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금융 & 은행
  3. SC제일은행 수수료없는 내지갑통장

SC제일은행 수수료없는 내지갑통장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SC제일은행 수수료없는 내지갑통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작년에 구글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기 위해 개설한 통장인 "SC제일은행 수수료없는 내지갑통장"에 대해 소개를 할까 합니다.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고 구글애드센스로 광고수익금을 받고 계신분들은 이 통장을 개설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구글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 받기 위해서는 핀번호를 발급받고 통장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그전에 고려해야 할 부분이 해외에서 외화송금 수수료에 대한 부분을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이전에 제가 작성했던 관련 포스트 입니다.

"해외로부터 외화송금 수수료 확인법"


일반적으로 SC제일은행 혹은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외화송금 수수료가 100달러 이하시 수수료면제 혜택이 있어서 매달 300달러 이하 수익을 내시는 분들은 이 Bank의 통장을 개설하셔서 이용하시면 수수료부담없이 수익금을 받으실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실탠데요~


오늘은 그 밖에 특징으로

재테크의 작은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그 이점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 때문에 알게된 Bank 이지만 그밖에 이점들이 너무나 많아서 앞으로도 계속 애용할 것 같습니다.



먼저 혜택을 받기 위해서 스탠다드차타드은행 SC제일은행에서 여러 통장이 있지만 "내지갑통장"을 개설해주세요. 1인당 한개의 통장만 개설이 가능할 겁니다.



"SC제일은행 수수료없는 내지갑통장"


은행스위프트 코드는 SWIFT CODE: SCBLKRSE 입니다.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 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는다고 통장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SC제일은행 수수료없는 내지갑통장"


주요 이점으로는?


1. 전자금융 거래수수료(개인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타행이체 시 수수료가 면제). 이 혜택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 퍼스트비즈 고객 은 제외라고 합니다.


2. 당행 내 창구 송금 수수료, 영업시간 외 자동화기기(CD/ATM)인출 수수료 면제, 정액자기앞수표 발행수수료 면제, 납부자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3. 정기예금, 정기적금과 같은 혜택이 있다. 



이자지급방법으로는?


- 일별 이자액 합계를 매월 첫 영업일에 원금에 가산합니다.


다음 달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을 제외하고 첫 영업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위 사진에 보시는바와 같이 매달 200만원 이하의 돈을 넣어두면 조건 1과 조건 2가 있는데 이것들을 모두 충족하면 그에 따른 이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근데 아쉽게도 2016.07.01일 부터 이율이 변경되어 최대 조건1,2 둘다 만족시 얻을 수 있었던 최고 이율 3.10% 에서 2.80%로 하향이 되었습니다.


하향이 되지만 현재 시중에 제1금융의 적금 이율로 보면 SC제일은행 CMA통장의 이율은 굉장히 높은편에 속합니다. 


매월 200만원 정도 여유 돈이 있으시다면 내지갑통장을 적절히 이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위에 조건1과 2가 있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조건1 하나 이상 충족 시


조건1 - (1) SC은행과의 계약에 의해 대량 급여이체로 입금 되는 경우 (이체 금액 제한 없음)


조건1 - (2) 당월 권당 70만원 이상 입금 거래가 있는 경우.


구글애드센스 이용시 매달 70만원 이상이 입금이 되신다면 조건 1은 충족하시게 됩니다.


그밖에 다른 은행에서 1- (2) SC은행 내지갑통장으로 돈을 입금하셔도 역시 조건1에 충족합니다.



조건2 하나 이상 충족 시


조건2 - (1) 당행 신용카드(체크카드포함) 결제계좌를 내지갑통장으로 지정 후 신용카드 당월 청구액 / 체크카드 사용금액 합산 30만원 이상 실적이 있는 경우.


조건2 -(2) 내지갑통장에서 당월 자동이체 3건 이상 실제 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자동이체 실적에 포함되는 거래로는?


- 아파트관리비, 광과금(GIRO 및 KFTC, FBC) 자동이체 


- 내 지갑통장에서 월 10만원 이상 적금 또는 월 10만원 이상 적립식 펀드로 자동이체(건수에 상관없이 1건으로인정)



조건2 -(3) 온라인 채널(브리즈뱅킹/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월1회 이상 이체거래를 충족하고 내 지갑통장에서 통신/전화요금 월 1회 이상 자동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 이동통신 3사(SK Telecom, LG U+, KT Olleh)의 휴대폰 요금의 경우 Giro, KTFC, Real time 방식으로 자동이체거래(통장 거래 내용에 통신으로 표시)되는 경우에 한하여 인정됨


단 이자지급일(해지일) 현재 온라인채널이 해지되어 있는 경우 조건2 -(3)을 미충족한 것으로 간주함.



쉽게 조건2를 충족시키는 방법으로는?


제가 현재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SKT 사용자로 모바일Tworld 앱을 이용해 [요금조회/납부]에 들어가서 [납부방법] -[은행자동납부]에 SC제일은행 통장 번호를 입력해두면 조건2 -(2)를 한번 만족 합니다.


총 3건 이상의 실제 이체 실적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나머지 2번은 어떻게 해결할까요?


그냥 다른 통장으로 돈을 금액에 상관없이 두번 계좌이체를 하시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다른 통신사 사용자분들도 위에 방법으로 2조건을 간단히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조건1 충족을 하고


매달 50만원 이상으로도 꽤 높은 이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200만원을 초과시에 의미가 없습니다.


조건1에 맞추고 매달 70만원을 넣어두면


2.4% 이율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전혀 부담이 없이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7월 1일 부터 적용되는 내지갑통장 이율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SC제일은행 수수료없는 내지갑통장"에 대해 소개를 드렸는데요~

매달 70만원 ~ 199만원 정도 여유 자본이 있으시다면 이것을 가지고 제태크를 할 수 있는 아주 괜찮은 통장인 것 같습니다.

저는 학생때부터 제테크의 시작으로는? 국민은행 적금과 내지갑통장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여러 혜택에 대해 만족하고 있습니다.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ㅡ^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