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카테고리 없음
  3. 프로폴리스 효능 및 부작용

프로폴리스 효능 및 부작용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프로폴리스 효능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천식, 기관지염, 비염, 알레르기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인 "프로폴리스 효능 및 부작용" 관련된 포스트를 작성할까합니다.


본 내용에 앞서


프로폴리스가 뭐죠?


- 프로폴리스 propolis


꿀벌이 자신의 생존과 번식을 위해 여러 식물에서 뽑아낸 수지와 같은 물질에 자신의 침과 효소 등을 섞어서 만든 물질로, 성분으로는 유기물과 미네랄(무기염류)이 가장 많은데, 미네랄·비타민·아미노산·지방·유기산·플라보노이드 등은 세포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테르펜류 등은 항암 작용을 한다. 주요한 효능으로는 항염·항산화·면역증강 등이 있다.성분으로는 유기물과 미네랄(무기염류)이 가장 많으며 이와 함께 104종 정도의 성분이 들어 있다. 많은 성분 중에서 미네랄·비타민·아미노산·지방·유기산·플라보노이드 등은 세포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테르펜류 등은 항암 작용을 한다. 특히 100종류가 넘는 플라보노이드가 들어 있어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을 준다. 출처(두산백과)


위 내용처럼 propolis는 면역력 증진과 각종 항암효과가 있어서 각종질병 예방용으로 복용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얼마전 "뉴질랜드 그린케어" 쇼핑몰에서 주문한 Well Life 라는 건강기능식품 유명제조사의 프로폴리스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제품을 구입하게된 계기는?


몇년전에 "뉴질랜드 그린케어" 쇼핑몰에서 "바이오 프로폴리스 500mg 500캡슐" 제조사가 Manuka Health 상품을 이용했었는데 그 당시 비염이 너무 심해서, 재치기를 하고나면 계속 콧물이 흘러나오는 증상이 있었는데 세 달 정도 복용을 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코막힘, 가래, 비염증상들이 호전된 것을 보곤 확실히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같은 쇼핑물에서 판매하는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서 오히려 프로폴리스 추출물 농도가 더 높다고 해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복용을 한지 일주일 정도가 되었기 때문에 효능은 알 수는 없으나 기존 복용을 하던 상품과 거의 동일한 성분이고 각종 까다로운 건강기능식품 인증제도를 통과한 상품이기 때문에 믿고 복용을 해봐야 겠어요.

 



쇼핑몰에서 구입을 하면 해외직구로 들어오기 때문에 배송기한이 일주일 ~ 이 주일 정도 소요가 됩니다.


Well Life 제조사 브랜드 명이 보이고 CAPSULES PROPOLIS 3500V라고 적혀있습니다. 천연VEGE Caps이라고 표시가 되어있고요, 3500mg 프로폴리스 농축 성분 + 300 용량이라고 아래에 영문으로 적혀있습니다. GMP인증을 통과한 상품입니다.(식품·의약품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품질면에서 보증하는 기본조건으로서의 우수식품·의약품의 제조·관리의 기준을 말함.)


위 제품은 뉴질랜드 Well-Life사의 캡슐형 프로폴리스로 99% 순도의 Propolis 분말로 제조되었으며, 이 분말을 10배로 농축하여 1캡슐당 3500mg의 propolis 원료가 함유된 최고함량의 제품이라고 합니다. 특히 propolis에 함유된 항산화제의 일종인 플라보노이드 Flavonoid는 인체의 면역체계와 직접적으로 관련되는 주요 성분으로서, 뉴질랜드의 Propolis은 다른 나라에서 생산되는 propolis 제품에 비해서 플라보노이드의 함량이 높게 나타나고 고품질의 propolis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및 부작용"


상품의 뚜껑을 개봉하면 위 사진처럼 식물성 배지터블 캡슐이 들어있습니다. 색상은 흑갈색이고요 향은 프로폴리스 특유의 그 향이 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및 부작용'


식물성 캡슐은 주로 솔가 건강식품과 같이 명품 건강기능식품 회사에서도 일부 상품에는 식물성 캡슐을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식물성을 사용하는 이유는? 소화에 영양을 주지 않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및 부작용"


식물성 배지터블 캡슐의 사진인데요~ 


복용법은?


나이와 건강상태에 따라 하루 2정에서 최고 6캡슐까지 공복에 복용을 하시면됩니다.


PROPOLIS의 효능은?


꿀벌이 자신의 생존과 번식을 위해 여러 식물에서 뽑아낸 수지와 같은 물질에 자신의 침과 효소 등을 섞어서 만든 물질입니다.


1. 노화방지

- 항산화, 해독등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2. 면역력 증진

- 감기와 알레르기, 감염성 질병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해줍니다. (필자는 비염, 천식에 큰 효과를 봤습니다)


3. 상처재생 

- 피부에 난 상처를 빨리 아물게 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4. 구강위생

- Propolis 치약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향균작용과 염증을 방지하는데 효능이 있어서 구강위생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위암 치료

- 위의 염증이나 위암의 원인인 헬리코박터균을 멸균시키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 활성산소 제거

- 스트레스, 음주, 흡연등에서 몸속에 생기는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벌을 우리 인간들에게 유용한 부산물들을 줍니다.


한의원에서 흔히 쓰이는 봉침도 염증을 치료할때 아주 유용히 쓰입니다.



이런 이로운 것들도 있지만


부작용이 있습니다.


PROPOLIS는 그 효능이 뛰어나지만


잘못 복용시에는


알레르기 유발, 설사와 불면증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복용시 만약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복용을 잠시 중단하신 후에 며칠 간격을 두시고 복용을 해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가장 좋은방법은 병원에서 의사선생님과 상담 후에 복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임산부의 경우)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평소 체질개선을 하고 싶으신분, 잦은 감기, 비염, 천식, 알레르기로부터 고통을 앓고 계신분들에게 작은 도움을 드리고자 작성된 포스트입니다.

긴 내용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ㅡ^


본 포스트는 해당 업체로부터 어떤 지원도 받지 않고 제가 구입 후 작성된 글입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