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꿀팁
  3. 공연티켓 예매시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

공연티켓 예매시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공연티켓 예매시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연티켓 예매시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 정보에 대해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온라인으로 공연티켓을 예매해보셨으리라 생각하는데요~


누구는 동일한 가격으로 시야가 확보된 좌석을 예매해서 좋은 추억을 남기셨을것 같고, 또다른 누군가는 티켓팅을 실패해서 무대가 잘 보이지 않는 좋지않은 좌석에서 관람을 하셨던 경험이 가지고 있으실탠데요~  가족 또는 연인, 친구와 함께 좋은추억을 남기고 싶으신분들.. 오늘 포스트로 작은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본 주제의 본론으로 들어가기 이전에


사전 당부를 드리고 싶습니다.


* 성공적인 티켓팅을 위한 사전 밑작업 준비 5가지!


1. 장소 정보를 수집한다.

 공연장소 극장, 공연장의 위치정보(좌석정보), 높이, 공간이 크고 좁은지 정도를 공연을 보시기 전에 SNS(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등 후기가 있는지 찾아봅니다. 만약에 초연인 경우는 어차피 Performance name이 변경될 뿐 장소는 그곳에서 하는 것이기에 좌석정보에는 큰 변함이 없습니다.



2. 보안프로그램 설치및 사이트 회원가입을 해놓는다.

 Active X 설치, 공인인증서 설치, 에스크로 설치, U+ 전자결제 등을 사전에 PC에 설치를 해둡니다.


3. 인터넷 임시저장 파일들 정리를 한다.

티켓팅 전에 미리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모든 웹 사이트 데이터 제거, 캐시제거를 해놓습니다. 속도에 영향을 줌



4. 결제시 신용카드 보다는 무통장입금이 유리하다.

신용카드나 다른 결제보안 프로그램을 이용시 보안 Active X 설치, 에스크로, 유니크로등 빠르게 결제 진행이 안되는 것들. 앱카드는 빠른편이지만, 무통장 입금이 이것들 보다 가장 빠릅니다. 



5. 인터넷 정확한 시간을 파악하기 위한 "엔코 원자시계"를 켜라

고급 스포츠시계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그것을 이용하셔도 무관합니다만 "엔코 원자시계"를 이용하시면 보다 정확한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밑작업 준비 5가지를 완료하시면 


이제 본격적인 티켓팅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2번 내용처럼 만약 티켓링크에서 티켓팅을 하신다면 사전에 몇가지 가입을 해놔야 합니다. 네이버 아이디 연동, 티켓링크 사이트 회원가입 등 이런 사이트가 몇곳이 되기 때문에 미리 파악해두고 사전에 회원가입, 구매단계 까지 만들어 놓는것이 유리합니다.


그러니까 회원가입 후 무통장입금으로 공연을 예매 해놓고, 취소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미리 결제단계까지 만들어 놓는것입니다. 이미 결제를 해놓은 사이트의 경우는 이러한 번거로운일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번 처럼 장소정보 및 시간 그리고 특별한 혜택이 있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도 성공적인 티켓팅을 위한 좋은 일입니다.

위 사진처럼 뮤지컬은 좌석도 좌석이지만 배우들 캐스팅이 매우 중요합니다. 일자와 시간 그리고 캐스팅정보를 잘보고 선택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일반적인 예매방법으로는


1. 관람일/ 회차선택


2. 좌석 선택


3. 가격/ 할인선택


4. 배송선택/ 주문자 확인


5. 결제하기


총 다섯 단계로 나뉩니다. 




여기서 상황에 따라 무통장입금 결제 옵션이 없는 것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다른 결제수단을 선택 해주셔야 하는데요~

위 사진 단계에서 좌석 선택 후 -> 가격/할인선택 단계에서 [다음단계]를 누르시면


빨리 결제를 하지 않아도 현재 [내가 선택한 좌석]은 이미 나간 좌석으로 다른사람 모니터에 표시가 되기 때문에 서둘러서 [결제]를 진행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천천히 신용카드 및 편하신 결제수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배송선택/ 주문자확인 단계에서는


ticket을 [현장수령] 할지 아니면 [배송]을 선택하여 자택으로 ticket을 수령 받을지를 결정 해주시면 되고요


오른쪽 사진은 마지막 단계로 결제수단을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공연티켓 예매시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에서


사전당부에서 말씀드린


5번째


정확한 시간을 파악하기 위해 "엔코 원자시계" 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사용법은 아래 사진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엔코 원자시계는 사이트, 서버시간을 확인 할 수 있고


대학교 수강신청을 할때, 티켓팅을 할때, 비즈니스 거래를 할때 정말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사용법으로는?


위에 "엔코 원자시계" 링크에 접속하시면 현재 시간이 스탑워치를 켠 마냥 흘러갑니다. 그 시간으로 On time 정시간을 맞출 수 있습니다.


엔코 원자시계의 기능으로는 위 사진에 보시는것 처럼  초시계(스탑워치) 기능, D-DAY 계산 기능, 내 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엔코 원자시계"를 삽입 할 수 있습니다. 단 네이버 블로그는 스킨편집이 안되기 때문에 이것이 불가하고 티스토리나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다른 기능으로는? 어느 서버가 정확한지, 어느 서버가 엉터리인지도 보여줍니다. 이것을 보고 식별할 때 오차가 적은 것일 수록 좋겠죠?




이상 "공연티켓 예매시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에 대한 내용을 다뤘는데요~ 유익하셨나요?


모두 성공적인 티켓팅 하시길 응원드리고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