가할 수 있는 항목 아이콘들입니다.



3. "슬라이드 추가"를 클릭 시 다양한 스타일 형식으로 슬라이드 창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글씨만 넣을 수 있는 양식, 사진과 글씨가 함께 포함된 양식, 사진만 있는 양식 등 정해져 있는 스타일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오른쪽 사진은 새로 만든 "슬라이드"에 파란색 차트 아이콘 옆에 "텍스트 아이콘"을 입력 후 텍스트를 넣었습니다. 사진만 있는 스타일 형식에 슬라이드를 만들어도 이런 식으로 텍스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4. 위 왼쪽 사진에 [포맷]-[텍스트]에서 스타일, 레이아웃, 서체 종류 등 스타일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가 있고, 우측 사진은 위쪽 텍스트 아이콘 옆에 "도형 아이콘"을 클릭 시 다양한 방향 기호 등 도형이미지를 활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5. 위 도형 아이콘 옆에 "미디어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사진, 음악, 동영상) 멀티미디어를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 주석을 삽입하여 저자, 출처를 밝힐 수도 있고, 차트 도형을 삽입하여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발표자료를 만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6. 왼쪽 사진처럼 차트에 대한 데이터는 "차트 데이터"에 데이터를 입력하셔서 원하는 차트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다 완성된 PPT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어 더 예쁘게 PPT를 만드실 수 있는데요~ 애니메이션에는 "슬라이드 창"에 효과를 줄 수 있고, "텍스트 입력란"에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7. 슬라이드에 효과를 주는 방법은? 왼쪽 임 위의 슬라이드 창을 선택 후 [애니메이션] 창에서 효과를 넣어주시면 되시고요~ 텍스트에 효과를 주려면? 슬라이드 창을 클릭 후, 여기서는 1. Men's cosmetics 제목창을 한번 마우스로 클릭 후 애니메이션을 넣어주시면 재생이 되면서 제목창에 여러 가지 특수효과가 생깁니다.


8. 애니메이션 효과까지 적용하셨다면? 이제는 거의 다 PPT를 완성하신 건데요~


항상 마지막 마무리는 출력이겠죠?

내보내기를 하실 때는 [파일]-[다음으로 보내기]-[PPT] OR [PDF] , [이미지] 등으로 보내는 방법이 있는데요~

PPT로 보내기로 하면 윈도우 PowerPoint 1997-2003 호환이기 때문에 옛날 버전에서만 읽어올 수 있습니다. 

PDF로 보내기를 하면 가장 무난한 방법이며 애니메이션 효과는 넣지 못하지만 정말 깔끔한 발표를 하실 수 있습니다. 

QickTime로 보내기 방법이 있는데 이 방법은 애니메이션 효과는 적용되지만 퀵타임 플레이가 설치되어있어야 하고 화질이 조금 떨어집니다. 


꼭 파일을 내보내기를 해서 사용을 해야 하나요?

- 아니요, 맥북 에어나, 노트북의 경우 HDMI 연결단자를 연결하는 포트를 발표하시는 장소에 가지고 가셔서 본체에 연결하시고, 리모컨은 휴대전화로 WiFi에 접속 후 연결해서 사용하실 수가 있는데요 이 방법은 좀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발표시간보다 일찍 강의실에 와서 사전에 다 준비를 해야 하고, 다른 팀의 발표를 할 때 준비시간을 지연시킬 수 있으므로 비추천하는 방법입니다.


 경험상 깔끔하게 PDF로 만들어서 발표를 하시는 게 가장 무난한 방법이었습니다.


{

'IT관련 > 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포인트 단축키  (50) 2023.10.13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세로  (54) 2023.10.02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  (7) 2023.08.31
파워포인트 PPT 동영상 삽입  (71) 2023.08.11
파워포인트 PPT 읽기전용 저장  (23) 2023.07.2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