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모바일
  3. QR코드 스캔 앱 Quick Scanner

QR코드 스캔 앱 Quick Scanner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QR코드 스캔 앱 Quick Scanner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에서 (이벤트 참여, 자신의 명함처럼 QR 코드생성, 블로그 및 사이트 홍보, 농수축산물 분야에서는 진품 인증 위해서 사용, 소설 같은 종이책에 QR코드를 첨부하면 QR코드를 읽으면 본문 내용과 관련된 음악이나 동영상이 재생됨)에 활용될 수 있는 QR코드를 빠르게 스캔해주는 "Quick Scanner" 앱을 소개할까 합니다.


그전에 QR코드가 뭐죠?


QR코드는 [ Quick Response Code ]로 바코드보다 훨씬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는 격자무늬의 2차원 코드이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각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QR코드의 정보제공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넘나들며 이루어진다. 예를 들어 종이잡지에 나온 모 제품의 QR코드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그 제품의 웹사이트로 연결되어 생산·유통

·가격 정보 등 각종 상품정보와 이벤트 정보, 쿠폰 혜택 등을 얻을 수 있고, 스포츠 경기나 영화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면 홍보동영상 및 사진 정보, 할인권 및 입장권 정보, 영화관 또는 경기장 정보 등을 받을 수 있는 식이다. 은행이나 신용카드 회사, 항공사 등은 QR카드를 활용하여 결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백화점이나 할인마트 등 유통업체는 가정으로 배송하던 할인쿠폰 대신 전단지나 신문광고, 홈페이지에 게재한 QR코드를 통해 할인쿠폰은 물론 행사품목이나 프로모션 내용까지 제공할 수 있다. 비석에 QR코드를 새겨 고인의 사진이나 생전의 기록을 볼 수 있는 모델을 출시한 비석회사도 있을 정도로 다양하게 활용된다.<출처: 두산백과>


이처럼 QR코드의 쓰임은 정말 다방면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중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 블로그 주소를 QR코드로 생성하여 지인들에게 자신의 블로그 혹은 사이트를 홍보용도로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을 기대 해 주시고요~ 본 글에서는 일반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네이버 앱을 통해서 큐알code 사용법과  큐알code 스캔 앱 Quick Scanner 라는 것에 대해 간략히 소개를 드릴건데요~



앱스토어에서 "네이버 앱" 또는 "Quick Scanner"를 검색 후 무료 다운로드를 받아주세요.


모양은 위 사진처럼 바코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1. 모바일 환경에서 [네이버 앱] 을 실행 후 검색란 아래에 [마이크]를 클릭 하면 왼쪽 사진처럼 [바코드 모양]을 클릭 해주세요. 그러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자동으로 카메라 모드로 전환이 되면서 큐알code가 새겨진 사진에 카메라를 센터에 위치 시키면 자동으로 인식이 되면서 콘텐츠에 저장된 사이트 주소로 연결됩니다.




2. Quick Scanner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에 실행을 하면 왼쪽 사진과 같이 하단에는 (Search, History, Settings, More) 설정하는 곳이 있고 앱을 실행하자 마자 네이버 앱과 동일하게 자동으로 카메라 모드로 전환이 되어 인식시킬 큐알code 에 스캔 시키면 오른쪽 사진처럼 콘텐츠에 저장된 사이트로 자동연결됩니다.


우측 사이트는 맨프로토 프로라이트 백팩 A/S를 받기 위한 제품등록을 하는 페이지입니다.




3. 다음은 Quick Scanner 앱의 특징으로 큐알code를 스캔하면 왼쪽 사진처럼 Open link 바로 연결된 주소를 열건지, 아니면 Share it 공유를 할것인지 (메일 따위로), Copy (주소를 복사), Raw output을 할건지 사용자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만약 복사를 하면 모바일 환경에 아이폰은 사파리를 열어서 URL 란에 복사한 내용을 붙여넣어서 해당 링크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사파리에 URL 란에 콘텐츠에 저장된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어 실행 후 캡쳐를 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맨프트로 프로 비디오 백팩 상품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큐알code에 만약 다른 주소를 가지고 생성하면 그 저장된 주소가 읽히겠죠?




4.Quick Scanner 의 히스토리 History 기능으로 과거에 스캔한 정보들이 쭉 기록됩니다. 우측 사진에 있는 Settings 항목에 들어가면 스캔 성공시 진동을 울릴지, 히스토리에 기억을 할지 등을 초록색 불이 들어오면 활성화 시키는 것이고 불이 꺼지면 비활성화 상태입니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이었는데요~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ㅡ^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