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리뷰
  3. 씨게이트 외장하드 4TB

씨게이트 외장하드 4TB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씨게이트 외장하드 4TB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 아마존에서 특가 세일로 구입한 씨게이트 외장하드 4TB "Seagate Backup Plus 4TB Portable External Hard Drive" 개봉기를 할까 합니다. 26일 전에도 "가성비 좋은 씨게이트 외장하드 2T"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계속되는 용량의 압박으로 지난번 구입한 2T 용량을 벌써 다 사용을 해버렸네요. 그래서 현재 아마존에서 특가 할인을 하는 제품도 함께 링크를 걸어드리고 오늘의 포스팅 시작할게요~  가격이 씨게이트 외장하드 4TB가 "14만 6천 원"에 사실 수 있습니다! 중고 새 상품 가격보다 저렴하네요!



위 사진은 "씨게이트 외장하드 4TB" Seagate Backup Plus Portable의 섬네일 사진입니다.



1. 유명 해외 직구 사이트인 '아마존"에서 직구를 했기 때문에 여러 배송과정을 거쳐 최종 목적지까지 도착하는데 약 14일 정도가 소요된 것 같습니다. 상자 포장은 사진과 같은 종이상자에 영문으로 스티커가 잔뜩 붙어 있습니다.



2. 종이박스를 뜯으면 상자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눈에 들어오는 것은?

MS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One Drive" 용량을 추가 200GB를 줍니다.


어떻게 사용하냐고요?

- 별다른 "시리얼 넘버"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씨게이트 외장하드 4TB" 를 PC에 운영체제는 Window, mac 둘 다 지원을 하고요 USB연결시 나오는 창에 들어가셔서 인스톨(설치)를 클릭해주신 다음 몇 단계의 과정을 거치시면 마지막 단계에서 One Drive 추가저장 용량이란 것이 있는데 그곳에서 단계로는? 임 위의 파일을 업로드를 한다음( 아무거나 괜찮습니다) , 응용소프트(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설치하라고 합니다. 이 단계를 모두 클리어하시고 [다음]을 누르시면 MS "One Drive" 저장용량에 가시면 추가로 200GB가 늘어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지난 "MS OFFICE 365 Personal" 을 구독해서 1TB의 무료 용량을 받았는데요~ 이번에 추가로 200GB를 받았는데 전체의 용량이 1200GB로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사용된 용량에서 +200이 되더라고요. 이것은 그냥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리하면 MS One drive 저장용량 200기가를 주는데 시리얼을 입력하는 것이 아닌 씨게이트 소프트웨어 설치 과정을 클리어하면 자동으로 200 기가가 추가됩니다. 



3. 상자 안에 들어있는 구성품이 정말 심플합니다.

아무것도 없습니다. PC에 연결할 수 있는 USB 연결선만 있고, 별도의 파우치는 없습니다.

속도는 USB 3.0을 지원합니다.



4. USB 연결선을 꽂는 곳 사진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위에서 아래로 찍은 겉면의 사진입니다.

이전에는 화이트 컬러를 선택해서 이번에는 블랙을 구매했습니다.


5. 밑면 바닥 사진인데요~ 매끄러운 알루미늄 재질의 검정 테두리로 씨게이트의 로고 모양이 박혀있는 것이 특징이고 오른쪽 사진은 2TB 저장용량보다 두께감이 조금 더 굵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저장용량이 두 배여서 그만큼 더 부피가 커진 것 같습니다.


아마존 세일 행사기간이 언제까지 인지는 모르지만 필요 하신분은 서둘러서 구입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 유용하셧나요?

언제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