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카메라/소니카메라
  3. 직캠, 직찍용 카메라 RX10 III

직캠, 직찍용 카메라 RX10 III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직캠, 직찍용 카메라 RX10 III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RX10 III"가 드디어 소니스토어에 공개됬습니다.

오늘자 2016.06.21(화요일) 오후 2시부터 재고 소진 시 까지 소니스토어 온라인, 소니스토어 모바일 앱에서 예약판매를 하고 있고요 RX10 III 예약구매를 하시는 모든 분들께 무상 수리 서비스 1년 추가 연장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원래 제품을 구입하고 정품등록을 하면 무상수리가 1년인데 1+1 이니까 2년 무상 수리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RX10 III 단품 및 패키지를 예약구매 하시는 모든분들께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이번 "직캠, 직찍용 카메라 RX10 III"는 제가 3달 전에 출시정보 관련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소니 사이버샷 카메라 RX10M2 출시정보"


본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트에서 다루지 못한 내용을 다루려 하는데요~


주요 특징으로는 아래 사진에 보시는바와 같습니다. 





ZEISS Vario-Sonnar T* 24-600mm F2.4-4 렌즈


600mm 구간에서는 조리개 4입니다.



1.0타입 적층형 Exmor RS CMOS 센서 & BIONZ X DRAM칩 탑재로


이미지 센서는 공식적으로 특별한 언급이 없는걸로 봐서 이전 모델 RX10M2와 동일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XAVC S 포맷 100Mbps 풀 픽셀 리드아웃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바로 이전모델과 동일



최대 40배 슈퍼 슬로우모션 960fps 초고속 촬영이 가능하고요 0.09초의 초고속 스피드 AF , XGA OLED Tru-Finder 전문가급 인터페이스 모두 전모델과 동일합니다.



눈에 뛰는 개선은?


줌기능이 확실하게 향상되었습니다.


24-600mm F2.4-4 이면 방송용 프로용 카메라와 거의 동일한 수준의 줌기능입니다..


거기에 4K XAVC S 포맷 100Mbps 코덱을 사용해 가정용으로선 정말 상상을 초월하는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전모델 RX10M2에서도 정말 가성비 끝내주는 4K 동영상을 촬영이 가능했는데요~


이제는 그 동일한 퀄리티와 추가로 대폭 향상된 줌거리...


무려 광학 600mm로 4K 촬영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소니 특유의 클리어 이미지 줌, 디지털 줌을 한다면 정말 날아다니는 새도 찍고, 공연, 학예회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오늘 제목 키워드도 "직캠, 직찍용 카메라 RX10 III"이라고 했는데요~ 

최근 10대부터 60대까지 학생부터 노인까지 (카메라로 공연촬영, 영상촬영, 모델촬영등)하는 취미, 여가생활이 늘어남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카메라 회사의 마케팅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가벼우면서, 좀 더 멀리, 선명한 이미지를 낼 수 있는 카메라..


"직캠, 직찍용 카메라 RX10 III"




24mm 광각부터 600mm 망원까지 하나의 CAMERA에 넣었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긴 합니다.


이런 말도 안되는 성능을 보여주면서 무게는 이전모델 813g 에서 1095g(약1kg) 배터리, 메모리 스틱 듀오 포함 무게입니다.



커다란 대구경 줌 렌즈를 탑재하다 보니 이전모델 보다 앞으로 약간 튀어나오게 디자인되었고, 렌즈 필터의 지름도 이전 62mm에서 72mm로 더 커졌습니다.


"직캠, 직찍용 카메라 RX10 III"


에티켓을 위한 무음촬영도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콘서트, 야생동물, 자는 아기를 촬영 할때에 좋을것 같습니다. 



이전 모델인 RX10M2에서 향상된 기능으로는?


S-Gamut /S-LOG2 뿌옇게 옛날 렌즈필터 느낌을 주는것.

공연촬영에서는 후보정을 위해서 이렇게 셋팅을 하기도 합니다.


놓친 피사체를 빠르게 다시 찾을 수 있는 "줌 어시스트 기능"

이건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망원 줌으로 피사체를 추적하다가 순간 피사체를 놓쳤을 때는 줌을 아웃 시켜야만 하는데 이 동작을 버튼 하나만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새로추가된 기능인데요~

D-레인지 최적화 DRO

촬영이 까다로운 조도 환경에서  DRO는 이미지를 보정하여 하이라이트와 그림자에서 디테일을 더욱 풍부하게 재현함으로써 보다 부드럽고 자연스로운 계조를 표현해 준다고 합니다. 주로 연속촬영을 할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때 DRO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 역시 후보정을 위해 요긴하게 사용될 것 같습니다.



이전보다 더 정밀하게 조절하는 2축 화이트밸런스 기능!

전 모델보다 더 많은 화이트밸런스 조정 단계(주황-파랑 축에서 2배, 녹색-마젠타 축에서 4배)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공연 촬영 시 화이트밸런스를 맞추는 일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이 향상된 기능으로 더욱더 아름다운 색감, 정확한 색을 나타낼 수 있을것 같습니다.


현재 (공연&콘서트, 모델촬영, 아기촬영) 가성비 좋은 CAMERA를 찾고 계시다면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를 추천드립니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이었고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