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모바일
  3. 아이폰6S 녹음기능 활용하기

아이폰6S 녹음기능 활용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6S 녹음기능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사용되고 잘 활용하면 그 쓰임이 많은 "아이폰6S 녹음기능 활용하기" 포스트를 할까 합니다.


본 내용에 앞서서 여러분은 모바일 sound recording을 이용시에 어떤 용도로 사용을 하세요?


1. 저는 학창시절에는 선생님, 교수님의 강의때 sound recording을 켜두고 강의가 끝나면 sound recording하기 종료를 눌러 저장을 한다음 집에가서 잠자기 전 15분에 MP3 플레이어로 재생을 눌러 확인을 했습니다. 모든 과목을 이렇게 sound recording을 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암기 과목만 (중간, 기말고사) 이전에 sound recording을 해두고 자료 선별을 한다음 필요한 데이터만을 남겨두고 주말을 활용해 노트필기를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좋은점은? 모든 과목을 다 sound recording하면 휴대폰 메모리도 부족하고, 정리하는데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비효율적입니다. 그리고 녹화시에는 꼭 기록할 때 주의를 하셔야 하는데요~


* 바로 (날짜, 과목명, 진도) 올바른 표기 입니다. 하루, 이틀 녹화를 하는 것이면 정리가 빠르겠지만 한 학기 동안 중요 암기과목을 녹화하시는 거라면 빠르게 필요한 과목의 내용을 찾아서 메모를 해야하기 때문에 이런 (날짜, 과목명, 진도)를 올바르게 표시를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2. 만약 학생분이시라면 법 관련해서 문제를 겪을 일이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성인이라면? 법관련해서 문제를 겪을 일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요즘 드라마, 영화에서도 많이 등장하죠~ 중요한 순간에 sound recording기능을 적절하게 활용해 자신의 무죄를 밝히고, 자백을 받아내는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sound recording기능 사용법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고 사용하면 낭패겠죠?



sound recording기능은 악의적으로 악용하는 목적으로 사용을 하면? 사생활 침해법 관련해서 처벌을 받으실 수도 있는데요~ 그만큼 꼭 올바르게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전화녹음 모바일 앱이 없습니다. 하지만 전화綠陰을 꼭 하셔야 한다면? 방법이 아에 없는 것은 아닙니다. 개통된 아이폰6S 외에 녹화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기기만 있다면 스피커 폰으로 밖으로 Sound가 출력되게 해놓고 녹화를 하시면 가능합니다. 이렇게 하면 번거로움이 있지만 가능은 합니다.


오늘 "아이폰6S 녹음기능 활용하기"에 꽤 괜찮은 앱은 

아이폰을 구입하면 기본 설치되어 있는 앱인 "음성 메모"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 "녹음" 앱의 간단한 기능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아이폰6S 녹음기능 활용하기"




"아이폰6S 녹음기능 활용하기"


먼저 기본앱인 "음성 메모"를 실행시켜 주세요~



"아이폰6S 녹음기능 활용하기"


기본앱인 "음성 메모" 를 실행하면


위 화면처럼 정말 기본적인 디자인에 꼭 필요한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녹화 시작은 하단부 가운데 빨간색 커더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일시정지는 가운데 빨간색 커다란 버튼 왼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시고 최종 녹화를 종료시에는 "완료"를 눌러주면


"음성 메모 저장하기" 창이 나오는데 이때 제목 입력 후 [저장]을 눌러줍니다.



"아이폰6S 녹음기능 활용하기"


녹화를 완료했는데 삭제를 하고 싶으시다면?

기록된 파일을 손가락을 이용해 왼쪽으로 슬라이드 해주시면 [삭제]가 나옵니다.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이폰6S 녹음기능 활용하기"


IPHONE 기본앱 보다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앱스토어에서 [녹음]을 검색 하시면


왼쪽위 사진에 [녹음] 앱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이 App은 무료버전과 Pro버전이 있는데 둘의 차이로는? 광고가 출력되고 출력되지 않고의 차이입니다.

무료버전이라고 해서 기능이 더 떨어지거나 하지 않으니 이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녹음]앱의 기능은 상단에 [MP3]가 적혀있는 곳을 터치하면 오른쪽 위 사진처럼 소리확장자 (MP3, AAC,MP4,M4A,CAF,AIFF,WAV,AMR)중 선택을 하여 녹음하실 수 있습니다. 이들의 차이는 음질 그리고 용량입니다. WAV는 원음그대로의 소리를 담기 때문에 높은 저장용량을 차지하게 되고 소리를 압축해서 용량이 줄어들었지만 괜찮은 음질을 저장 할 수 있는 확장자인 MP3로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그 옆에 자물쇠를 클릭하면 소리파일에 비밀번호(암호)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보안을 위해 이 기능을 꽤 쓸만할 것 같습니다. 그 옆 버튼은 하단 우측 사진처럼 ICloud Drive에서 sound recording 파일을 가져오는 기능도 있습니다.





"아이폰6S 녹음기능 활용하기"


메일, 메세지, 트위터 SNS등으로도 공유를 하실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아래 버튼으로 넘어오면


음표가 그려진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선택한 오디오 또는 비디오와 함께 sound recording"을 하실 수 있고


그 옆에 휴대폰 아이콘을 클릭 후 녹화를 하게되면 "지금 재생 중인 곡과 함께 sound recording"을 하실 수 있고, 그 옆 시계 아이콘을 클릭 후 녹화를 하게되면? "예정된 시간에 sound recording"을 하실 수 있고 마지막으로 사람 얼굴 아이콘은? "말할 때만 sound recording"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마이크에 접근하려고 합니다"에 [승인]을 꼭 눌러주세요.




무료버전에서는 이렇게 광고가 붙습니다.


Pro 유료버전에서는 이런 광고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저장된 파일을 iTunes로 공유를 할 수도 있고 Sound 편집을 하여 다듬기를 할수도 있습니다.


위에 WIFI를 터치하면


아이피 주소가 표시가 되는데 그 주소를 PC나 모바일 웹브라우저에서 "입력 하면"

해당 데이터를 웹상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삭제하는 방법은? 위에 기본 앱과 동일하게 손가락을 왼쪽으로 슬라이드해서 [삭제]버튼이 보이면 터치 후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ㅡ^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