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구독링크 만들기

유튜브 구독링크 만들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구독링크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재 유튜브를 운영중이신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까 합니다. 6개월 전에 관련 포스팅으로 "유튜브 카드사용으로 클릭 유도하기" 와 오늘 내용을 함께 보시면 유튜브 채널을 키우시는데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주제를 설명하기 전에


Youtube 특수효과 기능 중 "유튜브 구독링크" 를 만들면 어떤 이점이 있을까요?


1. 구독자 (수)를 늘릴 수 있다.


2. 내 채널의 체류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다.


3. 구글 + Google 플러스에 더 많은 친구를 만들 수 있다.


4. 내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주소로 연결 시킬 수 있다.


여러가지 이점들이 있지만 위에 있는 이점들은 특수효과에서 "링크"를 이용했을때 얻을 수 있는 효과들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오늘의 주제인 "유튜브 구독링크 만들기" 를 따라해보기 포스팅!


언제나 그렇듯이 무조건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먼저 유튜브 회원 가입 후 - [아이디] -[패스워드 입력 후 로그인] - [최상단 좌측에 있는 유튜브 로그 아이콘 옆에 설정 창 클릭]- [내 채널]- [동영상 관리자] 유튜브 구독링크를 적용시킬 임의의 영상 [수정 클릭] - [특수효과] 여기까지 오시면 왼쪽 사진과 같은 창이 나올겁니다. [특수효과]를 클릭 하면 오른쪽 창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할 수 있는 일은?


" + 특수효과 추가" 선택 후 


(말풍선, 메모, 제목, 스포트라이트, 라벨) 총 5가지의 특수효과를 적용시킬 표지를 만들 수 있는데요~ 희망하는 표지를 생성 후 메모 란에다 원하시는 문구를 적어 넣을 수도 있고 (글자 크기, 색상, 색 채우기, 특수효과 표지가 출력되는 시작 시간과 종료시간, 기존 생성된 특수효과)를 이곳에서 수정하고 삭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수효과를 추가할 때에는 동영상의 해상도를 최대한 낮춰서 편집을 하기 용이한 환경을 만들어 놓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른쪽 사진 하단을 보면 돋보기 아이콘이 있는데 옆에 바를 오른쪽으로 밀면 좀더 세밀하게 특수효과가 출력되는 시간을 시작 시간과 끝나는 시간을 맞출 수 있습니다.






2. 이 글의 주제는 "유튜브 구독링크"를 만들 것이기에 1에서 설명한 표지 중 여기에 적합한 "스포트라이트" 표지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것 말고 라벨지가 더 마음에 든다 하시는 분은 이걸로 하셔도 무관합니다. ^ㅡ^ 라벨지를 선택 후 이제 오른쪽 사진을 보면 아까 보다 무언가 기능들이 더 생겨난 것 같죠?


 [특수효과 추가] - [말풍선, 메모, 제목, 스포트라이트, 라벨] 중 아무거나 선택 후 오른쪽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스포트라이트 아래에 문구를 적을 수 있는 란이 있는데 이곳에 글을 적으면 오른쪽 사진처럼 "구독링크"가 그 왼쪽 검정 화면에 작은 글자로 출력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13이고 색상은 흰색으로 설정된 상태입니다. 시작 시간은 0.00.04.6~ 종료시간은 0.00:17.6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스포트라이트 안에 글꼴은 글자 크기가 (11~28)으로 매우 작은 편입니다. 이런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 [특수효과 추가] -[ 말풍선, 메모, 제목, 스포트라이트, 라벨] 중 [제목]을 선택 하면 글자 크기를 (48~100)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구독링크" 가 출력되는 타임라인은? 보통 영상을 시작하기 전이나 끝나기 바로 전에 넣으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유는? 한번 시청자 입장이 되어서 생각을 해보신다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영상이 시작될때 길게 말고 짧게 하는 것이 좋으며, 끝날때 잠깐 뜨는 것이 좋습니다.



3. "유튜브 구독링크 만들기"


스포트라이트 특수효과를 생성을 하면 왼쪽 하단 사진처럼 점선 모양의 직사각형 아이콘을 원하시는 동영상 타임라인의 위치를 끌여다 놓을 수도 있고 오른쪽 사진처럼 옆으로 늘이면 출력되는 시간을 길게 할 수도 있습니다.  




4. "유튜브 구독링크 만들기"


이제 전단계에서 만들어 놓은 스포트라이트 특수효과를 가지고 [링크]를 적용시키는 단계입니다. 


링크에는 총 6가지 링크를 걸 수 있는데요~


1. 동영상


2. 재생목록


3. 채널


4. Google+ 프로필/페이지 


5. 구독


6.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이 중 구독링크를 만들 것이기에 5번을 할 겁니다.


[링크]-[구독]을 누르면 링크를 넣을 란이 하나 나오는데요~


이곳에는 아무 링크를 넣으시면 안되시고요~ 아래와 같은 링크로 변환시켜 넣어 주셔야 정상 작동됩니다.


5. 유튜브 구독링크 만들기"


자신의 Youtube 채널 주소 확인하기 방법?


처음 Youtube 계정 로그인 후 왼쪽 최상단 Youtube 아이콘 옆에 카테고리 아이콘을 클릭 후 [내 채널]- [클릭] 후 현재 보여지는 창 위에 URL 주소를 메모장이나 텍스트 편집기에 복사 하여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단축키는 [Control + c and Control + v] 


이제부터가 중요합니다. 그러면 이런 형식으로 나올겁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8yPhlmo-4MY5ZfF-cw3JRg


제 채널 링크인데요~ 영어로 channel 뒤에가 채널을 식별할 수 있는 주소입니다.


cw3JRg 뒤에다 본인 운영 채널 마지막 부분에 "  ?sub_confirmation=1  " 를 복사하여 붙여넣어 주시고 4번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 "는 빼고 복사하여 붙여넣어 주세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립니다. ^ㅡ^



그럼 제 채널 구독링크 주소는 


https://www.youtube.com/channel/UC8yPhlmo-4MY5ZfF-cw3JRg?sub_confirmation=1


이렇게 됩니다. 이제 이해가 가시죠?


재미있는 것은? 본인의 Youtube 채널이 아닌 다른 사람 채널의 subscription link 도 생성이 된다는 겁니다.


이제 마지막 하이라이트 부분입니다.



6. 마지막 적용단계


Video를 재생 해보니 이렇게 비디오가 끝나는 지점에 위에서 생성해놓은 특수효과인 "스포트라이트"가 나오면서 마우스로 클릭을 할 수 있게 창이 나옵니다.


* 단 PC에서만 작동이됩니다. 모바일에서는 작동이 안됩니다. 


이것을 클릭하게 되면 오른쪽 사진처럼 Rock Music 채널 구독 확인 창이 나오면 [구독]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subscription link 창이 나와야 정상적으로 link가 생성된 것입니다.


지금까지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이상 Youtube Subscriber 를 늘리기 위한 유용한 팁이었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