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취미생활/드라마 감상편
  3. 사극 드라마 추천 대박 꼭봐야해

사극 드라마 추천 대박 꼭봐야해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사극 드라마 추천 대박 꼭봐야해


이 드라마의 기획의도는? 

왕좌 단 하나뿐인 옥좌를 둘러싼 꾼들의 전쟁을 파헤친다. '투전, 골패, 바둑, 장기, 쌍륙, 검패, 승경도.. '조선시대를 풍미했던 찬란하고도 위험한 유희의 세계. 그리고 그 안에서 벌어지는 '꾼'들의 전쟁. 허나 도박은 그저 유희이며 시발점일 뿐. 목숨을 내건 타짜들의 목적은 오직 하나, 왕좌! 경종 '윤'을 등에 업은 불세출의 천재, 이인좌! 어심을 손에 쥔 '숙빈 최씨'와 그의 아들 영조, 이금! 조선 최고의 타짜, 대길! 이 무리들이 왕좌를 놓고 벌이는 전쟁이 바로 대박이다.


인생, 한치 앞도 가늠 할 수 없는 인생사가 곧 도박이다! <올인>에선 가지고 있는 돈 모두를 한 판에 걸고, <타짜>에선 패 한 장에 유일한 손목을 건다. <금오신화>의 양생은 부처와내기를 하여 미인을 얻는다. 그리고 <대박>에선 조선의 임금 '영조'가 최고의 타짜로 거듭난 '대길'과 조선을 걸고 한 판 승부를 벌인다! 모든 이들이 갬블러가 되어 마약 같은 도박의 중독에 서서히 취할 것이다. 영조와 대길의 패 한장에 환호하고 탄식할 것이며 상상을 뛰어넘는 짜릿함과 스릴을 느낄 것이다.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향연한 마법과도 같은 드라마가 바로 <대박이다>.

이 드라마는 작품에 쓰인 소재가 신선하고 괜찮았다.

왕권을 갖기위해 벌이는 한 판을 벌이는 이야기이지만

그냥 단순히 피튀기는 전투만 있는 것이 아니다. 천재 이인좌가 조정 대신들을 다루는 정치 전략도 아주 볼만 했고,  

중간중간에 격투씬도 마음에 들었다.  전투씬에서는 활과 칼이 자주 등장한다.




"사극 드라마 추천 대박 꼭봐야해"


백대길 (장근석) 캐릭터는


살아서는 안 될 왕의 아들로 태어나, 투전 하나로 조선 팔도를 제패했으니 별명도 많다. 


그리고 특이점으로는?


어려서 죽을 고비를 여러번 넘기고 행운 하나는 진짜 타고났다.


어떻게든 살아난다.




어린시절에는 단순 노름꾼으로 자신의 혈육이 아닌 다른 아버지 '백만금'처럼 놀음 하는 법을 배운다.


역 중 천재 '이인좌'를 만나면서 인생의 변화가 시작된다.




노예로 팔려가고, 산전수전을 다 겪다가 조선 제일검인 '김채건'을 만나고 그의 제자가 되어


무예를 배운다. 그때부터 영웅적인 면모를 보인다.





"사극 드라마 추천 대박 꼭봐야해"


천재 이인좌 캐릭터는?


조선의 반란자. 세종대왕으로부터 내려온 이씨 핏줄을 물려받았지만, 왕이 되어서는 안 될 운명도 타고났다. 왕을 손바닥 위에서 가지고 놀 만큼 뛰어난 인재이다. 도성 최고의 장기 기사를 겨우 열 살의 나이에 뛰어넘은 수읽기의 달인에, 제 아무리 측근일지라도 얻고자 하는 것보다 가치가 덜하다 판단될 때엔 가차 없이 베어버리는 냉혹한 성격을 가진 캐릭터이다.


그의 나이 열아홉, 뉘보다 뛰어난 머리로 문무데 달통했지만 애석하게도 역적의 가문, 역모의 자식이란 낙인에 그는 과거조차 치를 수 없었다. 이를 안타깝게 여킨 큰할아버지이자 정2품 훈련대장 이의징이 그를 양자로 삼아 당적에 올리고자 하였으나, 이인좌는 되레 이의징의 호의를 거절하며 이리 말했다고 한다.


"할아버님. 한 번 둔 수를 무를 수는 없는 법입니다"


드라마 속에서 그는 명석한 두뇌 뿐만 아니라 무예도 겸비했다.


그냥 극중 사기 캐릭터이다.



그의 주 무기로는 활을 신궁처럼 잘 쏘며, 보조로는 칼도 사용을 한다. 


그의 별명은 '백면서생' 이라고 백색가면을 써서 '백면서생'이란 별명을 표현했다고 한다.




"사극 드라마 추천 대박 꼭봐야해"


연잉군 영조 캐릭터


왕이 될 수 없는 왕의 아들


본명은 이금, 이름 그대로 언제 어디서든 그는 냉철하고 명석했으나, 보위에 오른 그날까지 단 한번도 스스로 빛을 발한 적은 없었다. 스스로 그 빛을 머금고 때를 기다렸다. 임금이 되고자 하는 이금의 마음 또한, 아무도 눈치채서는 안 되었기 때문에 자신의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빛을 감추고 놀음판에 주로 다니며 주정뱅이 흉내며 살아갔지만 타고난 왕골의 성정은 여느 왕통과는 다른 것. 어쩔수 없다. 


연잉군 영조 캐릭터는 훗날 왕이 되기까지 극중 벼랑 끝에서야 겨우 손을 내민 대길과 사랑하지만 인연이 되지 못하는 한 여인 '담서'를 만나면서 성장을 해나간다.

 



"사극 드라마 추천 대박 꼭봐야해"


숙종 임금 캐릭터


야욕과 비정의 임금이다.


그는 적에게는 냉정하고 냉혹하며, 변덕스럽고 예민하지만 국정에 있어서는 철저하게 대공 무사한 왕이다.



극중에서 숙종 임금은 두 왕자들에게


'우물속에 사는 100개의 눈과 1000개를 가진 괴물이 비를 내려주어서 고마운 존재인 동시에 그 흉칙함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들이 돌을 던지거나 찌르거나 해서 비가 많이와 우물이 넘치는 날이면 어물에서 나와 사람들을 해치고 공포의 대상이 된다고 하면서, 비를 내려서 고맙고 없어서는 안되지만 동시에 공포인 대상인 흉칙한 눈 100개와 귀 1000개를 가진 괴물을 어찌 하여야 하는지 묻는 퀴즈를 낸다.


해답은? 숙빈최씨의 아들 왕자 연잉군은 다음과 같이 답한다.

100개의 눈과 1000개의 귀를 가진 괴물은 아무도 어찌하지 못합니다. 이유는 바로 눈 100개와 귀 1000개를 가진 괴물은 아바마마이기 때문입니다. 정답: (숙종임금)

 



"사극 드라마 추천 대박 꼭봐야해"


담서 캐릭터


임금을 죽이기 위해 태어난 여인


숙종이 단행한 환국으로 가문은 하루아침에 멸문지화를 당했고, 만삭이었던 어미는 도주 중에 자신을 낳고 세상을 떠났다. 그리고 함께 살아남은 아비마저 숙종의 손에 죽고 말았다.


그녀에게 있어 이인좌는 아비이며 스승이다. 아비가 떠난 이후에 이인좌를 스승처럼 모시며 무예를 배웠으며 임금에게 복수할 날만을 기다린다. 


그러다 운명의 두남자


'연잉군'과 '백대길'을 만나면서 복수로 불타던 마음이 흔들리게 된다. 복수의 화신이 아닌 한 남자의 여인이고 싶어진 자신의 마음을 뒤늦게 깨달지만 시기는 너무 늦었다.




"사극 드라마 추천 대박 꼭봐야해"


백대길 캐릭터


살아서는 안 될 왕의 아들


극중 초반에는 아버지 백만금의 투전 실력정도를 갖췄지만


나중에는 조선 제일의 놀음꾼이 된다.



자신의 이름 석자


'백대길'이 되기 까지는 많은 어려운 과정들이 있었다.


백면서생 '이인좌'를 만나면서 그의 인생이 아버지를 죽인 복수를 하기 위해 시작되었고


노예상인에게 팔려가서 산전수전 죽을고비를 넘기고


조선제일검 김채건을 만나고 그의 제자가 되어 무예를 수련하면서


영웅이 되기까지 모든과정이 있었다.




홍매 캐릭터


극 중 의외로 비중이 많은 캐릭터이다.


투전방의 여주인으로 등장한다.


농염하고 질펀하게 음담패설과 욕을 일삼는 돈만 아는 다소 무식해 보이는 여자이지만 배짱과 배포 하나는 조선 최고이다.




김채건 캐릭터


호랑이로부터 백대길의 목숨을 구해주었고 그의 스승이다.


무협소설에서 등장하는 무예고수, 절대고수들 처럼 산속에서 혼자 수련을 하며 지낸다.


숙종의 비밀무사로 그는 특수임무만을 수행한다.




조선 투전방의 모습은 정말 잘 표현해 낸것 같다. 이 투전방에서는 (투전, 골패, 바둑, 장기, 쌍륙, 검패, 승경도)등 조선시대를 풍미했던 찬란하고도 위험한 놀음들이 펼쳐진다.


위험한 순간에, 누군가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또다른 누군가는 왕권을 잡기 위해 한다.


지금까지 없었던 사극이라 소재가 '놀음'이라는 것이 괜찮았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